[축구] 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유로파리그 32강 대진 확정!

안녕하십니까?

오늘, 이번 포스트는 UEFA 주관 유럽 클럽 대항전에 관한 포스트입니다.

 

지난 14일(월) 오후 8시(한국 시각) 진행된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UEFA 유로파리그 32강 대진 추첨을 통해 내년 2월 중순에 치러질 대진이 완성되었습니다.

8강전에 앞서 8강과 4강 대진 추첨이 이뤄지는 등 이번 대진 추첨으로 토너먼트 대진이 아예 완성되는 것은 아닌 만큼 모든 걸 예단할 수 없지만

UEFA 챔피언스리그 8강, UEFA 유로파리그 16강이 어려워진 팀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짧게나마 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그리고 UEFA 유로파리그 32강 대진을 살펴보면서 이야기 이어가겠습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나 UEFA 유로파리그나 16강 대진이 정해질 때는 여러 기준이 있습니다.

조별리그에서 같은 조에 속했던 팀과는 맞대결이 성사되지 않고 같은 협회에 소속된 팀과의 맞대결은 성사되지 않으며

조 1위와 조 2위 간의 맞대결 혹은 시드를 받은 팀과 받지 못한 팀 간의 맞대결만 성사됩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16강에 진출한 16개 팀 중 네 팀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팀이며 다른 네 팀은 독일 분데스리가 팀입니다.

따라서 그렇게는 만날 수 없고 같은 조에 있었던 팀과는 만나지 않기 때문에 대진 추첨 이전에 어느 정도 추려집니다.

16강에서 엘 클라시코 더비나 '메호대전'의 연장전은 치러질 수 없었던 것이죠.

그렇게 피할 것 피하고 마주할 것 마주해서 성사된 대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보루시아 묀헨글라드바흐 (독일) VS 맨체스터 시티 (잉글랜드)

라치오 (이탈리아) VS 바이에른 뮌헨 (독일)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스페인) VS 첼시 (잉글랜드)

RB 라이프치히 (독일) VS 리버풀 (잉글랜드)

FC 포르투 (포르투갈) VS 유벤투스 (이탈리아)

FC 바르셀로나 (스페인) VS 파리 생제르맹 (프랑스)

세비야 (스페인) VS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독일)

아탈란타 (이탈리아) VS 레알 마드리드 (스페인)

 

독일 구단과 잉글랜드 구단 간의 맞대결이 두 개의 대진이나 있어 그걸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FC 바르셀로나와 파리 생제르맹 간의 맞대결이 성사되었습니다.

마르코 베라티에서 네이마르로 이어지고 있는 두 팀의 악연 아닌 악연이 이번에도 성사되었기 때문에 기대가 됩니다만

최근 FC 바르셀로나의 분위기가 좋지 않고 네이마르 선수 역시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할 것으로 우려되고 있습니다.

발목 골절까지 의심되었던 네이마르 선수가 염좌로 확인되며 2달 이후에 치러질 경기에는 영향이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만

두 팀 간의 맞대결이 지켜볼 만한 충분한 경기가 될지는 경기를 앞둔 시점에서 두 팀의 분위기를 살펴봐야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내용이기도 합니다만 RB 라이프치히와 리버풀 간의 맞대결이 성사되면서 황희찬 선수가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 시즌에도 리버풀을 상대하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한 번은 밟아봤던 안필드에서 황희찬 선수가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되는 가운데

올 시즌 어려운 상황에서도 성과를 이뤄내고 있는 리버풀이 지난 시즌 돌풍을 일으켰던 RB 라이프치히를 상대로 어떤 경기력을 보여줄지 관심입니다.

 

어렵사리 16강에 진출했지만 조 1위로 진출한 레알 마드리드는 이탈리아에서 강력한 공격력을 앞세워 좋은 성적을 거뒀던 아탈란타를 만납니다.

두 팀 모두 지난 시즌보다는 파괴력이 덜한 것도 같지만 골 잔치를 기대해도 좋을 대진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외에도 포르투갈로 향하게 된 챔피언스리그의 아이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의 유벤투스와 FC 포르투 간의 맞대결,

UEFA 유로파리그에서 세 시즌 연속 우승을 거머쥐었던 세비야와 보루시아 도르트문트 간의 맞대결,

'디펜딩 챔피언'이자 올 시즌에도 강력한 우승 후보인 바이에른 뮌헨과 라치오 간의 맞대결도 16강에서 성사되었습니다.

 

 

UEFA 유로파리그에서는 늘 그랬듯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성적에 따라 합류한 8개 팀 중 네 팀에겐 시드를 배정해 진행되었으며

역시 같은 조에서 32강에 진출한 팀, 같은 협회에 소속 팀과는 맞대결이 성사되지 않으며

지난 시즌에도 이야기했던, 연고지가 같은 클럽이 같은 날 경기를 치르지 않도록 하는 조치도 설명되었습니다.

그렇게 성사된 32강 대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볼프스베르크 AC (오스트리아) VS 토트넘 홋스퍼 (잉글랜드)

디나모 키예프 (우크라이나) VS 클럽 브뤼헤 (벨기에)

레알 소시에다드 (스페인)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잉글랜드)

SL 벤피카 (포르투갈) VS 아스널 (잉글랜드)

츠르베나 즈베즈다 (세르비아) VS AC 밀란 (이탈리아)

로열 앤트워프 (벨기에) VS 레인저스 (스코틀랜드)

슬라비아 프라하 (체코) VS 레스터 시티 (잉글랜드)

잘츠부르크 (오스트리아) VS 비야레알 (스페인)

SC 브라가 (포르투갈) VS AS 로마 (이탈리아)

크라스노다르 (러시아) VS 디나모 자그레브 (크로아티아)

영 보이즈 (스위스) VS 레버쿠젠 (독일)

몰데 FK (노르웨이) VS 호펜하임 (독일)

그라나다 (스페인) VS 나폴리 (이탈리아)

마카비 텔 아비브 (이스라엘) VS 샤흐타르 도네츠크 (우크라이나)

릴 OSC (프랑스) VS 아약스 (네덜란드)

올림피아코스 (그리스) VS PSV 에인트호번 (네덜란드)

 

손흥민 선수의 소속 팀인 토트넘이 볼프스베르크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부담이 될만한 팀은 아니라고 볼 수 있지만 조별리그에서도 로열 앤트워프에게 고전했던 걸 생각하면 낙관적으로 바라볼 순 없습니다.

리그에서 선두를 유지하는 것도 매우 중요한 일이지만 그보다는 수월할 수 있는 UEFA 유로파리그에서 목표 이상의 성적을 거두기 위해서는

백업 선수 그리고 공격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해줘야 하는 선수들이 부상 없이 시즌을 치러야 할 겁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와 마찬가지로 2월은 되어야 하는 만큼 그때까지 좋은 흐름을 이어갈 수 있을지가 관건입니다.

 

토트넘, 아스널, 레스터와 함께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팀이자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다소 굴욕적으로 UEFA 유로파리그에 합류한 맨유는 레알 소시에다드를 만납니다.

레알 소시에다드가 올 시즌 보여주고 있는 좋은 성적을 미루어볼 때 맨유 입장에서는 매우 까다로운 경기가 될 전망입니다.

특히 최근 리그에서 세 경기 연속 무승부를 거두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1위를 지키고 있는데

물론 2위에 자리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가 두 경기나 덜 치른 상황이라는 점을 생각해야 하지만 그렇다고 하더라도 리그 2위에 해당하는 성적이라 무시할 수 없죠.

두 팀 간의 맞대결이 UEFA 유로파리그 32강 대진 중에서는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해 32강 1차전에는 두 팀 간의 대결을 미리 살펴보려 합니다.

 

토트넘의 조 1위 진출을 어렵게 했던 로열 앤트워프는 스티븐 제라드 감독이 이끌고 있는 레인저스와 맞붙고

잘츠부르크는 비야레알과 16강 진출을 두고 겨루는 가운데 벤피카와 아스널 간의 맞대결이 성사되었습니다.

벤피카나 아스널이나 32강에서 대회를 마치기에는 아쉬움이 크게 남을 팀인데 두 팀이 리그에서도 썩 만족스럽지 못한 모습이라 우려가 큽니다.

특히 아스널은 올 시즌 중위권 이상을 내다볼 수 있을까 걱정될 정도로 상황이 좋지 않죠.

2월이 되었을 때 어쩌면 유로파리그에만 올인할 수도 있겠습니다만 이전까지 체력적으로 한계에 치달을 수 있어 어떻게 관리할 것인지, 사령탑이 교체되진 않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우승 후보로 거론할 수 있을 나폴리는 그라나다를 상대하게 되었고 샤흐타르 도네츠크는 마카비 텔 아비브를 상대로 16강 진출을 노립니다.

네덜란드의 두 클럽, 아약스와 PSV 에인트호번도 무난히 16강에 오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만 그 이상까지 올라갈 수 있는 팀임을 보여줄 수 있을지도 관심입니다.

 

리그보다 유럽 클럽 대항전에서 얼마나 좋은 성적을 거두느냐가 관건인 팀도 있는 가운데 2020-21 UEFA 주관 유럽 클럽 대항전의 토너먼트가 시작되었습니다.

2월부터 이어갈 대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저는 가능하다면 2월, 대회 기간에 맞춰 여러분께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유로파리그 32강으로 인사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건강 유의하세요!

 

 

다음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2021/02/16 - [스포츠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의 총칭)/축구 (상대편 골문에 공을 넣어 승패를 겨루는 경기, Football)] - [축구] 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프리뷰 - 아탈란타 VS 레알 마드리드

 

[축구] 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1차전 프리뷰 - 아탈란타 VS 레알 마드리드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모든 경기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misteryangsdesk.tistory.com

2021/02/18 - [스포츠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의 총칭)/축구 (상대편 골문에 공을 넣어 승패를 겨루는 경기, Football)] - [축구] 2020-21 UEFA 유로파리그 32강 1차전 프리뷰 - 레알 소시에다드 VS 맨유

 

[축구] 2020-21 UEFA 유로파리그 32강 1차전 프리뷰 - 레알 소시에다드 VS 맨유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경기 중 일부 경기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misteryangsdesk.tistory.com

 

이전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2020/12/08 - [스포츠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의 총칭)/축구 (상대편 골문에 공을 넣어 승패를 겨루는 경기, Football)] - [축구] 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매치데이 6 프리뷰 - 라이프치히 VS 맨유

 

[축구] 2020-21 UEFA 챔피언스리그 매치데이 6 프리뷰 - 라이프치히 VS 맨유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모든 경기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misteryangsdesk.tistory.com

2020/12/10 - [스포츠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의 총칭)/축구 (상대편 골문에 공을 넣어 승패를 겨루는 경기, Football)] - [축구] 2020-21 UEFA 유로파리그 매치데이 6 프리뷰 - 레버쿠젠 VS 슬라비아 프라하

 

[축구] 2020-21 UEFA 유로파리그 매치데이 6 프리뷰 - 레버쿠젠 VS 슬라비아 프라하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경기 중 일부 경기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misteryangsdesk.tistory.com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더보기

댓글,

K_____h_Y___

제가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보다 좋은 글을 쓰고 싶습니다. 보다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

카테고리
새로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