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이벤트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SPOTV NOW에서 생중계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어 이동 및 가입, 이용권 구매로 시청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SPOTV NOW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오늘, 이번 포스트에서는 30일(금) 오전 1시에 있을 시상식을 통해 가려질 2018-19 UEFA 올해의 선수에 관해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매 시즌 끝나고 나면 하는 이야기지만 지난 2018-19시즌은 환상적이었습니다.
특히 2018-19 UEFA 올해의 선수 최종 후보 3인에게는 특별한 시즌이었을 것이고 개개인의 성적, 수상 실적 모두 화려합니다.
누가 주인공이 될지 예상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지만 개인적인 감정을 배제하고도 최종 후보 3인 중 두 명의 선수로 압축됩니다.
이번 포스트에서 바로 그 주인공이 될 가능성이 높은 선수는 누구이고 언제, 어디서 2018-19 UEFA 올해의 선수 주인공이 가려지는지에 관해서도 알아보겠습니다.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지난 16일(금), UEFA의 발표에 따르면 2018-19 UEFA 올해의 선수 최종 후보 3인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버질 반 다이크, 리오넬 메시 선수입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는 대한민국 프로축구 1부리그인 K리그 올스타와의 이벤트 경기에 나서지 않으면서 대한민국 수많은 축구 팬을 잃었지만
2018-19시즌 이탈리아 세리에 A의 명문 클럽인 유벤투스로 이적해 리그에서 21골,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이탈리아 슈퍼컵)에서 1골,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6골을 넣었으며
조국인 포르투갈을 대표해 참가한 UEFA 네이션스리그에서 3골을 넣으며 유벤투스 선수로서 포르투갈 대표팀의 일원으로서 아주 좋은 시즌을 보냈습니다.
물론 이전 시즌까지 활약해온 모습과는 차이가 있었으며 소속 팀의 코파 이탈리아 조기 탈락의 원흉이라는 지적도 받았으며
UEFA 네이션스리그 결승 진출은 이끌었지만 결승에서 별다른 활약은 없었기에 수상 가능성은 매우 낮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2018-19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를 상대로 극적인 역전승을 이끌었고 리그 우승에도 적잖게 기여했습니다.
수페르코파 이탈리아나(이탈리아 슈퍼컵) 우승에도 기여했으며 적지 않은 나이에도 새로운 리그에서 20골 이상을 넣었습니다.
초대 UEFA 네이션스리그 우승을 차지하는 데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고 볼 수 있는 준결승전 해트트릭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의 현재 능력을 말해줍니다.
발롱도르 5회, FIFA 올해의 선수 3회, 유러피안 골든슈 4회, FIFA/FIFPRO 월드 베스트 일레븐 12회에 빛나는 최고의 선수이며 UEFA 올해의 선수 역시 3회 수상으로 역대 최다 수상자이기도 합니다.
2018-19시즌의 성적으로는 UEFA 올해의 선수상 수상이 어렵겠으며 더는 대한민국에서 이전과 같은 응원을 받기 어려운 선수입니다만
현존하는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자 이후 후배들의 도움을 받아 월드컵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다면 충분히 '올 타임 넘버원'의 자리를 노릴 수 있는 선수입니다.
버질 반 다이크 선수는 앞서 소개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와 아래에서 소개할 리오넬 메시 선수와 달리 중앙 수비수로 두 선수와 같이 많은 골을 넣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반 다이크 선수의 득점 수를 알려드리면 리그에서 4골,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2골을 넣었으며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고 UEFA 네이션스리그에서 2골을 넣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유로 2020 조별 예선 역시 UEFA 주관 대회이기 때문에 그것까지 살펴보면 2경기에서 1골을 넣었습니다.
반 다이크 선수가 최근 축구 트렌드에 맞게 심심찮게 공격에 가담하는 선수라는 점과 세트피스에서 두각을 나타내야 하는 선수라는 점은 분명하지만
적잖은 골을 넣었으며 머리뿐만 아니라 발로도 재치있게 슈팅하는 점은 따로 말을 하지 않아도 많은 분이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제외하고도 프리미어리그, UEFA 챔피언스리그 그리고 국가대표 경기까지 수많은 대회에서 세계를 대표하는 공격수를 상대로 어떤 모습을 보여줬는지 잘 알고 계시겠죠.
2006년 월드컵 우승 등 화려한 수상 실적과 성공적인 시즌을 보낸 파비오 칸나바로 선수 이후
처음으로 수비수 포지션의 발롱도르 수상이 점쳐지는 버질 반 다이크 선수가 2018-19 UEFA 올해의 선수가 될 경우 그러할 가능성은 더욱더 높아질 것입니다.
지난 2011-12(2012년), 2012-13시즌(2013년)을 제외하면 UEFA 올해의 선수가 FIFA 올해의 선수 그리고 발롱도르를 차지했던 것을 생각해보면 말입니다.
리오넬 메시 선수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와 함께 최고 기량을 꾸준히 유지한 선수 중 한 명이며 2018-19시즌의 경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를 크게 앞섰다고 할 수 있습니다.
리오넬 메시 선수는 2018-19시즌 리그에서 36골, 코파 델 레이(스페인 국왕컵)에서 3골,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12골을 넣었습니다.
UEFA 주관 대회는 아니지만 코파 아메리카에서 넣은 1골을 포함해 국가대표 유니폼을 입고 3골을 넣었습니다.
골 수가 많은 것도 맞지만 도움 숫자와 패스, 드리블 능력 등 경기에서 리오넬 메시 선수가 보여주는 경기력과 영향력은 다른 선수와의 비교가 불가능합니다.
'신'이라는 표현이 어울릴 정도로 빼어난 활약을 그것도 10여 년 동안 보여주고 있는 리오넬 메시 선수는
이미 발롱도르 5회, FIFA 올해의 선수 1회, 유러피안 골든슈 6회, FIFA/FIFPRO 월드 베스트 일레븐 12회에 빛나는 최고의 선수입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보다 한 차례 적지만 UEFA 올해의 선수 역시 두 번이나 차지했던 리오넬 메시 선수가 역대 최다 수상자에 같이 이름을 올릴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반 다이크 선수에 대해 이야기할 때 말한 대로 UEFA 올해의 선수는 사실 FIFA 올해의 선수가 될 수 있으며 발롱도르의 주인공이 될 수도 있습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가 UEFA 올해의 선수가 될 수 없다는 것은 결국 이어지는 FIFA 올해의 선수, 발롱도르 시상식에서도 웃지 못할 것이라는 얘기도 되겠습니다.
버질 반 다이크 선수와 리오넬 메시 선수로 압축되는 UEFA, FIFA 올해의 선수 그리고 발롱도르까지 차지할 최고의 선수는 누가 될까요?
사실 시상식 일정과 함께 공개된 최종 후보 3인에 들지 못한 4위부터 10위까지 순위가 공개된 이후 최종 후보 3인의 점수가 유출되는 일이 있었습니다.
그 정보에 따르면 리오넬 메시 선수가 근소하게 버질 반 다이크 선수를 제치고 개인 통산 세 번째 UEFA 올해의 선수를 받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연 유출된 정보가 맞을지는 며칠이 지나면 알 수 있습니다만 버질 반 다이크 선수가 훌륭한 활약을 했음에도
최고 영예인 UEFA 올해의 선수, FIFA 올해의 선수 그리고 발롱도르를 들어 올리지 못할지도 모른다는 건 팬심으로 조금은 아쉽습니다.
하지만 리오넬 메시 선수가 세 개의 트로피 모두 들어 올리는 것으로 정해진 것은 아니며 워낙 반 다이크 선수의 활약, 성적도 대단하기 때문에 나눠가질 수도 있을 겁니다.
리오넬 메시 선수가 세 개의 트로피 모두 들어 올리더라도 리오넬 메시 선수의 2018-19시즌이 매우 환상적인 것 또한 사실이기 때문에
응원하는 선수가 수상했으면 하는 마음은 있지만 모든 시상식을 즐겁게 지켜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18-19 UEFA 올해의 선수 시상식은 오는 30일(금) 오전 1시(한국 시각), 모나코에서 진행됩니다.
2018-19 UEFA 올해의 선수와 함께 UEFA 올해의 여자 선수와 UEFA 챔피언스리그 포지션별 최우수 선수도 함께 만나보실 수 있으며 2019-20 UEFA 챔피언스리그 조 추첨도 진행됩니다.
이 모든 것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다는 것은 축구 팬에게 너무나도 행복한 일이 아닐 수 없죠.
앞서 설명해 드린 대로 모든 이벤트는 SPOTV NOW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30일(금) 오후 8시(한국 시각)에는 2019-20 UEFA 유로파리그 조 추첨도 진행되니 관심 있으신 분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저는 오는 31일(토) 2019-20 UEFA 챔피언스리그와 UEFA 유로파리그 조 추첨 결과를 가지고 여러분께 인사드리겠다는 약속과 함께 이만 물러갑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칼럼] 2019 발롱도르 주인공은? (0) | 2019.12.02 |
---|---|
[칼럼] LA 다저스 류현진, 2019 사이 영 상 수상 가능성은? (0) | 2019.09.04 |
[칼럼] 팀 K리그 VS 유벤투스 경기를 보고 든 생각 (0) | 2019.07.27 |
[칼럼] 이강인의 2019-20시즌은 어디서? (0) | 2019.07.20 |
[칼럼] 네이마르의 '파리 지옥' 탈출은 성공할 수 있을까? (0) | 2019.07.17 |
댓글,
K_____h_Y___
제가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보다 좋은 글을 쓰고 싶습니다. 보다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