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프리뷰 - 첼시 VS 맨시티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오늘, 이번 포스트에서는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12월에만 세 번째 경기를 치르는 프리미어리그 20팀, 여러 번 말씀드렸지만 이번 달에만 이번 라운드를 포함해 7경기를 치러야 합니다.


지난 라운드에서는 그러한 바쁜 일정을 앞두고 시작이 좋지 않은 팀이 몇몇 나왔습니다.

에버턴은 뉴캐슬을 상대로 승점 3점을 얻는 데 실패했습니다.

선제골을 내준 뒤 빠르게 동점을 만들었지만 역전엔 실패한 에버턴은 상위권 팀과의 격차를 좁히지 못했습니다.


첼시도 악몽의 12월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직전 라운드에서 울버햄튼에게 패해 승점을 추가하지 못했습니다.

아스널이 맨유와 비겨 승점 1점을 얻어 첼시와 같은 승점 31점이 되면서

런던을 연고로 한 빅클럽 세 팀, 토트넘, 첼시, 아스널이 나란히 선두 경쟁을 이어가는 맨시티, 리버풀 두 팀을 쫓게 되었습니다.



맨시티와 리버풀은 왓포드와 번리를 각각 꺾고 승점 3점을 챙겼습니다.

맨시티는 다소 여유 있게 승리했지만 리버풀은 자칫하면 무패를 이어가지 못 할 뻔했습니다만 선수들의 후반 집중력이 상당했습니다.


토트넘은 '강등권'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3 - 1, 승리를 거뒀습니다.

이날 손흥민 선수가 팀의 세 번째 득점을 터뜨리기도 했죠.

이번 라운드가 끝나면 손흥민 선수를 포함해 한국인 선수들의 공격 포인트 소식을 함께 전달해드리겠습니다.


이외에도 본머스가 허더즈필드를, 브라이튼이 크리스탈 팰리스를 꺾고 승점을 챙겼고 풀럼과 레스터가 승점을 나눠 가졌습니다.

웨스트햄은 카디프를 꺾고 2연승을 달렸습니다.


이번 라운드는 16라운드, 역시 주목해볼 한 경기를 선정해야 했는데 역시 쉬웠습니다.

한때 무패행진을 이어가다 토트넘에게 발목을 잡힌 뒤 얼마 못 가 울버햄튼에게도 발목이 잡힌 첼시와

디펜딩 챔피언임과 동시에 올 시즌 현재 1위, 올 시즌 리그 15경기 연속 무패를 기록하고 있으며 최다 득점 1위, 최소 실점 2위 맨시티와의 맞대결입니다!



첼시는 올 시즌 15경기 9승 4무 2패, 승점 31점으로 리그 4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토트넘과의 경기 이전 즉, 12라운드까지 무패를 달렸던 첼시는 토트넘에게 패하며 흔들렸고 직후 유로파리그 경기와 풀럼과의 경기에서 이를 만회했지만

직전 라운드였던 15라운드에서 만난 울버햄튼에게 발목을 잡혀 리그 4위로 밀려났습니다.


토트넘 경기와 울버햄튼 경기의 상황 자체는 다소 달랐지만 첼시의 결정적인 문제점은 집중력이 떨어진다는 점입니다.

경기는 승리했지만 풀럼과의 경기에서도 그러한 모습은 자주 나왔고

때문에 경기를 언제 내줘도 이상하지 않을 상황이 이어졌고 결국 최근 좋지 않은 상황에 몰렸습니다.


첼시는 분위기 반전이 필요하고 '큰 반전'을 이룰 수 있는 상대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첼시는 리그 전체를 봤을 때 맨시티를 상대해 승점을 챙길 수 있는 2~3팀 중 한 팀입니다.

마우리치오 사리 감독과 첼시 선수단은 그 어떤 경기보다도 집중력을 잃지 않으려고 노력해야 할 것이고 결정을 지어줄 선수가 나타나야 합니다.


주축 선수 중 한 명인 에덴 아자르 선수는 올 시즌에도 7골 6도움으로 팀 내 가장 많은 공격 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지만
아자르 선수 다음으로 골을 많이 넣은 선수가 5골의 페드로 선수일 정도로 첼시는 제 몫을 해줘야 하는 선수들의 활약이 미진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빅클럽간 경기에서는 해줘야 할 선수가 터뜨려줘야 하기에 알바로 모라타, 올리비에 지루, 윌리안, 코바시치 선수와 같이 기대를 거는 선수들이 좋은 의미의 '사고'를 쳐줘야 되겠습니다.



맨시티는 올 시즌 15경기 13승 2무, 승점 41점으로 리그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무패를 이어가고 있다는 것, 승률이 85%가 넘는다는 것만큼 대단한 것은 15경기에서 45득점 7실점을 기록했다는 것입니다.

리버풀의 6실점 다음으로 가장 적은 실점을 하는 팀이 득점은 최다 득점 2위 팀인 아스널보다 11득점이나 많습니다.


강팀이라면 약팀을 상대로 할 때나 확실한 승리가 손에 들어왔을 때 무자비한 모습을 보여줘야 합니다.

과거부터 지금까지 골 득실로 승점 동률팀 간 최종 순위를 결정할 수 있다는 것 외에 팀의 사기 진작을 위해서도 대승은 훌륭한 영양제입니다.


첼시와 반대로 맨시티는 전형적으로 제 몫을 하는 선수들로 넘쳐납니다.

특히 올 시즌 세르히오 아구에로 선수와 함께 팀 내 득점 1위를 달리고 있는 라힘 스털링 선수는 기대 이상의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사실 라힘 스털링 선수는 경기마다 결정적인 찬스를 몇 차례 놓치는 모습을 자주 보여주고 올 시즌 역시 그렇습니다만

현재 8득점 6도움으로 팀 내 공격포인트 최다 1위이자 리그 전체 1위입니다.

라힘 스털링 선수가 이 경기에서도 제 몫을 해준다면 맨시티는 무패 기간을 늘림과 동시에 최고의 전반기를 만드는 또 하나의 승리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맨시티가 이번 경기를 앞두고 가장 걱정하는 부분은 바로 세르히오 아구에로 선수의 결장입니다.

세르히오 아구에로 선수는 펩 과르디올라 감독이 공식적으로 경기에 나서지 못한다고 알려졌고 맨시티는 아마 가브리엘 제수스 선수를 기용할 것입니다.

가브리엘 제수스 선수는 프리미어리그 입성 당시 최고의 유망주로 거론되었고 그만한 퍼포먼스를 한때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지금은 다소 아쉽긴 합니다만 아직도 미래는 창창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킬리안 음바페 선수보다 단 한 살 많은 가브리엘 제수스 선수가 비록 올 시즌 아직 한 골에 그치고 있지만 이 좋은 기회에 맞춰 자신의 능력을 선보일 수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양 팀 최전방에 설 공격수의 어깨가 무거워지는 두 팀 간 경기는 내일(9일, 일) 오전 2시 30분, 첼시의 홈구장인 스템포드 브릿지에서 치러지며 SPOTV NOW에서 생중계됩니다.

SPOTV NOW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채널로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어 이동 및 가입, 이용권 구매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SPOTV NOW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럼 첼시 VS 맨시티 경기와 함께 치러지는 다른 9경기도 알아볼까요?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전 경기가 SPOTV NOW에서 생중계되는 가운데

번리 VS 브라이튼, 카디프 VS 사우샘프턴, 맨유 VS 풀럼, 웨스트햄 VS 크리스탈 팰리스 경기까지 4경기는 SPOTV NOW에서 독점 생중계됩니다.


맨시티가 첼시라는 쉽지 않은 상대를 만나는 가운데 리버풀은 본머스 원정을 떠납니다.

본머스는 직전 라운드에서 연패를 벗어난 팀이자 현재 리그 7위에 올라있습니다.

하지만 리버풀과 비교할 때 전력 면에서 아주 열세죠.

리버풀이 지난 라운드에서 번리를 상대로 쉽지 않은 경기를 펼쳤다는 걸 생각해보면 방심은 금물이나

리버풀 역시 이번 라운드를 어렵게 치른다면 남은 12월이 힘들어질 수 있으니 맨시티와 같은 골 폭풍을 보여줘야 합니다.


직전 라운드에서 맨유와 승점을 나눠가진 아스널은 허더즈필드 타운을 상대합니다.

아스널은 토트넘, 첼시와 마찬가지로 우승 경쟁과 다소 거리가 있기 때문에 조금 더 여유 있게 상황을 지켜보면서 부지런히 승점을 쌓아야 합니다.

강등권 근처에 있는 허더즈필드 타운은 최근 연패에 빠져있는데 쉽지 않은 상대, 아스널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아스널을 상대로 승점을 얻어 강등권과 격차를 벌일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맨유는 풀럼을 상대로 분위기 반전을 노립니다.

직전 라운드, 아스널과의 경기에서 승점 3점을 얻지 못하면서 다시 한번 쉬어가게 된 맨유가 최하위 풀럼을 상대로 승점 3점을 얻을 수 있을까요?



손흥민 선수의 소속 팀인 토트넘은 레스터를 상대합니다.

지난 리그 경기에서 골을 터뜨린 손흥민 선수가 레스터를 상대로 한 이번 경기에 출전할 가능성이 다소 낮다고 봅니다.

다음 주 주중 챔피언스리그 매치데이 6, 바르셀로나와의 경기에서 사활을 다해야 하는 상황이고 직전 라운드에서 풀타임을 뛰었기 때문입니다.

에릭 라멜라 선수의 출전이 불투명하기 때문에 만약 라멜라 선수가 나설 몸 상태가 되지 않는다면 손흥민 선수가 선발 출전할 가능성이 있겠지만

그런 게 아니라면 혹은 루카스 모우라, 크리스티안 에릭센 선수가 나서고 손흥민 선수는 벤치에서 출발하지 않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기성용 선수의 소속 팀은 뉴캐슬은 울버햄튼을 상대합니다.

리그에서 승리가 없다가 첫 승을 하더니 3경기를 내리 이긴 뉴캐슬, 웨스트햄에게 참패를 당한 뒤 에버턴을 상대로 승점을 얻으며 다시 분위기를 반전시켰습니다.

울버햄튼은 최근 다섯 경기에서 승리가 없다가 첼시라는 거함을 잡아 상승 분위기를 탔습니다.

최근 경기를 놓고 보면 팽팽한 승부가 예상되는데 과연 예상만큼 재밌을지 지켜보겠습니다.


오늘(8일) 밤부터 진행되는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16라운드, 관심 있는 경기가 있으시다면 절대 놓치지 마세요!

그럼 저는 다음 주 금요일(14일) 또는 토요일(15일) 17라운드 경기로 인사드릴 것을 약속드리면서 물러가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더보기

댓글,

K_____h_Y___

제가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보다 좋은 글을 쓰고 싶습니다. 보다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

카테고리
새로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