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오늘, 이번 포스트에서는 지난달에 리뷰한 iPhone 12 Pro에 넣을 유심칩을 살펴보겠습니다.
iPhone 12 Mini, 12, 12 Pro, 12 Pro Max 모두 5G가 지원되는 스마트폰으로 5G 요금제를 선택한다면 더욱더 빠른 네트워크 속도로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배터리 역시 빨리 닳겠지만 우려와 달리 5G에서도 준수한 배터리 성능을 보여주기도 하는 일부 기종은 걱정은 없겠지만
1년 8개월, 그보다 이전부터 5G에 관한 이야기는 나왔지만 여전히 어디서는 터지지 않고 어디서는 체감할 만큼 빠르지 않아 굳이 비싼 요금제에 가입해야 하는 이유는 없을 겁니다.
관련해 많은 걸 알고 있다고 말할 수는 없겠지만 더욱더 촘촘하게 세워야 하고 더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하며
5G 커버리지 확대를 위해서는 더 많은 기업의 생산 능력을 향상시켜야 한다는 건 어느 정도 알고 있습니다만
단지 '세계 최초 5G'라는 타이틀을 위해 과도하게 서두른 탓은 분명히 있고 이후 값비싼 요금제를 지불하는 소비자의 바람과는 달리 여전히 품질 논란은 이어지고 있습니다.
저 역시 5G를 지원하는 iPhone 12 Pro를 구매하면서 이러한 고민은 있었지만 쉽게 결론내렸습니다.
자급제 스마트폰을 구입한 이상 알뜰요금제로 눈을 돌리는 게 당연했죠.
알뜰폰 혹은 알뜰 요금제에 관해 검색할 경우 광고 성향이 짙은 여러 리뷰가 많았고
중요할 수도 있지만 요금제에 따른 구체적인 이야기보다는 무제한 요금제의 가격에만 집중되어 있었습니다.
따라서 알뜰폰 Hub(허브)에서 내게 맞는 요금제를 찾아 적당한 요금제를 선택하기에 이르렀고 제 선택은 세븐모바일의 '초저가갓성비 요금제'였습니다.
세븐모바일의 '초저가갓성비 요금제'는 데이터 10GB, 통화 100분, 문자 100건인 요금제의 경우에만
m-VoIP, 카카오톡의 보이스톡이나 페이스톡 같은 데이터망을 이용해 무료로 음성 혹은 영상통화를 제공하는 것을 제외하면
데이터 위주의 적은 통화량으로도 충분한 분들에겐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는 요금제였습니다.
가장 중요한 평균 사용량 혹은 용도에 따라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한 것일 텐데
제 경우에는 기존에 쓰고 있던 SK텔레콤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다른 번호의 기기 하나를 더 가져야 했고
전화를 거는 경우보다는 받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생각되어 저렴한 가격의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eSIM이 지원되는 통신사와 끝까지 고민했는데 이유는 기존에 쓰고 있던 스마트폰과 함께 스마트폰 2개를 들고 다니는 게 번거로운 일이 되지 않을까 하는 우려 때문이었습니다.
주의만 기울이면 정확히 어떤 번호로 걸려온 전화인지 확인하는 데 문제가 없을 것이며 무엇보다 스마트폰 한 개만 들고 다니면 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삼성 스마트폰을 쓰는 확실하면서 대체 불가능한 이유가 있고 시국이 시국인 만큼 가볍게 외출하는 경우가 줄어 불편함이 크지 않아 지금까진 불편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물론 '초저가갓성비 요금제' 중 다른 요금제 혹은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도 가격 대비 좋은 요금제라고 생각합니다만
같은 조건이라면 다른 통신사의 알뜰 요금제가 더 나을 수도 있어 요금제를 변경해야 한다는 생각이 조금 더 뚜렷해지면 그때 가서 다시 알아보도록 하고
제가 선택한 요금제는 1GB, 통화 100분, 문자 100건의 요금제로 월 5,500원으로 약정 없이 평생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입니다.
가입 당시에는 iPhone 12 시리즈 중 하나를 구매할 생각보다는 기존에 구매했던 iPhone SE 1세대를 활용할 생각만 하고 있던 터라 리뷰에 사용된 스마트폰은 iPhone SE 1세대입니다.
지금은 iPhone 12 Pro에 정상 적용해서 사용하고 있으니 혹시 이와 같은 고민하고 계신 분은 걱정하지 않고 굳이 세븐모바일이 아니더라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포장은 이렇게 간단하지만 택배로 오기 때문에 수령하는 데 어려움은 없습니다.
친환경 재생지로 제작되었다고 하네요.
구성품은 이와 같이 간단합니다.
프로모션이 진행 중이었기에 마블(Marvel)의 캡틴 아메리카나 아이언맨 디자인의 유심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사실 제겐 아무 필요가 없었는데 일반 유심 디자인보다는 좋았고 아래에서 보여드리겠습니다만 네임 카드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에 끌렸습니다.
아래에 있는 고정 장치를 통해 타공보드 같은 것에 걸어둘 수도 있고 자동차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선택했습니다.
가입 안내서를 살펴보면 위와 같이 나의 개통 방법을 확인하고 유심을 끼우는 방법 그리고 휴대폰에서 설정하는 방법 등 필수적인 요소가 나와 있습니다.
요즘에는 메이저 통신사를 비롯해 알뜰 요금제로 서비스하는 통신사에서도 이러한 부분을 신경 쓰고 있는 것 같아 기분이 좋습니다.
아래에서는 매뉴얼을 조금 더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매뉴얼을 살펴보면 이렇게 순서를 먼저 만나볼 수 있어 필요한 정보만 빠르게 얻을 수도 있게 되어있습니다.
요즘에는 유심으로도 세대 차이를 느낀다고 하는데 이렇게 일반 유심 사이즈부터 나노 유심 사이즈까지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어 알맞은 크기로 잘라내야 합니다.
최신 스마트폰은 보통 나노 유심이기 때문에 살펴보지 않고 가장 작게 떼어내도 되겠습니다만
중고로 휴대폰을 구매했는데 굉장히 오래된 기종이라면 마이크로 유심일 수도 있는 만큼 확인이 필요하긴 할 겁니다.
유심을 끼우고 휴대폰에서 설정해줘야 하는 것도 이와 같이 상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유심 트레이를 빼낸 뒤 알맞게 유심을 끼운다면 기종에 따른 설정 방법대로 진행하면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해집니다.
이렇게 완전하게 모든 내용을 담고 있어 스마트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분도 어렵지 않게 활용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사회적 약자를 향한 배려를 위해 많은 업계에서 이렇게 기본적인 내용을 담은 매뉴얼도 정성껏 만들어줬으면 합니다.
유심칩을 자세히 살펴보면 위와 같습니다.
어렵지 않게 뗄 수 있게 되어 있어 분리하기 편하고 마블(Marvel)과 아이언맨을 좋아하는 분들께는 하나의 기념품 정도가 될 수 있을 정도라 느꼈습니다.
위와 같이 뒷면을 보면 이름과 연락처, 주소를 적을 수 있게끔 되어 있습니다.
개인정보가 중요한 지금, 이러한 정보를 기록하는 게 부담이 될 수도 있지만 주소 대신 이메일을 적을 수도 있을 것이고 아파트 동·호수를 적어 차에 걸어두는 것은 도움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유심칩을 장착할 스마트폰, iPhone SE 1세대입니다.
해당 기종은 일전에 iPhone 12 Pro를 리뷰할 때 언급한 대로 미국에서 구매한 중고인데 구매처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굳이 새 기종은 필요 없고 작은 스마트폰을 쓰고 싶으신 분이라면 합리적인 가격에 SE 1세대를 사용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물론 지금처럼 쌀쌀한 날씨에 배터리가 빨리 닳거나 꺼지는 증상은 있습니다.
이렇게 유심 트레이에 맞게 유심을 잘라주면 어렵지 않게 끼울 수 있습니다.
종종 끼우는 과정에서 유심 트레이를 이탈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죠.
기기 특성상 그런 것인지 그런 일이 쉽게 일어나진 않는 것 같더군요.
제가 이를 확인할 수 있었던 건 매뉴얼에 제공된 방법으로 단번에 되지 않았기 때문에 여러 차례 다시 끼워봤는데 매번 유심칩은 정상적으로 인식되었습니다.
요런 문구를 서너 차례 보긴 했습니다만 반복해본 결과 아래와 같이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통화 품질이야 같은 망을 사용하다 보니 차이는 없었습니다.
셀프 개통으로 구매한 것이다 보니 해피콜 없이 구매 > 배송 절차가 진행되어 기다릴 필요도 없었습니다.
받은 직후 '셀프 개통 정보 확인'을 마무리하면 통신사 홈페이지에서 기종이 자동으로 파악됩니다.
알뜰 요금제를 판매하는 통신사가 워낙 많고 통신사별로 할당된 번호가 다르다 보니 자신에게 원하는 번호를 찾는 분이라면 이 역시 확인해봐야 합니다.
혹시 관련 정보를 조금이라도 편하게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아래 여러 링크를 활용해보시기 바랍니다.
해당 포스트는 세븐모바일 혹은 알뜰 요금제 관련 그 어느 사업자와 관련 없는 글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너무나도 오래 걸린 새로운 PC 조립 (0) | 2024.07.19 |
---|---|
[PC] 크리스토퍼(Christopher)의 메모리는? 지스킬! (0) | 2020.12.13 |
[기타] '내구성', '활용도' 모두 만점! 컴스 휴대용 미니 스튜디오 (0) | 2020.11.19 |
[스마트폰] '말이 필요 없는' iPhone 12 Pro 리뷰 ③ - 장단점과 다양한 이슈 (0) | 2020.11.08 |
[스마트폰] '말이 필요 없는' iPhone 12 Pro 리뷰 ② - 애플케어플러스, 강화유리와 20W 어댑터 그리고 케이스 (0) | 2020.11.08 |
댓글,
K_____h_Y___
제가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보다 좋은 글을 쓰고 싶습니다. 보다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