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2022-23 UEFA 네이션스리그 준결승 프리뷰 - 네덜란드 VS 크로아티아 / 스페인 VS 이탈리아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경기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SPOTV NOW에서 생중계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어 이동 및 가입, 이용권 구매로 시청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SPOTV NOW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오늘, 이번 포스트는 오는 15일(목)부터 진행되는 2022-23 UEFA 네이션스리그 준결승에 관한 포스트입니다.

 

지난해 가을부터 지난 주말까지 이어졌던 2022-23시즌, 클럽의 시즌은 끝났지만 국가대표팀의 시즌은 끝나지 않았습니다.

UEFA 회원국 55개국 중 러시아를 제외한 54개국이 소화한 2022-23 UEFA 네이션스리그는 지난해 9월까지 조별리그를 치르고 이젠 결선 토너먼트와 승강 플레이오프를 남겨두고 있습니다.

승강 플레이오프는 내년 3월로 예정된 가운데 이번 주에는 결선 토너먼트인 준결승전 및 3위 결정전과 결승전을 치를 예정입니다.

 

결선 토너먼트는 UEFA 네이션스리그의 네 개의 리그 중 최상위 리그인 리그 A, 조 1위 팀만 나설 수 있습니다.

이번 시즌의 경우 1조 1위인 크로아티아, 2조 1위인 스페인, 3조 1위인 이탈리아와 4조 1위인 네덜란드가 결선 토너먼트에 진출했습니다.

UEFA 네이션스리그 창설 이후 처음으로 결선 토너먼트에 진출한 크로아티아의 약진이 우승까지 이어질지 어떤 팀이 우승하든 첫 번째 우승을 거머쥔다는 점에서 흥미롭기도 하지만

지난 시즌에 이어 다시 결선 토너먼트에서 마주한 이탈리아와 스페인 간의 맞대결에선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할지 이목이 쏠리는데 이번 포스트에선 준결승 두 경기를 한꺼번에 살펴보겠습니다.

 

오는 15일(목) 오전 3시 45분(한국 시각)에는 네덜란드와 크로아티아 간의 2022-23 UEFA 네이션스리그 준결승이 네덜란드 로테르담에 위치한 스타디온 페예노르트, 더 카위프에서 치러집니다.

네덜란드는 UEFA 네이션스리그 첫 시즌이었던 지난 2018-19시즌, 포르투갈과 함께 결승을 치렀지만 아쉽게 패해 준우승에 그친 바 있죠.

지난 시즌인 2020-21즌에는 이탈리아에 밀려 결선 토너먼트 진출에 실패한 네덜란드는 지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8강에 올랐지만 아르헨티나에게 패해 4강 진출에는 실패했죠.

몇몇 선수의 전성기가 지나가고 있다지만 공수에 걸쳐 눈여겨볼 만한 선수가 적지 않기에 이번 시즌 UEFA 네이션스리그는 물론 다가오는 유로 2024에서도 좋은 성적을 노리고 있습니다.

 

크로아티아는 노쇠화를 직면하고 있다지만 여전히 좋은 성적을 꾸준히 거두고 있습니다. UEFA 네이션스리그에선 결선 토너먼트 진출이 처음이지만 FIFA 월드컵에선 두 대회 연속 4강에 올랐죠.

중원의 세대 교체가 너무나도 늦긴 하지만 즐라트코 달리치 감독이 오랜 기간 팀을 지휘하면서 남다른 조직력을 갖췄고 그것으로부터 나오는 저력은 조별리그에서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오스트리아와의 조별리그 1차전에서 0 - 3으로 패하는 이변의 희생양이었던 프랑스를 상대로 1승 1무를 거둔 데 이어 덴마크를 상대로 2승을 거뒀죠.

승산이 높지 않다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긴 하지만 우리에게 익숙한, 크로아티아의 전력은 숱한 어려움을 극복하고 괄목할 만한 성과를 이뤄낸 팀이라는 점까지 부정할 수는 없습니다.

어쩌면 가까운 미래보다 확실히 나은 전력인 크로아티아가 이번 대회에서 가장 높은 곳을 가장 큰 목표 의식을 갖고 지켜볼 나라가 아닐까 싶습니다.

 

네덜란드는 성공 여부를 떠나 여러 포지션에서 확실한 세대 교체를 이뤄냈습니다. 최전방에서 힘을 보탤 코디 각포 선수는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에서 주목받기 충분한 활약을 펼쳤죠.

거기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를 떠나 가치를 증명한 스티븐 베르바인 선수와 주목받는 신예, 레길리오 시몬스 前 선수 및 감독의 아들인 사비 시몬스 선수가 멤피스 데파이 선수의 공백을 메웁니다.

중원에선 빼놓을 수 없는 프랭키 데 용 선수가 나서는 가운데 최후방에는 버질 반 다이크 선수가 지킬 전망입니다.

마타이스 데 리흐트 선수가 종아리 부상으로 나서지 못하는 공백은 스벤 보트만 선수가 메울 것으로 보이는데 어떨지는 지켜볼 일이죠.

 

크로아티아는 관록의 중원과 함께 물음표를 떼내지 못한 최전방으로 이번 경기를 준비합니다만 최후방을 지킬 요슈코 그바르디올 선수의 출전이 불투명합니다.

네덜란드 공격진의 기동성과 창의성을 상대해야 하는 부분과 세트피스 수비 상황에서 공백을 느낄 게 분명한 만큼 크로아티아 입장에선 악재가 아닐 수 없습니다.

요슈코 그바르디올 선수가 나서지 못한다면 사수올로에서 올 시즌 주전으로 뛰었던 마르틴 에를리치 선수와 호흡을 맞출 것으로 전망되는 요시프 슈탈로 선수의 경기력이 관건이 되겠죠.

디나모 자그레브에서 유소년 시절을 포함해 1군 경험을 쌓았으며 이젠 다른 리그, 다른 팀으로 향할 것으로 기대되는 요시프 슈탈로 선수가 이번 기회를 통해 많은 이에게 이름을 알리지 지켜보겠습니다.

 

 

오는 16일(금) 오전 3시 45분(한국 시각)에는 스페인과 이탈리아 간의 2022-23 UEFA 네이션스리그 준결승이 네덜란드 엔스헤데에 위치한 데 그롤슈 베스테에서 치러집니다.

두 팀은 앞서 말씀드린 대로 지난 2020-21시즌 UEFA 네이션스리그 결선 토너먼트, 준결승에서 마주한 적이 있는데 당시에는 스페인이 승리해 결승에 진출한 바 있습니다.

이탈리아가 유로 2020 우승을 비롯해 분위기가 아주 좋았던 것과 더불어 유로 2020에서의 맞대결에선 승부차기 끝에 승리했던 만큼 다소 뼈아픈 패배였기에 이번에는 그걸 갚아줄지 주목되죠.

 

스페인은 포르투갈, 스위스를 제치고 2조 1위로 결선 토너먼트에 진출했는데 아주 압도한 건 아니었습니다. 특히 조별리그 5차전에서 스위스에게 패할 때만 하더라도 포르투갈에게 밀릴 줄 알았죠.

하지만 지난 1차전 맞대결에 이어 알바로 모라타 선수가 포르투갈의 골문을 열며 승리를 거둬 극적으로 결선 토너먼트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지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에서 모로코에 패하며 8강 진출 실패로 자존심을 구겼고 여전히 좋다고 보긴 어려운 전력이 어떤 결과를 만들지 주목됩니다.

 

이탈리아는 올 시즌 이탈리아 세리에 A 클럽이 유럽 무대에서 보여준 성과를 증명이라도 하듯 눈여겨볼 선수들이 올 시즌 이탈리아 세리에 A에서 보여준 활약이 상당합니다.

로렌조 펠레그리니 선수는 올 시즌 AS 로마를 UEFA 유로파리그 결승으로 올려두는 데 공을 세웠을 뿐만 아니라 전반기 AS 로마의 상승세에 확실히 기여했습니다.

이탈리아 축구 국가대표팀의 일원으로 많은 경기에 나서진 못했지만 이번 시즌 클럽에서 보여준 활약이라면 기대할 것이 확실히 있는 만큼 활약이 주목됩니다.

올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에선 다소 아쉬웠지만 니콜로 바렐라 선수의 활약도 기대되는데 마찬가지로 인테르 소속으로 중요한 경기를 치른 선수들이 체력적으로 준비되었을지 미지수죠.

니콜로 바렐라, 알레산드로 바스토니, 프란체스코 아체르비 선수와 페데리코 디마르코 선수의 출전 여부가 불투명합니다.

그래도 오른쪽 측면에선 SSC 나폴리 소속의 조반니 디 로렌초 선수는 나설 수 있을 겁니다. 올 시즌 리그와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활약이 너무나도 좋았던 선수죠.

수비수로서 수비하는 건 물론 공격적인 능력 역시 갖추고 있는 조반니 디 로렌초 선수가 클럽이 아닌 대표팀 유니폼을 입고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지켜보겠습니다.

 

스페인은 앞서 말씀드린 대로 좋다고 보긴 어려운 전력이긴 하지만 레알 소시에다드에서 좋은 활약을 펼친 마르틴 수비멘디, 로뱅 르 노르망 선수는 눈여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마르틴 수비멘디 선수는 FC 바르셀로나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받았을 정도로 수비형 미드필더로서 필요한 능력을 고루 갖췄다는 평가와 함께 잠재력을 갖고 있는 선수입니다.

올 시즌 클럽에선 기대에 충족하는 활약을 펼쳤다고 해도 A대표팀에선 자신의 기량을 보여줄 기회가 많지 않았던 만큼 긴장도 하고 있을 텐데 어떨지 궁금합니다.

역시 레알 소시에다드에서 올 시즌 활약이 좋았던 로뱅 르 노르망 선수는 20대 중반에 다소 늦은 나이에 대표팀에 합류한 만큼 많은 걸 보여주고 싶을 겁니다.

긴장하지 않고 자신의 능력을 보여준다면 결선 토너먼트에서 가장 돋보이는 수비수가 될 수도 있을 텐데 이탈리아의 공세를 막아낼 수 있을지 지켜보겠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2022-23 UEFA 네이션스리그 준결승에 이어 곧바로 3위 결정전과 결승전이 치러집니다. 그리고 유로 2024 예선 매치데이 3, 4도 진행됩니다.

미리 말씀드린 대로 여러분과 이달 말까지 이야기나눌 예정이라 끝까지 살펴보지 못하는 게 아쉽긴 하지만 그래도 최선을 다해 전해드릴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2023.06.16 - [스포츠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의 총칭)/축구 (상대편 골문에 공을 넣어 승패를 겨루는 경기, Football)] - [축구] 2022-23 UEFA 네이션스리그 순위 결정전 프리뷰 - 네덜란드 VS 이탈리아 / 크로아티아 VS 스페인

 

[축구] 2022-23 UEFA 네이션스리그 순위 결정전 프리뷰 - 네덜란드 VS 이탈리아 / 크로아티아 VS 스페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경기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

misteryangsdesk.tistory.com

 

이전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2022.09.24 - [스포츠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의 총칭)/축구 (상대편 골문에 공을 넣어 승패를 겨루는 경기, Football)] - [축구] 2022-23 UEFA 네이션스리그 매치데이 6 프리뷰 - 산 마리노 VS 에스토니아

 

[축구] 2022-23 UEFA 네이션스리그 매치데이 6 프리뷰 - 산 마리노 VS 에스토니아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경기 중 일부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

misteryangsdesk.tistory.com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더보기

댓글,

K_____h_Y___

제가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보다 좋은 글을 쓰고 싶습니다. 보다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

카테고리
새로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