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대회 6일 차 경기 안내 - 잉글랜드 VS 미국 포함 네 경기

안녕하십니까?

오늘, 이번 포스트는 지난 21일(월) 개막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에 관한 포스트로 한국 시각으로 내일(26일, 토) 치러지는 경기를 미리 살펴보는 포스트입니다.

 

 

어제(24일, 목) 치러진 두 경기와 오늘(금) 치러진 두 경기부터 살펴보면 스위스가 카메룬을 상대로 '카메룬 출신 공격수, 스위스 국적의' 브릴 엠볼로 선수의 골로 승리한 가운데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이 기대 이상의 경기력으로 우루과이를 상대로 귀중한 승점 1점을 얻는 데 성공해 16강 진출 가능성을 소폭 높였습니다.

우루과이가 두 번이나 골대를 맞추긴 했지만 대한민국 역시 중요한 기회를 연달아 만들어내는 건 물론 여느 때보다 집중력 높은 축구를 보여줬습니다.

개인적으로도 우루과이를 상대로 비기는 것 이상의 결과를 얻기는 매우 힘들 것이라고 생각했던 만큼 만족해야 하는 결과지만

90분 동안 지켜보고 나니 한편으로는 이길 수도 있었던 경기가 아니었나 싶은, 사람의 욕심이 끝이 없다는 걸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던 경기였습니다.

그만큼 좋은 경기를 펼치며 어떤 지표도 크게 밀리지 않은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두 번째 경기, 가나전을 더욱더 응원해보겠습니다!

 

H조의 또 다른 경기, 포르투갈과 가나 간의 경기는 포르투갈의 3 - 2 승리로 끝났는데 고전했던 전반과 달리 후반에는 보다 정교한 공격을 전개한 두 나라였습니다.

포르투갈이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가 직접 얻어낸 페널티킥을 성공시킨 데 이어 주앙 펠릭스, 하파엘 레앙 선수의 득점으로 추격하던 가나를 꺾었는데

대한민국 입장에선 가나가 승점을 챙겨 복잡해지는 상황을 피했다는 점에선 다행이지만 포르투갈의 위협적인 공격진을 확인한 만큼 수비진의 부담은 커질 전망입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1차전의 마지막 경기로 치러진 브라질과 세르비아 간의 경기는 브라질의 2 - 0 승리로 끝났습니다.

히샬리송 선수가 결정력은 물론 아주 멋진 득점을 터뜨리며 조국에 승점 3점을 안겼으며 세르비아는 브라질이라는 높은 벽을 상대로 고전했습니다.

 

어제(24일, 목) 말씀드린 대로 오늘(금)부터 조별리그 2차전이 치러집니다. 2차전 결과에 따라 탈락이 유력해질 나라가 나오는 만큼 더 치열한 경기가 예상되죠.

내일(26일, 토) 경기를 치르는 여덟 국가 중에서도 운명이 결정될 국가가 있는데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오전 1시 - [A조] 네덜란드 VS 에콰도르 - 카타르 도하,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

 

지난 1차전에서 세네갈을 꺾었던 네덜란드와 개최국 카타르를 상대로 승리한 에콰도르 간의 경기가 내일(26일, 토) 오전 1시(한국 시각)에 치러집니다.

나란히 승점 3점으로 A조에서 16강으로 향할 유리한 고지를 점한 두 팀 간의 이번 경기는 세 시간 먼저 치러지는 카타르와 세네갈 간의 경기 결과에 따라선 1위 결정전이 될 수 있습니다.

 

전력 면에서 비교하기 어려울 정도로 네덜란드가 좋은 건 사실이지만 멤피스 데파이 선수가 지난 1차전 출전 강행 여파가 있을 수 있죠.

역시 코디 각포 선수가 나설 수 있어 타격은 적겠지만 지난 1차전을 되돌아봐도 멤피스 데파이 선수는 확실히 팀의 핵심임을 부정할 수 없습니다.

에콰도르 역시 지난 카타르와의 1차전에서 맹활약을 펼쳤던 에네르 발렌시아 선수가 부상으로 선발 출전하기 어렵다는 이야기가 있죠.

에네르 발렌시아 선수가 보여준 득점력이라면 에콰도르가 네덜란드와도 해볼 만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 만큼 출전 여부가 매우 중요한데 어떨지 지켜보겠습니다.

 

2. 오전 4시 - [B조] 잉글랜드 VS 미국 - 카타르 알코르, 알바이트 스타디움

 

지난 1차전에서 이란을 상대로 가히 압도적인 공격력을 발휘했던 잉글랜드와 웨일스를 상대로 아쉽게 비겼던 미국 간의 경기가 내일(26일, 토) 오전 4시(한국 시각)에 치러집니다.

잉글랜드는 몇몇 선수가 지난 1차전 이후 몸 상태를 점검해야 했지만 미국과의 경기를 앞두고 출전이 가능하다고 하니 이번 경기를 통해 조 1위를 일찍 확정하고자 합니다.

쉬운 경기는 없겠지만 잉글랜드 입장에선 지난 경기와 크게 다르지 않은 결과를 예측할 수 있습니다. 해리 케인 선수와 함께 라힘 스털링, 부카요 사카 선수가 이루는 공격진은 최고죠.

 

미국이 전력 측면에서 열세이긴 하지만 웨일스를 상대로 준수한 경기력을 보여줬을 뿐만 아니라 한 방을 갖춘 팀이라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난 1차전, 웨일스와의 경기에서 득점을 터뜨렸던 티모시 웨아 선수는 아버지가 이루지 못한 꿈을 이뤄냄과 동시에 득점도 터뜨렸습니다.

빠른 발과 중앙과 측면에서 모두 뛰어본 선수라는 점에서 가치를 갖고 있으며 잠재력도 증명된 선수죠. 이번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지켜보겠습니다.

 

 

3. 오후 7시 - [D조] 튀니지 VS 호주 - 카타르 알와크라, 알자누브 스타디움

 

지난 1차전에서 덴마크를 상대로 비긴 튀니지와 프랑스를 상대로 벽을 느꼈던 호주 간의 경기가 내일(26일, 일) 오후 7시(한국 시각)에 치러집니다.

덴마크와의 경기에서 거둔 무승부, 승점 1점이 작은 기적이라고 부를 수 있을 만큼 튀니지 입장에선 아주 좋은 시작이었다고 할 수 있는데 호주를 상대로 승리, 승점 3점을 챙기면 금상첨화죠.

와비 카즈리 선수가 지난 1차전, 덴마크와의 경기에는 나서지 않았지만 이번 경기에 나선다는 점 그리고 엘리에스 스키리, 야시네 메리아 선수가 좋은 모습을 보여줬었다는 게 강점입니다.

 

호주 역시 프랑스를 상대로 패한 건 아쉽지만 예상했던 결과라고 생각하고 남은 두 경기에서 승점 4점 이상을 챙긴다면 충분히 16강 진출도 노려볼 수 있고 튀니지라면 불가능한 일도 아니죠.

프랑스를 상대로 선제골을 넣었을 만큼 한 방은 갖춘 호주는 이번 경기에서도 매튜 레키 선수를 포함해 경험이 풍부한 선수들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할 것입니다.

프랑스와의 경기에서 득점을 터뜨린 크레이그 굿윈 선수가 이번 경기에서도 득점을 터뜨릴지 주목되는 가운데 호주 역시 아시아 국가로 대회에 참가한 만큼 선전할지도 관심입니다.

 

4. 오후 10시 - [C조] 폴란드 VS 사우디아라비아 - 카타르 아라얀, 에듀케이션 시티 스타디움

 

조별리그 1차전 중 최대 이변이라고 할 수 있는 '루사일의 기적'이 일어난 C조에서 16강 진출을 노리는 두 팀, 폴란드와 사우디아라비아 간의 경기가 내일(26일, 토) 오후 10시(한국 시각)에 치러집니다.

폴란드는 지난 1차전에서 멕시코를 상대로 비겼는데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선수의 페널티킥 실축이 발목을 잡은 격이라 더욱더 아쉬웠죠.

반면 사우디아라비아는 아르헨티나를 꺾는 이변을 일으키며 그야말로 1차전의 주인공이었습니다. 남은 상대 중 그나마 해볼 만한 폴란드까지 잡아낸다면 28년 만에 16강 진출을 이뤄내게 됩니다.

 

단정 지어 말하는 게 매우 위험하겠지만 아르헨티나의 발목을 잡은 사우디아라비아의 수비 전술은 폴란드를 상대로도 빛을 발할 게 분명합니다.

오프사이드 트랩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건 물론이고 상대의 롱볼, 크로스 전략을 무위로 그치게 할 수 있죠.

조직력이 확실히 좋기 때문인데 그래도 오프사이드 트랩이 제대로 작동하고 측면에서 보다 결정적인 기회를 내주지 않아야 하는 건 당연히 중요합니다.

야시르 알-샤흐라니 선수가 부상으로 나서지 못하는 건 아쉽지만 1차전 활약이 워낙 좋았던 살레 알셰흐리 선수와 모하메드 알 오와이스 골키퍼가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다면 2연승도 가능할 겁니다.

 

다만 멕시코와의 경기에서 패배하지 않았던 폴란드 역시 사우디아라비아와의 경기를 통해 가능성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지난 1차전에선 다소 아쉬웠지만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선수는 어떤 위치에서든 골문을 위협할 수 있는 공격수죠.

후반 시작과 함께 교체된 니콜라 잘레프스키 선수가 어떤 모습을 보여주느냐도 중요하겠지만 야쿠프 카민스키 선수가 사우디아라비아의 왼쪽 수비를 어떻게 무너뜨리냐가 관건이라 봅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강점이라고 할 수 있는 역습도 억제할 수 있으면서 드리블 능력이 상당한 야쿠프 카민스키 선수가 더 나은 기회를 동료에게 만들어준다면 폴란드가 승리와 가까워질 수 있을 겁니다.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대회 6일 차 경기 일정

내일(26일, 토) 치러지는 네 경기를 다시 한번 살펴보면 위와 같습니다. 중계 채널은 이전 포스트에서 말씀드렸듯 가능성이 있는 모든 채널을 적었습니다.

2차전 일정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가운데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2차전, 가나와의 경기는 오는 28일(월) 오후 10시(한국 시각)에 치러집니다.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의 경기는 물론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에 관한 모든 경기를 보다 빠르게 전달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건강 유의하세요!

 

 

다음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2022.11.26 - [스포츠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의 총칭)/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제22회 FIFA 월드컵)] - [월드컵]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대회 7일 차 경기 안내 - 아르헨티나 VS 멕시코 포함 네 경기

 

[월드컵]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대회 7일 차 경기 안내 - 아르헨티나 VS 멕시코 포함 네 경기

안녕하십니까? 오늘, 이번 포스트는 지난 21일(월) 개막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에 관한 포스트로 한국 시각으로 내일(27일, 일) 치러지는 경기를 미리 살펴보는 포스트입니다. 어제(25일, 금) 치러

misteryangsdesk.tistory.com

 

이전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2022.11.24 - [스포츠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의 총칭)/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제22회 FIFA 월드컵)] - [월드컵]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대회 5일 차 경기 안내 - 브라질 VS 세르비아 포함 네 경기

 

[월드컵]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대회 5일 차 경기 안내 - 브라질 VS 세르비아 포함 네 경기

안녕하십니까? 오늘, 이번 포스트는 지난 21일(월) 개막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에 관한 포스트로 한국 시각으로 내일(25일, 금) 치러지는 경기를 미리 살펴보는 포스트입니다. 어제(23일, 수) 치러

misteryangsdesk.tistory.com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더보기

댓글,

K_____h_Y___

제가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보다 좋은 글을 쓰고 싶습니다. 보다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

카테고리
새로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