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경기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SPOTV NOW에서 생중계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어 이동 및 가입, 이용권 구매로 시청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오늘, 이번 포스트는 내일(17일, 수)부터 진행되는 2022-23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에 관한 포스트입니다.
직전 포스트에 이어 이번 포스트에서도 2022-23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을 살펴볼 텐데 이번 포스트에서 살펴볼 경기는 모레(18일, 목) 치러지는 맨시티와 레알 마드리드 간의 경기입니다.
지난 10일(수) 레알 마드리드의 홈구장인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만난 두 팀 간의 1차전은 1 - 1로 마무리되었죠.
맨시티가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로 초반부터 몰아붙였지만 유효 슈팅이 골키퍼 정면으로 향하기를 반복하며 차이를 만들지 못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종종 전방 압박을 통해 기회를 만들긴 했지만 맨시티의 주도권 장악에 다소 고전하는 모습이었는데 에두아르도 카마빙가 선수의 단 한 번의 드리블이 상황을 바꿨습니다.
루카 모드리치 선수의 재치 있는 패스를 받은 에두아르도 카마빙가 선수는 상대 진영으로 향하며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선수를 바라봤습니다.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선수가 곧바로 맨시티의 골문을 노렸는데 그대로 꽂혔죠. 에두아르도 카마빙가,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선수가의 연이은 과감한 선택이 만든 득점이었습니다.
이후 맨시티도 레알 마드리드도 좋은 기회를 만드는 데는 성공했지만 좀처럼 득점을 만들지 못하던 상황이 이어졌는데 후반 중반 상황이 바뀌었습니다.
이번에는 맨시티, 케빈 데 브라위너 선수가 모두를 놀라게 할 중거리 슈팅으로 승부의 균형을 맞췄죠.
득점에 앞서 여러 차례 페널티박스 외곽에서 위협적인 슈팅을 해주던 케빈 데 브라위너 선수가 비교적 자유롭게 볼을 건네받은 상황에서 때린 강력한 슈팅이 그대로 골문에 꽂혔죠.
당분간 회자될 만한 득점으로 레알 마드리드의 홈에서 득점을 터뜨린 맨시티는 이후 여러 위기가 있었지만 추가 실점하지 않았습니다.
올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맨시티가 보여준 행보라면 홈에서 레알 마드리드를 압도하는 경기를 기대할 것이고
1차전이 다소 아쉬웠을 레알 마드리드는 맨시티는 물론 UEFA 챔피언스리그를 지켜보는 모든 이에게 '레알 마드리드는 다르다.'라는 걸 알려주려 합니다.
사실 지난 1차전에도 맨시티가 레알 마드리드를 손쉽게 제압하지 않겠냐는 이야기가 지배적이었지만 결과는 그렇지 않았죠.
다른 무대가 아닌 UEFA 챔피언스리그인 만큼 레알 마드리드의 각오도 맨시티의 각오도 남다를 수밖에 없는데 두 팀 간의 2차전에선 어떤 일이 벌어질까요?
아래에선 지난 4강 1차전에서 승패를 가리지 못한 맨시티와 레알 마드리드 간의 2차전을 살펴보면서 어떤 팀이 튀르키예 이스탄불로 향할지 전망해보겠습니다.
1. RB 라이프치히, 바이에른 뮌헨 다음은 레알 마드리드?
맨시티는 RB 라이프치히를 상대로 한 16강, 바이에른 뮌헨을 상대로 한 8강에서 비슷한 행보를 보여주며 다음 라운드 진출에 성공했습니다.
1차전이든 2차전이든 홈에서 치른 경기에선 무실점 승리를 거두고 원정에선 1 - 1로 비겼죠. 이번에도 스페인 마드리드에선 1 - 1로 비긴 뒤 잉글랜드 맨체스터로 향합니다.
RB 라이프치히와 바이에른 뮌헨에 이어 레알 마드리드까지 원정 무승부-홈 승리 공식으로 제압할지 주목되고 있습니다. 승산도 분명히 높죠.
지난 1차전이 레알 마드리드 입장에서만 아쉬웠던 건 아닙니다. 맨시티 역시 득점에 가까운 장면을 많이 만들어냈지만 유효 슈팅이 여러 차례 골키퍼의 정면으로 향했죠.
득점을 터뜨렸던 케빈 데 브라위너 선수는 물론 잭 그릴리시 선수의 활약도 좋았고 카일 워커 선수 역시 자신의 능력을 보여줬습니다.
이들이 변함없이 경기에 나설 수 있는 만큼 레알 마드리드가 공식의 희생양이 될 가능성은 높다고 할 수 있고 어쩌면 레알 마드리드 입장에서 상상하기 싫은 점수 차로 끝날지도 모릅니다.
엘링 홀란드 선수는 지난 1차전에선 침묵했지만 여러 차례 유효 슈팅을 기록하기도 했고 올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에서 맹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놀라운 건 빠른 발과 큰 키를 활용해 도저히 닿을 수 없을 것 같은 패스와 크로스에도 발과 머리를 가져다 대고 있죠.
지난 주말 리그 경기에서 득점 이후 교체를 자처하며 이번 경기에 집중하기 위해 노력한 엘링 홀란드 선수는 UEFA 챔피언스리그 단일 시즌 최다 득점에 근접하려고 합니다.
케빈 데 브라위너 선수는 빼놓을 수 없는 핵심 자원으로 지난 1차전에도 팀 중심에 있었습니다. 아쉬웠던 부분이 없었던 건 아니지만 작품이었던 만회골은 케빈 데 브라위너 선수였기에 가능했죠.
중앙은 물론 좌우 측면에서도 볼을 잡고 공격을 전개할 수 있는 케빈 데 브라위너 선수의 위력은 동료를 돕는 것뿐만 아니라는 걸 어김없이 확인시켜줬죠.
레알 마드리드가 케빈 데 브라위너 선수를 지나치게 경계하는 것도 맨시티에게 고무적인 일인 것이 다른 선수에게 공간이 더 생길 것이고 로드리 선수 역시 위협적인 슈팅을 할 수 있죠.
3선 자원까지 하프라인을 넘어 페널티박스와 거리를 좁힐 수 있는 상황이 빈번하게 나온다면 맨시티의 승산이 높다고 볼 수 있을 텐데 어떨지 지켜보겠습니다.
펩 과르디올라 감독은 지난 1차전에서 나름 나쁘지 않은 결과를 얻었다지만 승리하지 못한 것이 아쉽긴 할 겁니다. 분명히 기회가 있었고 승리할 만한 경기력을 보여줬죠.
결정력이 아쉽기도 했지만 실점에서 보여준 안일함이 결국 승리하지 못한 가장 큰 원인이 되어버렸는데 2차전에선 그런 모습을 보여주면 안 되겠죠.
펩 과르디올라 감독과 맨시티가 레알 마드리드 공격진의 창의성과 함께 과감한 선택까지 슬기롭게 막아내며 튀르키예 이스탄불로 향하게 될지 지켜보시죠!
2. 리버풀, 첼시 다음은 맨시티?
레알 마드리드는 지난 16강에선 리버풀, 8강에선 첼시를 꺾고 4강에 올랐습니다. 4강에서 만난 클럽도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클럽인 맨시티죠.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의 자존심을 완전히 짓밟을 수도 있겠지만 지난 1차전에서 비기며 이젠 부담스러운 원정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지난 16강, 리버풀의 홈구장인 안필드에서 승리했고 지난 8강, 첼시의 홈구장인 스템포드 브릿지에서도 승리했죠.
2차전이 치러지는 맨시티의 홈구장인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도 승리해 팀 통산 열여덟 번째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할 수 있을까요?
레알 마드리드에는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경험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우승 경험도 풍부한 선수가 많죠. 여전히 레알 마드리드의 공격을 책임지고 있는 카림 벤제마 선수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올 시즌에는 많은 골을 넣지 못하고 있지만 4강 진출에 적잖게 기여했으며 언제나 기대를 갖고 지켜봐도 아깝지 않은 선수죠.
현대축구에 맞는 공격수라는 표현이 적합한 카림 벤제마 선수도 루카 모드리치 선수와 같이 나이를 잊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다시 한번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에 도전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지난 1차전에서 득점을 터뜨린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선수는 올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카림 벤제마 선수보다 더 많은 득점을 터뜨렸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 경기에 나섰다 하면 공격포인트를 기록하고 있어 이번에도 기대감이 높죠. 지난 주말 헤타페와의 리그 34라운드에 교체 출전하며 체력은 안배했다는 점도 긍정적인 부분입니다.
레알 마드리드 공격의 창의성을 담당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놀라운 드리블 기술과 연계로 팀 공격을 주도하는데 이번에도 공격을 주도해 득점도 터뜨리고 승리도 이끌지 지켜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지난 1차전, 비니시우스 주니오르 선수의 득점을 도왔던 에두아르도 카마빙가 선수가 2차전에도 핵심이라고 보고 있습니다.
도움을 기록한, 공격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수비적인 측면에서도 좋은 태클을 포함해 여러 경합 상황에서 볼을 갖고 왔죠.
경기가 치러지는 곳이 맨시티의 홈구장인 에티하드 스타디움인 만큼 공격보다는 수비에서 제 몫을 해줘야 하는데 에두아르도 카마빙가 선수가 1차전에 버금가는 활약을 펼칠지 지켜보겠습니다.
카를로 안첼로티 감독은 지난 1차전에서 경고를 받을 정도로 격하게 감정을 표현하며 승리를 향한 열정을 드러냈습니다.
그도 그럴 것이 상대에게 유리하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지만 막상 경기가 시작되고 나서 한동안은 리드를 잡았었죠. 전술적으로 전력 차를 극복한 건 레알 마드리드였기에 이번에도 기대가 큽니다.
맨시티의 전술적 키는 시즌 내내 같죠. 케빈 데 브라위너 선수가 자유롭게 움직이면서 공격에서 답답한 부분을 풀어주고 존 스톤스 선수가 수비에 힘을 실어주며 공수 균형을 잡습니다.
엘링 홀란드 선수라는 골잡이를 활용해 상대 수비를 어려운 상황으로 내몰며 일카이 귄도안, 베르나르두 실바 선수의 재치에 기대를 걸고 있죠.
레알 마드리드가 이렇게 좋게 말하면 검증된, 나쁘게 말하면 읽기 편한 상대의 노림수를 당하고만 있을 수는 없겠죠.
이번에도 다수의 예상을 깨고 명승부를 펼쳐 결국 튀르키예로 향하는 팀은 레알 마드리드가 될지 지켜보도록 하겠습니다.
맨시티와 레알 마드리드 간의 2022-23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은 모레(18일, 목) 오전 4시(한국 시각), 맨시티의 홈구장인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치러집니다.
원정 무승부-홈 승리 공식으로 결승에 진출하려는 맨시티와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강팀을 차례로 제압하려는 레알 마드리드 간의 경기를 SPOTV NOW를 통해 만나보세요!
어제(15일, 월)에 이어 오늘(화)도 2022-23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에 관해 살펴봤습니다.
1차전을 통해 우위를 점한 인테르와 열세를 극복해야 하는 AC 밀란 간의 경기에 이어 1차전에서 서로를 상대로 승리하는 데 실패한 맨시티와 레알 마드리드 간의 경기도 눈을 뗄 수 없죠.
지난 2004-05시즌 AC 밀란을 꺾는 기적을 만든 리버풀에 이어 튀르키예 이스탄불에 위치한 아타튀르크 올림픽 스타디움에서 빅 이어를 향해 손을 뻗을 두 팀은 누가 될지 차례로 확인해보세요!
내일(17일, 수)은 UEFA 유로파리그 4강 2차전을 모레(18일, 목)는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4강 2차전을 차례로 살펴볼 예정입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와는 달리 UEFA 유로파리그,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는 한 경기씩 살펴보는 만큼 지난주 4강 1차전에 살펴보지 않은 경기를 살펴볼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더운 날씨에 건강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이전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축구] 2022-23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4강 2차전 프리뷰 - AZ 알크마르 VS 웨스트햄 (1) | 2023.05.18 |
---|---|
[축구] 2022-23 UEFA 유로파리그 4강 2차전 프리뷰 - 세비야 VS 유벤투스 (0) | 2023.05.17 |
[축구] 2022-23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 프리뷰 ① - 인테르 VS AC 밀란 (0) | 2023.05.15 |
[축구] 2022-23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6라운드 프리뷰 ② - 레스터 VS 리버풀 (1) | 2023.05.13 |
[축구] 2022-23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6라운드 프리뷰 ① - 첼시 VS 노팅엄 포레스트 (1) | 2023.05.12 |
댓글,
K_____h_Y___
제가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보다 좋은 글을 쓰고 싶습니다. 보다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