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아우디 컵 2019 대회 소개 및 경기 일정 안내

안녕하십니까?

오늘, 이번 포스트에서는 지난 16일(화) 2019 프리미어리그 아시아 트로피에 이어 프리시즌에 치러지는 또 다른 이벤트 경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독일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산업은 바로 자동차죠.

독일 자동차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기업은 아마 폭스바겐이죠?

폭스바겐은 V와 W를 위아래로 붙여놓은 로고의 자동차 회사로 알고 계신 분이 많지만

스포츠카로 유명한 부가티와 포르쉐, 럭셔리 세단을 내놓는 회사로 잘 알려진 벤틀리, 스코다 등을 산하에 두고 있으며

상용차 브랜드 중 가장 잘 알려진 회사라고 할 수 있는 만, 스카니아

그리고 독일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인 아우디, 페라리와 함께 이탈리아 스포츠카 제조사인 람보르기니, 세아트 등을 산하에 두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자동차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폭스바겐 그룹에서 소비자에게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하고

성능, 디자인 면에서 결코 최상위 럭셔리 세단 브랜드에 뒤지지 않는 아우디의 창립 100주년을 맞아

아우디가 후원하는 클럽들이 참가하는 프리시즌 대회, 아우디 컵이 올해, 2019년에도 독일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의 홈구장인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치러집니다.



2009년부터 바이에른 뮌헨의 홈구장인 알리안츠 아레나에서 치러진 아우디 컵은 2년마다 한 번씩 치러져 올해 2019년, 여섯 번째 대회를 맞았습니다.

그간 알리안츠 아레나의 주인이라고 할 수 있는 바이에른 뮌헨과 나폴리, AC 밀란(이상 이탈리아), 맨시티, 리버풀, 토트넘, 맨유(이상 잉글랜드),

FC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이상 스페인), 보카 주니어스(아르헨티나), SC 인테르나시오나우, 상파울루 FC(브라질)까지 여러 구단이 함께 한 대회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아우디가 후원하는 유럽을 대표하는 클럽과 남미를 대표하는 클럽이 참가하는 대회로 대회가 열리는 해에는 4팀이 뮌헨에 모여 경기를 갖습니다.



올해 대회의 경우 바이에른 뮌헨과 함께 레알 마드리드, 토트넘 홋스퍼 그리고 페네르바체가 참가합니다.

바이에른 뮌헨은 말이 필요 없는 독일 분데스리가를 대표하는 팀이며 지금까지 아우디 컵 모든 대회에 참가해 3차례 우승을 거머쥐었습니다.

레알 마드리드는 2015-16, 2016-17, 2017-18 UEFA 챔피언스리그 3연패, UEFA 챔피언스리그 정상에만 13차례 오른 강팀이죠.

토트넘 홋스퍼는 과거 이영표, 현재 손흥민 선수의 소속 팀으로 대한민국에 잘 알려진 클럽이며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에서 '강팀'으로 구분하기 충분한 클럽입니다.

페네르바체의 경우 터키 리그를 대표하는 클럽 중 하나로 과거 리버풀에서 활약한 디르크 카윗, 하울 메이렐레스 선수,

맨유에서 뛰었던 포르투갈 국가대표 선수인 루이스 나니, 아스널에서 뛰었던 네덜란드 국가대표 선수인 로빈 반 페르시, 나이지리아 대표 선수였던 제이제이 오코차 선수가 뛰었던 클럽입니다.

앞서 이야기한 세 팀에 비해 이름값이 조금 떨어지는 클럽이라고도 할 수 있고 최근 리그 성적도 좋지 않지만 그래도 아우디의 후원을 받는, 이 대회에 참가할 자격이 있는 팀입니다.


위 네 팀은 오는 31일(수)과 내달 1일(목) 이틀에 걸쳐 경기를 갖는데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집니다.

즉, 이틀에 두 경기를 치러야 한다는 것입니다.

2019 프리미어리그 아시아 트로피 대회와 마찬가지로 사전에 결정된 4강전을 갖고 승리한 팀은 결승전을 치르며 패배한 팀은 순위 결정전이라고 할 수 있는 3·4위전을 치릅니다.

그럼 사전에 결정된 4강전 대진을 살펴봐야겠죠?


오는 31일(수) 오전 1시(한국 시각)에는 레알 마드리드와 토트넘 홋스퍼 간의 경기가 치러지며

경기가 끝나고 난 뒤인 오전 3시 30분(한국 시각)에는 바이에른 뮌헨과 페네르바체 간의 경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인 내달 1일(목) 오전 1시(한국 시각)에는 4강 1, 2경기 패배 팀 간의 3·4위전이 치러지고 오전 3시 30분(한국 시각)에는 4강 1, 2경기 승리 팀 간의 결승전이 치러집니다.


그리고 여러분께 매우 중요한 정보이자 기쁜 소식, 아우디 컵 2019의 모든 경기는 SBS SPORTS에서 생중계됩니다.

독일, 스페인, 잉글랜드, 터키를 대표하는 클럽 간의 이벤트 경기로 가득 채워질 이틀간의 축제를 여러분 모두 즐기실 수 있다는 말입니다.

프리시즌의 마지막을 채울 아우디컵 2019를 통해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나 만날 수 있는 빅 클럽팀 간의 경기

그리고 이틀 연속으로 치러지기 때문에 만나볼 수 있는 네 클럽의 미래까지 함께 만나보세요!


그럼 이만 물러갑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더보기

댓글,

K_____h_Y___

제가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보다 좋은 글을 쓰고 싶습니다. 보다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

카테고리
새로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