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2021-22 UEFA 유로파리그 16강 PO 2차전 프리뷰 - 나폴리 VS 바르셀로나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경기 중 일부 경기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SPOTV NOW에서 생중계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어 이동 및 가입, 이용권 구매로 시청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SPOTV NOW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오늘, 이번 포스트는 오는 25일(금) 진행되는 2021-22 UEFA 유로파리그 16강 플레이오프 2차전에 관한 포스트입니다.

 

지난 18일(금) 진행된 2021-22 UEFA 유로파리그 16강 플레이오프 1차전에 이어 오는 25일(금)에는 16강 플레이오프 2차전이 치러집니다.

180분 경기로 치러지는 녹아웃 스테이지에서 발생할 수밖에 없는 일인데 1차전을 통해 완벽하게 우위를 점한 팀이 있는가 하면 2차전에 모든 걸 걸어야 하는 팀도 있습니다.

레인저스는 도르트문트 원정을 떠나 상대로 네 골을 넣고 승리했는데 원정 득점 우선 원칙이 없다지만 두 골을 앞선 지금 굉장히 유리하다고 볼 수 있고

셰리프 티라스폴 역시 SC 브라가를 상대로 2 - 0으로 승리해 부담스러운 원정 경기지만 8강 진출에 굉장히 가까워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16강 플레이오프 1차전에 맞춰 주목해봤던 세비야와 디나모 자그레브 간의 경기에선 세비야가 3 - 1로 승리해 8강 진출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반면 제니트와 레알 베티스 간의 경기에선 레알 베티스가 승리했으며 2차전을 홈에서 치르지만 제니트도 원정에서 1골 차 승리를 거둘 수도 있습니다.

RB 라이프치히와 레알 소시에다드는 서로를 상대로 1차전 승리에 도전했지만 치열한 공방 끝에 2 - 2로 비겨 2차전, 90분 혹은 120분에 모든 게 걸렸습니다.

그리고 16강 플레이오프 2차전에 맞춰 살펴볼 나폴리와 FC 바르셀로나 간의 경기 역시 2차전에 시선을 쏠릴 수밖에 없습니다.

피오트르 지엘린스키 선수의 선제골로 앞서나가다 페란 토레스 선수의 동점골에 발목이 잡혀 1 - 1로 맞서던 두 팀, 2차전에선 어떤 경기를 보여줄지 아래에서 미리 살펴보겠습니다.

 

1. 그래도 홈 경기

 

나폴리는 지난주에 있었던 16강 플레이오프 1차전에서 앞서나갔지만 리드를 지키지 못했습니다.

물론 FC 바르셀로나 홈, 캄프 누에서 리드를 지키고 승리하는 건 지난 시즌, 올 시즌을 가리지 않고 어떤 팀이든 힘든 일입니다만 귀중한 기회를 날린 건 분명합니다.

전력 측면에선 나폴리가 우세를 점하기 어렵다는 시각이 지배적이나 그래도 홈에서 치르는 경기인 만큼 나폴리의 고군분투가 예상됩니다.

 

최근 공식 경기 세 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하고 있는 나폴리가 세 경기에 넣은 득점은 세 골, 공교롭게도 1 - 1 무승부만 세 번 거뒀습니다.

나폴리가 이번 경기가 아니더라도 올 시즌을 더욱더 좋게 마무리하기 위해서는 지난해 9, 10월 보여줬던 다득점 경기를 더 자주 보여줘야 합니다.

부상자가 없는 건 아니지만 많은 골을 터뜨릴 수 있는 선수가 이번 경기에 나설 수 있기에 충분히 기대할 수 있습니다.

 

지난주 경기에서 득점을 터뜨렸던 피오트르 지엘린스키 선수도 있지만 지난 시즌부터 나폴리 유니폼을 입고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는 빅터 오시멘 선수도 있죠.

지난주 경기에서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여줬지만 지난 주말 리그 경기에서도 득점을 터뜨리면서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만큼 기대해보겠습니다.

로렌조 인시녜, 엘리프 엘마스 선수와의 호흡이 잘 맞는다면 뛰어난 마무리 능력을 보여줄 기회가 적어도 한두 차례는 찾아올 겁니다.

 

 

2.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

 

자유계약을 통해 FC 바르셀로나 유니폼을 입은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 선수는 티에리 앙리, 파브레가스, 토마스 베르마엘렌 선수에 이어 FC 바르셀로나로 이적한 前 아스널 주장이 되었습니다.

이적 이후 데뷔전을 치르는 데까지 어려움이 없었지만 좋은 활약을 펼쳤다고 보기 어려웠는데 지난 주말에 있었던 발렌시아와의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했습니다.

FC 바르셀로나가 올 시즌 리그에서 겪은 어려움을 생각하면 지난 경기 승리, 피에르 에메릭 오바메양 선수의 활약은 우려보단 기대의 시선으로 바라볼 필요가 있음을 알려줍니다.

 

30대 중반을 바라보는 나이지만 여전히 빠른 발을 갖추고 있고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에서 보여준 모습은 실망스럽지만 기본적으로 득점 순위 포디움에 오를 만한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도르트문트 유니폼을 입었을 시절부터 지난 시즌까지 UEFA 주관 클럽 대항전 경험도 많고 이러한 상황에서 자신이 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 알고 있습니다.

과연 지난 경기에서의 좋은 모습을 이번 경기에도 이어가면서 FC 바르셀로나를 UEFA 유로파리그 16강에 올려둘 수 있을지 지켜보겠습니다.

 

3. 부상 병동

 

두 팀에 관한 이야기가 생각보다 짧게, 짧게 마무리되는 가장 큰 이유는 두 팀 모두 핵심이 빠질 수밖에 없는 상황이기 때문입니다.

나폴리에는 이르빙 로사노, 마테오 폴리타노, 조반니 디 로렌초 선수가 나설 수 없거나 출전이 불투명하고 FC 바르셀로나도 세르지 로베르토, 에릭 가르시아, 사무엘 움티티 선수가 그렇습니다.

두 팀 모두 출전이 불가능한 선수, 나폴리에선 악셀 튀앙제브, FC 바르셀로나에선 다니 알베스 선수가 엔트리에 이름을 올리지 못해 나설 수 없습니다.

 

'이가 없을 때 잇몸으로' 경기를 펼쳐야 하는 두 팀인 만큼 감독의 역량도 대두되는데 루치아노 스팔레티 감독은 올 시즌부터 나폴리를 맡아 선전하고 있습니다.

리그에선 밀라노를 대표하는 두 클럽에 이어 3위에 올라있는데 최근 경기를 조금 더 잘 치렀다면 경기 수는 한 경기 더 많아도 2위는 물론 선두까지 내다볼 수 있었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도 살펴봤듯 나폴리의 전력이 리그 정상급, UEFA 유로파리그에서 8강을 내다보기에 부족한 부분이 적지 않은 데도 성공적인 시즌을 보내고 있다고 할 수 있죠.

 

FC 바르셀로나 역시 시즌 초반 굉장히 좋지 않았던 상황을 어느 정도 극복하며 리그 4위에 자리하고 있는데 이는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보다 한 계단 높은 것입니다.

여전히 레알 마드리드와의 격차는 상당하며 우승 경쟁은 사실상 불가능한 상황이라지만 최근 흐름만 보면 얼마나 리그 3위를 빨리 빼앗느냐에 따라 2위까지도 내다볼 수 있습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가 아닌 UEFA 유로파리그에서 녹아웃 스테이지를 소화하게 된 건 아쉽지만 역설적으로 우승 확률은 올라갔습니다.

사비 에르난데스 감독이 부임하자마자 트로피를 들어 올리는 건 여러모로 아주 큰 의미가 있습니다. 과연 FC 바르셀로나가 1차전보다 나은 2차전을 치러 16강에 진출할지 지켜보시죠!

 

나폴리와 FC 바르셀로나 간의 2021-22 UEFA 유로파리그 16강 플레이오프 2차전은 오는 25일(금) 오전 5시(한국 시각), 나폴리의 홈구장인 디에고 아르만도 마라도나에서 치러집니다.

나폴리가 마라도나의 이름을 딴 경기장에서 FC 바르셀로나를 꺾고 16강으로 향할지 아니면 FC 바르셀로나가 마라도나의 이름을 딴 경기장에서 승리할지 직접 확인해보시죠!

 

2021-22 UEFA 유로파리그 16강 PO 2차전 전체 대진

2021-22 UEFA 유로파리그 16강 플레이오프 2차전은 오는 25일(금) 오전 2시 45분(한국 시각)과 오전 5시(한국 시각)에 치러집니다.

서론에서 짚어본 경기를 제외하면 올림피아코스와 아탈란타 간의 경기, 라치오와 포르투 간의 경기에 관해 이야기하면 되는데 네 팀 모두 16강 진출 가능성을 남겨두고 있습니다.

 

올림피아코스는 1차전에서 선제골을 넣으며 앞서나갔지만 아탈란타와의 경기에서 분명히 고전했습니다. 그래도 결과는 1 - 2 패배, 모든 것이 정해지진 않았습니다.

홈에서 치르는 2차전에선 올림피아코스가 유리한 부분이 있는 게 바로 그리스 원정은 어떤 팀도 낯설다는 것입니다.

올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예선, UEFA 유로파리그 본선 모두 비교적 홈에서 좋은 결과를 만들어냈으며

페네르바체에겐 아쉬운 경기였지만 올 시즌 조별리그 매치데이 5, 페네르바체를 상대로 했던 홈 경기에서 승리한 게 올림피아코스가 조 2위로나마 UEFA 유로파리그 16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것이죠.

이번 경기에서도 홈에서 더 나은 경기력을 보여주면서 균형을 맞춰 120분 경기를 치르거나 혹은 90분 안에 1차전 열세를 뒤집을지 지켜보겠습니다.

 

라치오와 포르투 간의 지난 1차전은 포르투의 승리로 끝났습니다만 라치오 입장에서 아쉬운 게 많았던 경기였습니다.

누가 앞섰다고 단정을 지어 말하기 어려운 경기였는데 포르투의 토니 마르티네스 선수가 승부를 결정지었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팀에게 승리를 안길지 주목되지만 홈에서 경기를 치르는 라치오의 반격도 만만치 않을 겁니다.

부상자가 적지 않고 치로 임모빌레, 페드로 선수의 출전 여부가 불투명하지만 비교적 기술이 뛰어난 선수가 많은 라치오가 1차전 열세를 뒤집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그래도 포르투에게 기회가 찾아올 겁니다. 특히 1차전에서도 많은 기회를 만들었고 1차전 역전승의 원동력이었던 크로스가 이번에도 매섭게 이어질지 지켜보겠습니다.

 

2021-22 UEFA 유로파리그 16강 플레이오프 2차전의 모든 일정이 마무리된 오는 25일(금) 오후 8시(한국 시각), UEFA 유로파리그, UEFA 유로파 컨퍼런스리그 16강 대진 추첨이 진행됩니다.

관련 소식도 늦지 않게 전달해드릴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건강 유의하세요!

 

 

다음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2022.02.28 - [스포츠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의 총칭)/축구 (상대편 골문에 공을 넣어 승패를 겨루는 경기, Football)] - [축구] 2021-22 UEL & UECL 16강 대진 및 일정

 

[축구] 2021-22 UEL & UECL 16강 대진 및 일정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경기 중 일부 경기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misteryangsdesk.tistory.com

 

이전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2022.02.16 - [스포츠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의 총칭)/축구 (상대편 골문에 공을 넣어 승패를 겨루는 경기, Football)] - [축구] 2021-22 UEFA 유로파리그 16강 PO 1차전 프리뷰 - 세비야 VS 디나모 자그레브

 

[축구] 2021-22 UEFA 유로파리그 16강 PO 1차전 프리뷰 - 세비야 VS 디나모 자그레브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경기 중 일부 경기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misteryangsdesk.tistory.com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더보기

댓글,

K_____h_Y___

제가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보다 좋은 글을 쓰고 싶습니다. 보다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

카테고리
새로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