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 프리뷰 ① - 브렌트포드 VS 뉴캐슬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모든 경기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SPOTV NOW에서 생중계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어 이동 및 가입, 이용권 구매로 시청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SPOTV NOW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SPOTV NOW에서 준비한 이벤트, 이번 주말에 나설 유럽파 선수들에 관해서 또 오는 28일(월)에 치러지는 2021-22 잉글랜드 풋볼 리그 컵(카라바오 컵) 결승 결과를 예측하고 기프티콘 받아가세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어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해 양식에 맞춰 응모하시면 SPOTV NOW가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을 보내드립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유럽파 선수들이 나설 경기와 2021-22 잉글랜드 풋볼 리그 컵 관련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오늘, 이번 포스트는 내일(26일, 토)부터 진행되는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에 관한 포스트입니다.

 

지난 19일(토)부터 진행된 26라운드에 이어 몇몇 팀은 UEFA 주관 클럽 대항전을 치르고 또 다른 몇몇 팀은 미뤄진 리그 경기를 소화했습니다.

26라운드에 관한 이야기부터 해보면 선두를 추격하고 있는 리버풀이 노리치 시티를 잡아내며 승점 3점을 더한 뒤에 치러진 맨시티와 토트넘 간의 경기는 토트넘의 승리로 끝났습니다.

경기를 지켜보신 모든 분이 아시겠지만 토트넘은 모처럼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어려운 경기에서 승점 3점을 벌었는데 이후 번리와의 경기에서 패하면서 분위기가 가라앉았습니다.

 

첼시가 크리스탈 팰리스, 맨유가 리즈, 아스널이 브렌트포드를 꺾고 웨스트햄은 뉴캐슬과 비기면서 승점 1점을 얻는 데 그쳤습니다.

이후 울버햄튼도 꺾으며 승점 45점이 된 아스널이 두 경기를 덜 치른 상황에서도 4위인 맨유를 승점 1점 차로 추격하고 있으며 어쩌면 가장 유리한 팀이 될 날이 다가오고 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울버햄튼은 26라운드에 맞춰 레스터를 꺾으며 승점 3점을 더하는 데 성공했지만 아스널과의 경기에서 패하면서 7위에 자리합니다.

사우샘프턴이 에버턴을 꺾으면서 네 경기 연속 승점 수확에 성공했고 반면 에버턴은 연승에 실패하며 분위기를 완전히 바꾸지 못했습니다.

 

강등권 바로 위에 자리한 팀이 치열하게 순위 경합을 이어갈 것으로 보이는데 14위인 브렌트포드부터 17위인 뉴캐슬까지 승점 2점 차에 불과합니다. 그리고 뉴캐슬과 강등권의 차이도 2점이죠.

번리가 최근 2연승에 성공하며 강등권 탈출에 도전하는 가운데 왓포드와 노리치 시티가 다른 팀보다 경기 수가 많아 조금 더 분발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27라운드에 관한 이야기를 해야 하는데 이전 포스트에서 언급했듯 2021-22 잉글랜드 풋볼 리그 컵(카라바오 컵) 일정에 맞춰 첼시, 리버풀이 경기를 치르지 않습니다.

첼시는 레스터, 리버풀은 아스널과의 경기라 기대는 많이 됩니다만 두 팀이 올 시즌 좋은 경기력을 유지하며 트로피에 다가서 이뤄낸 맞대결이죠.

미뤄진 두 경기가 다시 편성되는 것이 두 팀의 다른 리그 일정에 영향을 주지 않는 선에서 결정될 것이기에

오히려 두 팀의 경기 그리고 두 팀의 상대 팀 경기가 원래 축구가 없던 날 치러지는 것이 되니 더 좋은 일이 아닐까 싶습니다.

 

첼시와 리버풀은 볼 수 없지만 27라운드에서 지켜봐야 하는 경기는 정말 많습니다. 첫 번째로 살펴볼 경기도 굉장히 재밌는 경기가 될 거라고 생각하는데 바로 브렌트포드와 뉴캐슬 간의 경기입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선두권 싸움의 주목도가 올라가는 만큼 강등권, 생존의 경쟁도 지켜볼 만합니다. 중하위권까지 강등권과 간격이 좁혀진 가운데 브렌트포드와 뉴캐슬 간의 맞대결은 중요하죠.

아래에서 두 팀 간의 경기를 살펴보면서 다른 27라운드 경기도 일부 살펴보면서 내일(26일, 토) 게재될 두 번째 프리뷰에 관한 이야기도 해보겠습니다.

 

1. 안심해도 되는 줄 알았는데

 

브렌트포드는 올 시즌 리그 26경기를 치러 6승 6무 14패, 승점 24점으로 14위에 자리하고 있습니다. 시즌의 절반을 조금 넘긴 시점에서 잘 치러냈다고 할 수는 없겠지만 순위는 강등권과 거리가 있죠.

다만 안심할 단계는 아닌 게 강등권과 격차가 불과 4점에 불과하며 최근 강등권에서 가장 높은 자리에 위치한 번리의 상승세가 뚜렷합니다.

게다가 브렌트포드는 26경기를 치렀지만 바로 아래에 자리한 리즈는 25경기, 에버턴은 23경기만 치렀으며 번리 역시 23경기만 치렀을 뿐입니다.

순위가 낮은 팀이라 기대 승점 역시 대체로 낮지만 그래도 단기간 상승세를 타거나 하락세를 보이거나 영향이 상당한 하위권에서 브렌트포드의 상황은 매우 어려워졌습니다.

 

최근 리그 5경기에서 승점 1점, 마지막 승리는 새해 첫 경기였던 아스톤 빌라와의 경기였습니다. 당시 아스톤 빌라의 상황은 절망적이었는데 최근 승리도 하고 승점도 얻었죠.

브렌트포드 역시 더 늦지 않게 분위기를 바꾸고 승점을 수확해 지금의 아스톤 빌라, 레스터 위치까지는 올라가야 남은 시즌을 조금 더 편하게 치를 전망입니다.

 

그래도 브렌트포드의 경기 일정은 당분간 굉장히 좋습니다. 뉴캐슬을 만나는 이번 라운드부터 노리치 시티, 번리를 만나는 일정은 브렌트포드 입장에서 승점을 수확해야 하는 경기입니다.

이후 레스터, 첼시, 웨스트햄을 만나는 일정에서 승점 2점 이상을 목표로 해야 하는 상황이 나오지 않기 위해선 이번 라운드는 물론 이어지는 경기까지 세 경기에서 승점 4점 이상을 얻어야 합니다.

최근 득점력이 좋지 않은 가운데 상대에게 두 골 이상 내주는 경기가 많아지고 있는데 수비를 단속하는 것도 필요하지만 결국 상대가 경기를 풀어가기 어렵게 해야 합니다.

브렌트포드가 한창 좋았던 시즌 초중반을 생각하며 상대방이 예측하기 어려웠던 팀인 면도 있었겠지만 기본적으로 많은 선수가 득점에 도전할 수 있었습니다.

조금 더 유기적인 경기 운영이 가능해야 하는데 그렇게 해줄 선수가 다소 부진했던 경기도 있었다고 생각합니다.

크리스티안 뇌르고르 선수는 이전에도 브렌트포드에 관한 이야기를 할 때 언급했던 선수로 공수 전반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선수이며 더 좋은 퍼포먼스를 보여줘야 합니다.

잘하는 선수지만 채찍질하는 게 당연한 이유는 크리스티안 뇌르고르 선수가 조금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준 경기에서 결과가 좋았기 때문입니다.

기본적으로 하프라인 부근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선수인 만큼 크리스티안 뇌르고르 선수가 기본적으로 수비를 잘해주고 번뜩이는 패스로 공격을 시작해준다면 브렌트포드에게 도움이 될 겁니다.

 

 

2. 확실한 상승세

 

뉴캐슬은 지난 라운드에서 비겼지만 상대가 웨스트햄이었다는 점에서 사실상 이긴 것과 다름없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렸지만 아스널에게 5위 자리를 내줬다고 해도 웨스트햄은 6위를 달리고 있는, 시즌을 굉장히 잘 치러나가고 있는 팀입니다.

반면 뉴캐슬은 강등권을 전전하다 조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팀이었는데 지난 라운드에도 승점을 수확하며 최근 리그 여섯 경기 연속 승점 수확에 성공했습니다.

게다가 뉴캐슬 역시 브렌트포드와 마찬가지로 이후 일정이 상당히 괜찮습니다. 브렌트포드를 만난 데 이어 브라이튼, 사우샘프턴을 만나죠.

뉴캐슬은 경기 수도 적기 때문에 역시 세 경기에서 승점 4점을 얻는다면 브렌트포드보다 더 높은 위치에 올라갈 수 있습니다.

 

뉴캐슬 상승세의 중심에는 새로 영입된 선수들이 많은데 애석하게도 부상으로 이탈한 선수도 있습니다.

키어런 트리피어 선수는 발을 다쳤는데 시즌 아웃 가능성까지 거론되고 있습니다. 환상적인 프리킥 득점을 포함해 두 경기 연속 득점을 올리며 팀에 승점을 안긴 핵심이 빠지게 되었습니다.

새로 영입된 선수는 아니지만 지난 시즌 본머스를 떠나 뉴캐슬에 합류한 이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칼럼 윌슨 선수도 햄스트링 부상으로 오랜 기간 나설 수 없을 전망입니다.

그래도 연이어 경기를 소화하면서 나름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크리스 우드 선수가 정상적으로 나설 수 있습니다. 지난 웨스트햄과의 경기에선 조금 주춤했지만 최전방을 맡길 만한 선수죠.

 

상대의 전력을 고려할 때 조금 더 공격적인 라인업 구성도 해볼 수 있는 만큼 뉴캐슬은 조엘링톤 선수를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관건이 되겠습니다.

여러 포지션을 소화할 수 있지만 조금 더 공격적인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 조엘링톤 선수는 아픈 손가락과 같았던 시절도 있었지만 이번 시즌은 조금 다릅니다.

특히 강팀과의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으며 새롭게 부임한 에디 하우 감독이 조엘링톤 선수를 어떻게 활용하는지 너무나도 잘 알고 있죠.

여전히 프리미어리그에서 뛸 수 있는 능력을 갖췄다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는 만큼 팀의 상승세와 함께 기량을 만개할지 지켜보겠습니다.

 

3. 번리의 추격을 피하는 팀은?

 

강등권인 18위에 자리하고 있지만 최근 2연승 그리고 남은 경기 수까지 고려할 때 유일하게 강등권을 피할 가능성이 있다고 평가받는 번리보다 뉴캐슬은 승점 2점, 브렌트포드는 승점 4점 앞서있습니다.

물론 브렌트포드와 뉴캐슬 사이에 있는 팀도 번리의 추격을 받고 있다는 표현이 적절할 정도로 가깝고 최근 경기 결과가 좋지 않지만 이번 라운드를 통해 많은 것이 바뀔 수 있을 만큼 격차가 적습니다.

번리가 이번 라운드에서 크리스탈 팰리스, 승산을 갖고 임할 수 있는 경기를 치르는 만큼 두 팀도 이번 라운드에서 승점 3점을 얻어야만 하는 이유는 분명합니다.

이어지는 두 경기 역시 승점 수확 가능성이 높은 만큼 기세를 이어가야 한다는 점에서도 이번 경기는 굉장히 중요하죠.

 

개인적으로는 뉴캐슬이 모든 면에서 앞선다고 보고 있습니다만 두 팀의 지난 맞대결은 뉴캐슬 홈에서 3 - 3으로 끝났으며 브렌트포드의 경기력이 상당히 좋았습니다.

물론 시즌 초중반, 브렌트포드가 좋았던 때라고 하지만 경기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선수 대부분이 이번 경기에 나설 수 있고 정신력도 또한 무장되어 있죠.

개인적으로는 지난 맞대결에서 두 골을 도운 세르지 카뇨스 선수가 시즌 초반만큼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진 않아도 주목해야 선수라고 보며 브렌트포드가 승점 1점이라도 얻어가지 않을까 싶습니다.

 

브렌트포드와 뉴캐슬 간의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는 오는 27일(일) 자정(한국 시각), 브렌트포드의 홈구장인 브렌트포드 커뮤니티 스타디움에서 치러집니다.

출전이 불투명한 선수도 많고 크리스티안 에릭센 선수의 출전 여부도 확실하지 않지만 홈에서 뉴캐슬을 잡아낼 만한 무기가 있는 브렌트포드가 예상대로 승점을 수확할지 경기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 전체 일정

내일(26일, 토) 오전 5시(한국 시각), 사우샘프턴과 노리치 시티 간의 경기로 시작하는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 일정은 위와 같습니다.

지난 라운드에서 에버턴을 상대로 승리하며 최근 네 경기 연속 승점 수확에 성공한 사우샘프턴이 최하위에 자리한 노리치 시티를 상대로 승점 수확에 나섭니다.

이제 10위에 올라 더 높은 곳을 바라보고 있는 사우샘프턴은 이후 일정 역시 괜찮은 편인데 과연 높은 곳을 바라보고 올라가 중상위권까지 내다보는 팀이 될지 지켜보겠습니다.

 

침울한 팀 분위기를 바꿔야 하는 토트넘은 감독 거취를 알 수 없는 상황에서 리즈와의 경기를 준비합니다.

의미심장한 발언을 남겼어도 이번 경기에 집중하고 있을 안토니오 콘테 감독의 생각은 의외로 간단할 수 있습니다.

상대가 어려워할 만한 방법으로 경기에 나설 것이며 선수들은 그에 맞춰 움직여줄 필요가 있습니다.

지난 경기에서 조금은 아쉬웠던 손흥민 선수를 비롯한 몇몇 선수가 이번 경기에선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지켜보죠.

 

브라이튼과 아스톤 빌라가 맞붙는 동시에 크리스탈 팰리스와 번리 간의 경기도 치러집니다.

크리스탈 팰리스는 지난 라운드, 첼시에게 패했지만 어제(24일, 목) 치른 왓포드와의 18라운드 순연 경기에서 승리했습니다.

무려 네 골을 넣었는데 윌프리드 자하 선수가 두 골을 넣으며 모처럼 좋은 활약을 펼쳤습니다. 이번 라운드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지켜보겠습니다.

번리는 최근 리그 다섯 경기에서 승점 8점을 더해 강등권 탈출에 희망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이번 라운드에서 강등권 탈출에 성공할 수도 있죠.

브라이튼과의 경기에서 보여준 번리의 모습이라면 사실 토트넘을 상대로 승리한 것도 우연, 기적은 아니고 크리스탈 팰리스도 부담스러운 상대는 아닙니다만

경기력이 꾸준히 이어질지는 조금 더 지켜봐야 하며 비슷한 전력을 갖춘 팀을 상대로 불가피한 전술 변화를 긍정적인 결과로 만들지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남은 경기는 이번 라운드 두 번째 프리뷰 포스트에서 살펴볼 텐데 살펴보지 않은 세 경기 중 두 번째 프리뷰 포스트에서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볼 경기는 웨스트햄과 울버햄튼 간의 경기입니다.

웨스트햄은 최근 세 경기에서 승점 수확은 성공했지만 6위라는 지금의 자리에 어울리는 성적은 아니었습니다.

울버햄튼도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는 상황에서 아스널을 만나 패하면서 지금의 자리를 지킬 수 있을지 기대보다는 우려가 앞서는 상황이죠.

두 팀 모두 이후 일정에 따라 충분히 더 높은 곳을 바라볼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어 6위와 7위가 맞붙는 이번 경기, 놓칠 수 없는 경기가 되겠습니다.

내일(26일, 토) 여러분께 늦지 않게 전해드릴 테니 역시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2022.02.26 - [스포츠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의 총칭)/축구 (상대편 골문에 공을 넣어 승패를 겨루는 경기, Football)] - [축구]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 프리뷰 ② - 웨스트햄 VS 울버햄튼

 

[축구]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7라운드 프리뷰 ② - 웨스트햄 VS 울버햄튼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모든 경기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misteryangsdesk.tistory.com

 

이전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2022.02.19 - [스포츠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의 총칭)/축구 (상대편 골문에 공을 넣어 승패를 겨루는 경기, Football)] - [축구]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6라운드 프리뷰 ② - 맨시티 VS 토트넘

 

[축구]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6라운드 프리뷰 ② - 맨시티 VS 토트넘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모든 경기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misteryangsdesk.tistory.com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더보기

댓글,

K_____h_Y___

제가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보다 좋은 글을 쓰고 싶습니다. 보다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

카테고리
새로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