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오늘, 이번 포스트에서는 유럽 안의 월드컵이라고 할 수 있는 유로 2020 조별 예선 경기를 살펴보려 합니다.
지난 3월 A매치 데이 때도 살펴본 유로 2020 조별 예선은 예상대로 박진감 넘치는 경기를 볼 수 있었기 때문에 이번 6월 A매치 데이 때도 한 번 살펴보려고 합니다.
2018-19 UEFA 네이션스리그가 같은 때에 진행되고 있어 어떤 경기를 봐야 하나 어지럽기도 하고
지금 소개해드릴 경기를 비롯해 많은 경기가 하필이면 대한민국 20세 이하 대표팀의 세네갈전과 같은 시각에 치러져 조금 아쉽기도 합니다.
어쨌든 이번 포스트를 통해 미리 살펴볼 '유럽 안의 월드컵' 유로 2020 조별 예선 경기는 H조의 터키와 프랑스 간의 경기입니다.
대한민국에게는 '형제의 나라'라는 별칭이 있는 터키는 형제답게(?) 대한민국에서 있었던 월드컵에서 4위라는 기념비적인 성적을 거뒀습니다.
이전에도 이후에도 녹아웃 스테이지에 오르지 못하고 있는 터키기 때문에 정말 신기한 17년 전일입니다.
하지만 마냥 신기한 일은 아닌 것이 터키는 지난 2002년 월드컵 이후 있었던 유로 2004 본선에 오르지 못했지만 유로 2008 당시 4강에 올라 4위로 대회를 마쳤습니다.
꾸준하지는 않지만 보여줄 때는 한 번, 제대로 보여주는 터키 축구 국가대표팀은 역대 다섯 번째 유로 본선 진출을 위해 예선을 치러나가고 있는데 지금까지는 매우 좋습니다.
터키는 지난 매치데이 1, 2에서 알바니아, 몰도바를 각각 상대해 실점없이 6득점으로 2승을 챙기며 승점 6점을 얻어 프랑스와 함께 가장 높은 자리에 올라있습니다.
각 조 2위까지 본선에 직행하기 때문에 같은 조에 있는 아이슬란드를 경계해야 하지만 프랑스와의 경기에서 승점을 얻는다면 조금은 여유로울 거라 생각합니다.
터키에는 우리가 아주 잘 알고 있는 한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세뇰 귀네슈 감독입니다.
귀네슈 감독은 지난 2007년, FC 서울 감독으로 부임해 대한민국 축구 팬에게 잘 알려진 감독으로 이후 트라브존스포르, 부르사스포르 등 터키 클럽 감독을 맡았습니다.
트라브존스포르와 함께 터키 클럽 중 명성이 높은 베식타스 감독을 맡은 세뇰 귀네슈 감독은 이번 달부터 터키 축구 국가대표팀을 지휘합니다.
귀네슈 감독과 함께 터키 축구 국가대표팀에서 가장 잘 알려진 선수는 부락 일마즈 선수로 여전히 터키와 터키 리그를 대표하는 공격수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올 시즌은 트라브존스포르에서 전반기를 뛰고 난 뒤 귀네슈 감독이 이끈 베식타스로 이적하며 16골을 넣었고
귀네슈 감독의 축구를 보다 잘 이해할 수 있는 환경에 있었던 만큼 대표팀 유니폼을 입고도 좋은 활약이 예상됩니다.
터키에서 또 한 명 주목해볼 선수를 꼽으라면 압둘카디르 외뮈르 선수가 있습니다.
1999년생의 어린 선수인 외뮈르 선수는 미드필더이며 역시 트라브존스포르에서 4시즌 간 뛰었습니다.
지난 1월 이적시장에서 여러 프리미어리그 클럽과 연결된 바 있는 외뮈르 선수는 조만간 유럽 정상급 리그에서 활약할 수 있는 선수로 평가받습니다.
프랑스라는 까다로운 상대와의 경기에서 존재감을 드러낸다면 그러한 날이 빨리 오리라 생각합니다.
프랑스는 지난해 월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세계 정상에 오른 뒤 2018-19 UEFA 네이션스리그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였지만 네덜란드와의 마지막 경기에서 주춤했습니다.
네이션스리그에서 B 리그로 강등되거나 하는 최악의 상황은 아니지만 또 하나의 트로피를 얻는 데 실패한 프랑스는 유로 2020 조별 예선 나아가 본선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야 합니다.
말이 필요없는 화려한 엔트리는 이번 경기를 앞두고도 변함이 없습니다.
파리 생제르맹 골문을 지키는 알퐁스 아레올라 골키퍼에 토트넘 홋스퍼의 골키퍼 위고 요리스 골키퍼가 지키는 골문은 굳게 잠겨있습니다.
어린 나이에 세계를 정복한 라파엘 바란, 사무엘 움티티, 벤자민 파바르, 폴 포그바, 토마 르마 선수에
프랑스를 대표하는 공격수 앙투안 그리즈만, 킬리안 음바페 선수에 탕귀 은돔벨레, 킹슬리 코망 선수까지 더해진 공격진은 날카롭습니다.
몰도바와 아이슬란드를 상대로 한 지난 매치데이 1, 2에서 모두 승리해 승점 6점을 얻은 프랑스는
예상대로 여유 있게 본선 진출을 확정 지을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터키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프랑스가 터키를 상대로도 이변 없이 승점 3점을 얻게 되면 7경기가 남아있음에도 조 1위를 사실상 결정 짓게 될 것입니다.
프랑스에서 주목해볼 선수로 킬리안 음바페 선수를 꼽고 싶습니다.
킬리안 음바페 선수는 파리 생제르맹 소속으로 환상적인 시즌을 보냈습니다.
리그에서만 33골을 넣었고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4골을 넣었습니다.
유로 2020 조별 예선 경기에서도 두 골이나 넣은 킬리안 음바페 선수는 나날이 발전하고 있으며 가까운 미래에 발롱도르 경쟁에 뛰어들 공격수로 평가받을 자격이 있는 선수입니다.
국가대표 성적만을 통해 발롱도르 경쟁에 뛰어들 수 있는 몇 안 되는 선수 중 가장 장래가 밝은 선수라고 할 수 있는 음바페 선수가
이번 경기와 이번 매치데이에서 얼마나 많은 골을 넣을지도 관심거리입니다.
월드컵 정상에도 팀을 올려둔 디디에 데샹 감독입니다만 지난 2016년에 있었던 유로 대회에서 정상에 오르지 못한 것은 두고두고 아쉬울 겁니다.
결국 그때 포르투갈을 꺾고 우승했다면 스페인에 이어 메이저대회 3연패 그 이상을 충분히 노려볼 수 있는 팀이기 때문입니다.
혹자는 프랑스의 3군도 월드컵 본선에 진출할 수 있고 나아가 16강 진출도 할 수 있다는 말을 할 정도로 대단한 선수들을 다수 보유하고 있지만
A매치 데이마다 23명으로 추리고 그 선수들을 데리고 최고의 자리에 언제나 근접해야 하는 것이 쉬운 일은 아닐 겁니다.
지금의 프랑스처럼 최종 엔트리를 정하기 어려운 나라는 이전에도 있었으며 단 한 번도 정상 근처에 오르지 못한 나라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한 관점에서 바라보는 디디에 데샹 감독은 이미 성공한 감독이며 훌륭하고 어린 선수 덕에 또 다른 성공을 향해 누구보다 굳건히 걸어갈 수 있는 감독입니다.
선수 덕을 보긴 하지만 지난 월드컵에서도 증명되었듯 감독으로서의 지도력 역시 상당한 감독입니다.
특히 그리즈만 선수를 프리롤로 두고 킬리안 음바페 선수와의 조합을 신경 쓴 점과
수비에 무게를 두되 실리를 챙길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을 활용할 줄 아는 부분은 인정해줘야 하는 데샹 감독만의 전술이라고 할 수 있죠.
그러한 데샹 감독의 전술과 프랑스의 수많은 어린 선수가 또 한 번 큰일을 저지르기 위해 승리를 노립니다.
유로 2020 조별 예선 매치데이 3, H조 터키와 프랑스 간의 경기는 오는 9일(일) 오전 3시 45분(한국 시각),
터키 리그 코니아스포르의 홈구장인 코니아 메트로폴리탄 시립 경기장에서 치러지며 SPOTV NOW에서 생중계됩니다.
SPOTV NOW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채널로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어 SPOTV NOW 스탠더드 + 축구 PLUS 이용권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이용권 구매하시어 유로 2020 조별 예선을 포함한 2019-20시즌 유럽 주요 리그 축구까지 즐기시기 바랍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SPOTV NOW 스탠더드 + 축구 PLUS 이용권을 최대 4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대한민국 20세 이하 대표팀의 세네갈전과 같은 시각에 하는 경기라 조금 아쉽지만
유럽 주요 리그 시즌이 모두 마무리되었고 UEFA 챔피언스리그와 유로파리그 경기까지 끝난 가운데
UEFA 네이션스리그 경기와 유로 2020 조별 예선을 통해 세계 정상급 선수들의 모습을 지켜볼 수 있어 매우 기쁩니다.
여러분께 꾸준히 유럽 축구 소식을 전달해드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대한민국 20세 이하 대표팀과 여자 A대표팀이 참가하고 있는 월드컵 소식도 놓치지 않고 전달하겠습니다.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리고 아래의 공감 버튼도 꾸욱 눌러주세요!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축구] '유럽 안의 월드컵' 유로 2020 조별 예선 매치데이 6 프리뷰 - 핀란드 VS 이탈리아 (0) | 2019.09.07 |
---|---|
[축구] '유럽 안의 월드컵' 유로 2020 조별 예선 매치데이 5 프리뷰 - 독일 VS 네덜란드 (0) | 2019.09.05 |
[축구] '유럽 안의 월드컵' 유로 2020 조별 예선 매치데이 4 프리뷰 - 스페인 VS 스웨덴 (0) | 2019.06.10 |
[축구] '유럽 안의 월드컵' 유로 2020 조별 예선 매치데이 2 프리뷰 - 네덜란드 VS 독일 (0) | 2019.03.24 |
[축구] '유럽 안의 월드컵' 유로 2020 조별 예선 매치데이 1 프리뷰 - 포르투갈 VS 우크라이나 (0) | 2019.03.21 |
댓글,
K_____h_Y___
제가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보다 좋은 글을 쓰고 싶습니다. 보다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