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2021-22 UEFA 유로파리그 매치데이 6 프리뷰 - SC 브라가 VS 츠르베나 즈베즈다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경기 중 일부 경기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SPOTV NOW에서 생중계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어 이동 및 가입, 이용권 구매로 시청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SPOTV NOW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오늘, 이번 포스트는 오는 10일(금) 진행되는 2021-22 UEFA 유로파리그 매치데이 6에 관한 포스트입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에 이어 살펴볼 대회는 UEFA 유로파리그로 역시 올 시즌 마지막 조별리그 경기인 매치데이 6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매치데이 5에 관해 짧게 되돌아보면 리옹이 브뢴뷔를 꺾고 조별리그 전승을 이어갔으며 레버쿠젠도 셀틱을 상대로 3 - 2로 승리해 4승 1무, 무패로 조 1위 확정에 한 걸음 다가섰습니다.

웨스트햄도 라피드 빈을 꺾으면서 조 1위, 16강 진출을 확정해 이번 시즌 토너먼트에서 기념비적인 성적을 이뤄낼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면 D조의 페네르바체는 올림피아코스와의 경기에서 득점 없이 패해 조 2위를 노릴 수 없게 되었고 E조의 마르세유도 갈라타사라이와의 경기에서 패해 4무 끝에 1패로 16강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올 시즌 UEFA 유로파리그 16강에 앞서 치러지는 플레이오프가 있는데 바로 각 조 2위 팀과 UEFA 챔피언스리그 각 조 3위 팀 간의 경기입니다.

올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대진 추첨과 동시에 UEFA 유로파리그,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16강 플레이오프 대진 추첨이 진행될 예정인데

어쩌면 조 1위로 진출하는 팀보다 많은 주목을 받으며 플레이오프를 진행하고 16강에 합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 1위로 16강에 직행한 팀보다 두 경기를 더 치러야 한다는 점과 UEFA 챔피언스리그 각 조 3위 팀이 만만치 않을 것이기에 험난한 고생길이 예정되어 있다고 하겠습니다.

 

조 1위를 확정 지은 팀 역시 올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토너먼트 진출 실패와 동시에 UEFA 유로파리그 토너먼트에서 반전을 노리는 팀의 면면을 살펴보면 한숨이 먼저 나올 겁니다.

RB 라이프치히, 포르투, 도르트문트, 셰리프 티라스폴, 제니트가 합류를 확정한 가운데 최악의 경우에는 FC 바르셀로나, 아탈란타, 세비야를 상대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UEFA 주관 클럽 대항전은 구단에 엄청난 수입과 스폰서십 그리고 유명세를 가져다주며 선수들이 꿈꾸는 최고의 무대입니다.

매치데이 6, 물러설 곳이 없는 올 시즌 마지막 조별리그 경기에서 토너먼트 진출을 결정하거나 마지막 기회를 잡을 팀은 어느 팀이 될까요?

 

매치데이 6에 맞춰 주목해볼 경기가 적지 않았지만 제가 선정한 경기는 F조의 SC 브라가와 츠르베나 즈베즈다 간의 경기입니다.

조 1위를 노릴 수도 있는 두 팀이지만 미트윌란이 조 최약체인 루도고레츠를 상대로 승점 3점 수확에 성공할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상대 전적에서 밀리는 츠르베나 즈베즈다나 미트윌란이 승점 3점을 얻게 되면 비긴 것으로는 승점 격차를 좁힐 수 없는 SC 브라가 모두 이번 경기에서 승점 3점이 필요합니다.

올 시즌 UEFA 유로파리그 토너먼트 진출부터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16강 플레이오프까지 경우의 수가 많은 세 팀의 운명을 아래에서 미리 살펴보겠습니다.

 

1. 안심할 수 없는 1위, 이유는?

 

츠르베나 즈베즈다는 앞선 다섯 경기에서 3승 1무 1패, 준수한 성적을 거둬 조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만 16강 진출을 확정 짓지 못했습니다.

SC 브라가, 미트윌란도 승점을 착실하게 모았기 때문인데 3위에 자리한 미트윌란이 최근 세 경기에서 승점 7점을 얻은 게 큽니다.

비록 3위에 자리하고 있는 미트윌란이지만 조 최약체인 루도고레츠를 상대로 한 마지막 매치데이에서 승점 3점을 얻으면 어떤 경우에도 조 2위는 확보할 수 있습니다.

지금 살펴보고 있는 SC 브라가와 츠르베나 즈베즈다 간의 경기가 무승부로 끝나면 미트윌란은 SC 브라가를 밀어내고 최소 2위 자리를 확보합니다.

그리고 츠르베나 즈베즈다를 상대로 두 번 맞붙어 1승 1무의 성적을 거두고 있어 조 1위로 16강에 직행하게 됩니다.

츠르베나 즈베즈다가 패하는 경우에는 SC 브라가가 1위, 미트윌란이 2위가 되며 츠르베나 즈베즈다가 SC 브라가를 상대로 승리하면 SC 브라가를 제치고 2위로 토너먼트 진출 기회를 잡습니다.

츠르베나 즈베즈다도 SC 브라가도 미트윌란이 승점 3점을 얻는 걸 반기지 않지만 자력으로 16강에 진출할 기회는 여전히 있죠.

바로 서로를 꺾고 승점 3점을 얻어 미트윌란이야 어떻게 되든 미트윌란보다 높은 순위로 16강 진출을 직행하는 것입니다.

 

츠르베나 즈베즈다 입장에선 매치데이 1, 2, 3에서 모두 승점을 얻었던 만큼 아쉬움이 더 큰데 부진한 득점력이 발목을 잡고 있는 게 아닐까 싶습니다.

다섯 경기에서 5골에 그치고 있는 츠르베나 즈베즈다는 조 최하위인 루도고레츠보다 두 골을 더 넣었을 뿐이며 승점 10점 이상 얻은 어떤 팀보다도 득점이 적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1골 이상을 넣어줄 수 있는 공격진 구성 및 세트피스 공략이 동반되어야만 승리를 거머쥘 것으로 보입니다.

 

츠르베나 즈베즈다 입장에서 믿는 구석이라고 할 수 있는 미르코 이바니치 선수는 리그에서도 UEFA 유로파리그에서도 준수한 득점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과 올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예선 무대에서 득점을 터뜨렸으며 과거 다른 팀에서 뛰었을 때도 UEFA 유로파리그 예선, 본선 무대에서 득점을 터뜨린 바 있습니다.

양발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미르코 이바니치 선수는 이번 경기에 선발 출전하는 건 물론 중앙과 측면을 오가며 공격에 기여할 겁니다.

최전방에 어떤 선수가 자리할지 정확히 알 수는 없지만 팀의 핵심으로 여러 선수와의 연계 그리고 어느 위치에서든 과감한 시도를 할 수 있는 만큼 기대해봐도 좋을 겁니다.

 

츠르베나 즈베즈다 입장에서 비기는 전략이라고 하기보단 한 골 싸움으로 승부를 끌고 가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겁니다.

원정 경기지만 비기더라도 SC 브라가만큼은 제칠 수 있어 플레이오프 진출은 성공할 겁니다.

부진한 득점력의 원인 중 하나는 '득점만 노리기 어려운 상황'도 있을 텐데 괜히 득점을 올리기 위해 집중했다가 상대에게 한 골을 내주기라도 하면 골치가 아파질 게 뻔하기 때문입니다.

SC 브라가의 기세가 좋을 거라고 예상된다면 과감하게 공격수 숫자를 줄이면서 상대의 거센 공격을 막아내는 데 집중하고

후반에는 공격수의 체력적 우위를 노려보면서 다양한 방법으로 특히 세트피스에서 두각을 나타낼 수 있는 자원을 활용하는 게 어떨까 싶습니다.

 

 

2. 계산은 끝

 

SC 브라가 입장에선 미트윌란이 승점 3점 수확에 성공한다고 가정하면 계산은 쉬워집니다. 어떻게든 츠르베나 즈베즈다를 꺾어야 한다는 것이죠.

매치데이 1, 첫 번째 맞대결을 생각해보면 SC 브라가 입장에서 아쉬움이 컸습니다. 선제골을 내줬지만 곧바로 따라붙었는데 페널티킥을 내주며 다시 리드를 빼앗기며 패했기 때문입니다.

전력 측면에서 밀리진 않지만 리그, UEFA 유로파리그 가리지 않고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수비가 발목을 잡고 있기에 이번 경기에 임하는 방법 역시 간단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어떻게 되더라도 SC 브라가는 츠르베나 즈베즈다와 상대 전적을 비교할 일이 없기 때문에 이기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지금까지 해왔던 대로 몇 골을 내주든 그보다 한 골 많이 넣어 승리해 승점 3점만 더하면 다른 경기가 어떻게 되든 16강 진출 혹은 기회를 잡을 수 있죠.

 

SC 브라가는 F조에서 루도고레츠와 같이 가장 많은 실점, 8실점을 기록했지만 가장 많은 득점, 11득점도 기록하고 있습니다.

경기당 두 골이 넘는 득점력은 숫자로만 놓고 봐도 츠르베나 즈베즈다보다 기대 득점이 높고 득점을 터뜨리거나 도울 수 있는 선수가 많다는 걸 알 수 있죠.

지난 루도고레츠와의 매치데이 4 경기를 살펴보면 히카르두 오르타 선수가 눈에 띕니다. 팀이 터뜨린 네 골 중 세 골을 도왔는데 팀 승리에 앞장섰다고 할 수 있죠.

사실 리그에선 득점도 많이 기록하고 있고 올 시즌 UEFA 유로파리그에서도 세 골을 넣으며 지난 시즌과 같은 득점 수를 기록하고 있죠.

여러모로 올 시즌을 커리어하이 시즌으로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최근 세 경기에서 다섯 골을 터뜨리고 있는 만큼 이번 경기에서도 득점 기록을 이어갈지 주목됩니다.

 

하지만 과감하게 득점을 노리는 걸 기다리고 있을 수도 있는 츠르베나 즈베즈다의 역습을 대비하려면 수비진 역시 첫 번째 임무에 집중해야 합니다.

최근 중용되고 있으며 팀에서 기대를 걸고 있는 브루노 로드리게스 선수는 2001년생의 어린 선수지만 지난 시즌에 데뷔했던 선수입니다.

경험이 풍부하지 않은 건 분명히 약점이지만 '잘 모르는 만큼' 겁 없이 달려들 수 있겠죠. 큰 키를 활용해 수비는 물론 공격에서도 분명히 이목을 끌 수 있을 텐데 과연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지켜보죠.

 

3. 동기부여만큼은 확실

 

앞서 말씀드렸지만 츠르베나 즈베즈다든 SC 브라가든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면 미트윌란의 승패 여부와 상관없이 F조 1위가 됩니다.

승리하면 매우 강할 수도 있는 상대와 두 경기를 더 치러 16강에 오를 기회가 아닌, 16강 직행 티켓을 거머쥘 수 있다는 것보다 더 크고 확실한 동기부여는 없죠.

그리고 쉽지 않은 길 혹은 쉽지 않게 토너먼트에 진출한 팀이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는 건 UEFA 주관 클럽 대항전뿐만 아니라 어느 곳에서든지 사례를 찾을 수 있을 만큼 흔합니다.

그렇기에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로 향하거나 조별리그에서 짐을 싸는 것이 목표가 아니었던 두 팀은 어느 때보다 승리를 열망하고 있습니다.

두 팀 모두 상대를 공략할 만한 공격력은 충분하고 첫 번째 맞대결 역시 창이었다가 방패였다가 치열한 경기를 치렀던 만큼 재밌는 경기가 예상됩니다.

실시간으로 전해질 수도 있는 미트윌란의 경기 소식 역시 두 팀의 선수들을 채찍질하기 충분한 뉴스가 될 것이며 경기를 지켜보는 모든 이가 흥분하기 좋죠.

 

츠르베나 즈베즈다를 이끌고 있는 데얀 스탄코비치 감독은 선수 시절 이탈리아 세리에 A는 물론 UEFA 챔피언스리그, UEFA 슈퍼컵 우승을 경험했습니다.

이와 같은 경기를 경험해봤을 감독이기에 부담을 주는 것이 아닌, 동기부여를 어떻게 하고 경기에서 맞이할 수 있는 다양한 변수를 어떻게 해결해야 하는지 알고 있을 겁니다.

다만 UEFA 유로파리그 무대에서 그것도 SC 브라가를 상대하는 이번 경기에서 감독으로서 어떤 리더십을 보여줄지 기대보단 우려가 앞섭니다.

최근 리그에서 흐름은 좋지만 지난 시즌과는 다소 다른 정규 시즌을 보내고 있고 팀의 상황도 크게 다르죠.

그래도 감독으로서 적지 않은 경험을 쌓은 만큼 이번 경기는 지난 아쉬웠던 경기와는 다른 결과로 팀의 16강 진출을 이끌지 지켜보겠습니다.

 

SC 브라가와 츠르베나 즈베즈다 간의 2021-22 UEFA 유로파리그 매치데이 6 경기는 오는 10일(금) 오전 5시(한국 시각), SC 브라가의 홈구장인 이스타디우 무니시팔 드 브라가에서 치러집니다.

F조 1위 자리도 노려볼 수 있는 두 팀 간의 경기에서 어느 팀이 승점 3점을 얻을지 아니면 나란히 미트윌란에게 조 1위 자리를 내줄지 경기를 통해 직접 확인해보세요!

 

2021-22 UEFA 유로파리그 매치데이 6 전체 일정

오는 10일(금) 오전 2시 45분(한국 시각)과 오전 5시(한국 시각)에 나눠 치러지는 2021-22 UEFA 유로파리그 매치데이 6 전체 일정은 위와 같습니다.

아쉽게도 미리 살펴본 경기, SC 브라가와 츠르베나 즈베즈다 간의 경기는 SPOTV NOW에서 생중계되지 않지만

나폴리와 레스터 간의 경기, 페네르바체와 프랑크푸르트 간의 경기 그리고 웨스트햄과 디나모 자그레브 간의 경기가 생중계됩니다.

 

나폴리는 C조 3위에 자리하고 있지만 레스터, 조 1위와의 격차가 승점 1점에 불과하며 이번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조 1위도 노려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C조 역시 F조와 마찬가지로 '혼돈의 카오스'라고 할 수 있는데 과연 나폴리와 레스터 중 어느 팀이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로 향하게 될지 직접 확인해보세요!

 

페네르바체와 프랑크푸르트 간의 경기에선 김민재 선수의 출전 및 활약을 기대해볼 수 있겠고 웨스트햄과 디나모 자그레브 간의 경기는 사실 큰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헹크가 라피드 빈을 상대로 승점 3점을 얻고 디나모 자그레브가 웨스트햄에게 승점 3점을 내주게 되면 탈락하지만 비기면 2위로 16강 진출을 노릴 수 있습니다.

전승은 아니더라도 UEFA 유로파리그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는 웨스트햄이지만 리그에서 워낙 바쁜 일정을 앞두고 있는 만큼 힘을 뺄 가능성도 있는데 어떤 경기가 될지 궁금하네요.

 

앞서 말씀드린 대로 매치데이 6 종료 이후 곧바로 16강 대진 추첨에 나서는 UEFA 챔피언스리그와 달리 16강 플레이오프를 치러야 하는 UEFA 유로파리그입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대진 추첨과 동시에 진행될 16강 플레이오프 대진 추첨을 이야기하는 시간도 가져볼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2021.12.12 - [스포츠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의 총칭)/축구 (상대편 골문에 공을 넣어 승패를 겨루는 경기, Football)] - [축구] 2021-22 UEFA 주관 클럽 대항전 토너먼트 돌입·· UCL 16강 대진, UEL & UECL 16강 PO 대진 추첨

 

[축구] 2021-22 UEFA 주관 클럽 대항전 토너먼트 돌입·· UCL 16강 대진, UEL & UECL 16강 PO 대진 추첨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이벤트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misteryangsdesk.tistory.com

 

이전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2021.11.24 - [스포츠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의 총칭)/축구 (상대편 골문에 공을 넣어 승패를 겨루는 경기, Football)] - [축구] 2021-22 UEFA 유로파리그 매치데이 5 프리뷰 - 레인저스 VS 스파르타 프라하

 

[축구] 2021-22 UEFA 유로파리그 매치데이 5 프리뷰 - 레인저스 VS 스파르타 프라하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경기 중 일부 경기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misteryangsdesk.tistory.com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더보기

댓글,

K_____h_Y___

제가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보다 좋은 글을 쓰고 싶습니다. 보다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

카테고리
새로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