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오늘은 지난주 축구 팬들을 즐겁게 해준 손흥민 선수의 득점포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대한민국 축구 남자 국가대표 선수이자 토트넘 홋스퍼 소속 손흥민 선수가
지난 6일 사우샘프턴전과 지난 9일 레스터전에서 한 골씩 넣어 팀의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한 뒤 팀이 정말로 필요한 시기에 좋은 컨디션을 보여주고 있어 매우 기쁜데요.
두 경기에서 터뜨린 골 장면을 차례로 보면서 얘기 이어가겠습니다.
2018-19 EPL 15라운드, 사우샘프턴전에 선발 출전한 손흥민 선수는 경기 초반부터 아주 좋은 기회를 잡았습니다.
가벼운 몸으로 상대를 괴롭힌 손흥민 선수는 팀이 2 - 0으로 앞선 후반 10분, 해리 케인 선수의 도움을 받아 골을 터뜨렸습니다.
55분, 손흥민 선수 리그 2호 골 (도움 - 해리 케인)
상대 수비 실수를 틈타 공을 소유한 해리 케인 선수는 지체 없이 페널티박스 안쪽, 중앙을 향해 크로스했고 손흥민 선수가 이를 골로 연결했습니다.
해리 케인 선수의 크로스가 받기 쉽게 날아온 것은 아니었지만 따지고 보면 그렇게 좋게 올릴 수 있는 상황도 아니었죠.
결과적으로 해리 케인 선수의 크로스는 손흥민 선수를 정확히 향했고 손흥민 선수는 이를 잘 받아 골로 연결했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이 골은 리그 2호 골이자 시즌 4호 골 그리고 손흥민 선수가 유럽 무대에서 터뜨린 100번째 득점이었습니다.
대한민국 역사상 가장 뛰어난 공격수, 차범근 前 감독의 121골에 한 걸음 한 걸음 다가가고 있는 손흥민 선수가
이제 가시권, 한두 시즌 내에 새로운 기록을 쓸 것으로 전망됩니다.
사우샘프턴전이 끝난 지 만 3일, 72시간이 되지 않은 지난주 일요일(9일), 손흥민 선수는 또 다시 선발 출전했습니다.
저는 지난 16라운드 프리뷰 포스트에서 '레스터 시티와의 경기에서 손흥민 선수가 선발 출전할 가능성은 그렇게 높지 않다.'
'에릭 라멜라 선수의 출전이 불투명하기 때문에 라멜라 선수가 출전하지 않는다면 모를까'라는 말을 했는데 어찌 보면 맞았고 어찌 보면 틀린 예측이 되었습니다.
에릭 라멜라 선수는 출전하지 않았고 크리스티안 에릭센 선수는 벤치에서 대기했으며 가장 의외였던 건 해리 케인 선수도 벤치에 앉았다는 점입니다.
손흥민 선수가 선발 출전한 또 다른 배경이 된 해리 케인 선수의 휴식은 전반 종료 직전 옳은 선택이 되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레스터 시티와의 경기에서 다시 한번, 기막힌 왼발 슈팅으로 골네트를 흔들었는데요.
그 장면, 역시 함께 봐야겠죠?
45+1분, 손흥민 선수 리그 3호 골 (도움 - 세르주 오리에)
손흥민 선수는 세르주 오리에 선수의 패스를 받았고 왼쪽으로 움직이며 슈팅 각도를 만들었습니다.
이후 특유의 왼발 슈팅으로 골문 구석을 향하는 궤적을 만들었고 그대로 골로 연결되었습니다.
비슷한 위치에서 독일 분데스리가 무대에서도 여러 차례 상대 골문을 열어젖힌 손흥민 선수는
지난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멕시코와의 경기에서도 이와 같은 골을 터뜨리기도 했었죠.
사우샘프턴전에 이어 레스터와의 경기에서도 골을 터뜨린 손흥민 선수는 리그 3호 골, 시즌 5호 골을 터뜨렸고
후반전 델레 알리 선수의 골까지 도우며 팀에 귀중한 승점 3점을 안겼습니다.
두 경기 연속 골로 확실히 기세가 오른 손흥민 선수는 이제 챔피언스리그에서 활약을 펼쳐야 합니다.
내일(12일) 오전 5시, 손흥민 선수의 소속 팀 토트넘은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극적인 16강 진출에 도전합니다.
현재 인테르와 승점이 같은 토트넘은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인테르 VS PSV 에인트호번 경기와 같은 결과를 만들 경우 16강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즉, 인테르가 PSV 에인트호번을 상대로 승리하면 토트넘도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승리해야 16강 진출이 가능하고
인테르가 비기면 토트넘 역시 비겨도 16강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PSV 에인트호번이 인테르를 잡아준다면 토트넘 역시 바르셀로나에게 패하더라도 승점 동률팀 간 상대 전적에서 앞서는 토트넘이 16강에 오를 수 있습니다.
역시 가장 중요한 것은 토트넘이 실점하지 않는 것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점하지 않아야 경기 막판까지 젊은 공격진에게 희망을 걸어볼 수 있고 그렇게 기적을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토트넘의 수비진은 최근 두 경기에서 안정된 수비력을 보여줬고 지난 첼시전에서도 좋은 수비력을 보여줬습니다.
골키퍼 위고 요리스 선수 역시 올 시즌 가장 좋은 컨디션을 최근 보여주고 있죠.
지난 매치데이 2, 바르셀로나를 상대로 한 홈경기도 수비 집중력이 아쉬웠던 토트넘이 원정 경기에서는 어떨지 궁금합니다.
손흥민 선수의 선발 출전은 확실하지 않습니다.
11월 A매치 주간 이후 보름 동안 치른 첼시, 인테르, 아스널, 사우샘프턴, 레스터 시티전까지 360분가량 뛰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최근 폼이 팀에서 좋은 편에 속하며 레스터 시티와의 경기에서도 후반 20분이 되기 전에 경기장을 빠져나왔습니다.
그리고 팀은 가장 중요한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원정 소집 명단에 이름을 올렸으며 원정 소집 명단 인원이 정확히 파악되지 않지만 출전하지 않을 가능성 역시 그렇게 크다고 보기 어렵습니다.
사실 손흥민 선수가 선발 출전을 하든 단 몇 분만 그라운드를 누비든 토트넘이 승리하는 게 가장 중요한 경기입니다만
손흥민 선수가 출전한다면 앞선 두 경기와 마찬가지로 팀을 구원하는 멋진 골을 터뜨려주길 바랍니다.
그럼 저는 오는 금요일, EPL 17라운드 프리뷰로 인사드릴 것을 약속드리면서 물러가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축구]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8라운드 프리뷰 - 카디프 VS 맨유 (0) | 2018.12.21 |
---|---|
[축구]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7라운드 프리뷰 - 리버풀 VS 맨유 (0) | 2018.12.14 |
[축구]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프리뷰 - 첼시 VS 맨시티 (0) | 2018.12.08 |
[축구]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5라운드 프리뷰 - 맨유 VS 아스널 (0) | 2018.12.04 |
[축구] 단연 가장 치열하고 화끈한 경기, 머지사이드 더비가 잠시 후 치러집니다! (0) | 2018.12.03 |
댓글,
K_____h_Y___
제가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보다 좋은 글을 쓰고 싶습니다. 보다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