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새 여섯 번째 리뷰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게재할 리뷰들이 많은데 언제 다 소개해드릴지 모르겠습니다만 최선을 다해보겠습니다.
제가 하는 모든 리뷰는 제가 직접 구매한 제품으로 가성비를 최우선으로 합니다.
오늘 리뷰할 물건은 g, ml 단위로 어떤 물건의 무게를 재고 싶을 때, 특히 주방에서 요리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전자저울입니다.
<위 이미지는 갤럭시S8+로 촬영하였습니다.>
주방용품 회사로 잘 알려진 회사로 잘 알려진 벨라쿠진(Bella Cuisine) 회사에서 나온 전자저울로 g, ml 단위로 무게를 측정할 수 있어 샀습니다.
스테인리스 재질이라 녹이 안 슬 것, 언제나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와 무엇보다 적당한 크기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 구매, 배송대행지 이용 등 문의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댓글을 통해 문의하시면 도와드릴 수 있는 만큼 도와드리겠습니다.
※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제품 상세 페이지로 이동하며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매는 쿠팡에서 로켓배송을 하기에 지난해 12월 중순경에 주문하였고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당시에 9,000원대 가격에 즉시 할인이 적용되어 7,900원에 샀으며 현재는 7,520원에 판매하지만 품절 상태로 확인됩니다.
<위 이미지는 갤럭시S8+로 촬영하였습니다.>
가정용이라는 글씨와 함께 'Max 1000g', 1kg(1000g) 이상은 측정할 수 없다는 문구가 새겨져 있습니다.
왼쪽에는 Tare, On/Off라고 쓰여져있는데 이 부분을 누르면 영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울을 사용하다 가만히 놔두면 자연스레 꺼지는데 이 부분을 오래 누르면 즉시 끌 수도 있습니다.
오른쪽에는 Unit이라고 쓰여있는데 이 부분을 누르면 g, ml 단위를 바꿀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는 갤럭시S8+로 촬영하였습니다.>
정확한 사용 방법은 저울 바닥 면에 쓰여있습니다.
전자저울을 사용할 때 꼭 알아야 하는 주의사항, 충격 방지! 전압 확인! 수평 유지!
<위 이미지는 갤럭시S8+로 촬영하였습니다.>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위와 같은 건전지(AAA 건전지 2개)가 동봉되어있습니다.
집에 있는 건전지를 찾을 필요도 없어서 마트나 편의점에 달려갈 필요도 없겠습니다.
<위 이미지는 갤럭시S8+로 촬영하였습니다.>
전원을 켜면 이렇게 숫자와 단위가 나옵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 오른쪽 Unit 부분을 누르면 g ⇔ ml 단위가 바뀝니다.
<위 이미지는 갤럭시S8+로 촬영하였습니다.>
테스트 삼아 샤오미 보조배터리 10,000mAh 2세대(PLM02ZM) 무게를 재보았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222g으로 측정되었는데 해당 제품 구매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제품의 무게는 218g으로 다소 차이가 있었습니다.
저울의 구매 목적은 보다 정확하게 무게를 재기 위해 구매한 만큼 저울이 이상한가 싶었습니다만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 를 재본 결과 보호필름의 무게를 포함해 매우 정확하게 측정되었습니다.
또한 해당 제품(PLM02ZM) 의 리뷰에서 223g 등 구매 페이지에서 볼 수 있는 218g 무게와는 다소 차이가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1g이라도 정확한 무게를 측정해야 하는 사용 용도에 따라서 민감할 수 있는 문제나 여러 가지 물건을 측정해본 결과 믿을만한 전자저울이라고 확인되었습니다.
벨라쿠진 스테인리스 스틸 전자저울은 저렴한 가격에 깨끗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전자저울입니다.
실제로 몇 번 사용하면서 저울 표면에 가루나 액체가 묻기도 하였는데 휴지 혹은 물티슈를 사용해 쉽게 제거하였고
얼룩이 생긴 적이 없어 단언하기 힘듭니다만 보통의 스테인리스와 별다를 게 없어 얼룩이 생겼는지 미처 몰랐더라도 나중에 쉽게 제거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저울의 정확도 역시 몇 가지 물건으로 측정해본 결과 믿을만하다고 결론 내릴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이 제품의 단점으로는 전자저울을 찾다 보면 보통의 경우 측정할 수 있는 최대 무게에 따라 가격대가 달라지는 경향이 있는데
1kg(1,000g)인만큼 그보다 무거운 무게를 재기 위해선 이보다 조금 더 비싼 전자저울을 찾으셔야 할 것입니다.
또 0.1g 단위로 측정하고 싶다면 더 정확한 저울을 사셔야 할 것입니다.
가로 14cm, 세로 18cm로 제가 사용하기에는 적당한 크기라고 생각하였고 보관할 때도 많은 부피를 차지하지 않아 편하다고 생각했는데
보다 큰 용기를 가지고 무게를 잴 때 혹은 무게를 재려는 물건이나 식자재의 부피가 크거나 무게가 균일하지 않다면
해당 전자저울의 수평이 맞춰지지 않을 수 있고 때문에 정확한 측정이 되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제빵이나 일반적인 요리를 하면서 가루(파우더), 액체류가 아닌 다른 것들의 무게를 자주 재시는 분들은 다른 저울을 알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아주 저렴한 가격에 스테인리스 재질의 전자저울을 그것도 건전지(AAA 건전지 2개)와 함께 사 지금도 아주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더 큰 전자저울이나 더 무거운 무게를 잴 수 있는 저울을 찾을 수도 있겠지만 그전까지 아주 요긴하게 사용할 전자저울이 아닐까 싶습니다.
혹시 주방에서 사용할 전자저울을 찾고 계시다면 위 제품은 어떠신가요?
고민하고 있는 저울과 비교해보세요!
이만 줄이겠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댓글,
K_____h_Y___
제가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보다 좋은 글을 쓰고 싶습니다. 보다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