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4라운드 프리뷰 ② - 리버풀 VS 에버턴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모든 경기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SPOTV NOW에서 생중계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어 이동 및 가입, 이용권 구매로 시청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SPOTV NOW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오늘, 이번 포스트는 오늘(토)부터 진행되는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4라운드에 관한 포스트입니다.

 

어제(22일, 금) 게재된 포스트에 이어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4라운드에 관해 이야기해볼 텐데 말씀드린 대로 이번 포스트에선 머지사이드 더비, 리버풀과 에버턴 간의 경기를 살펴봅니다.

잉글랜드 북서부에 위치한 머지사이드주 리버풀을 연고로 한 두 팀은 다른 더비와 달리 굉장히 치열하고 거칠다고 보기엔 아름다운 추억도 있지만

올 시즌을 제외하곤 에버턴이 리그 상위권에 오르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면서 승점 3점을 원하는 서포터의 열기에 선수들도 각오가 남달라질 수밖에 없는,

흔한 더비와 같이 굉장히 치열하고 거친 장면도 자주 나오는 대진이 되었으며 이번에도 우승 경쟁에 기름을 부어야 하는 리버풀과 생존 가능성을 높여야 하는 에버턴 간의 굉장한 경기가 예상됩니다.

아래에선 두 팀 간의 경기를 살펴보고 직전 포스트에서 살펴보지 않았던 다른 34라운드 경기도 살펴보겠습니다.

 

1. 에버턴 상대 더블?

 

리버풀은 지난 2016-17시즌 에버턴을 상대로 리그 두 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는, 더블을 기록했습니다. 이후에는 2무 혹은 1승 1무, 1승 1패를 기록했죠.

앞서 말씀드린 대로 지역 더비치고 유한 분위기도 있지만 리버풀이 2018-19시즌도 그렇고 더 나은 리그 성적을 위해 노력했던 시즌이 있기도 했는데 아쉬운 결과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올 시즌 맨시티와의 우승 경쟁을 이어가고 있는 상황에서 다시 에버턴을 만났는데 역시 더블을 달성하느냐가 우승할 수 있는지를 가를 분수령이 될 전망입니다.

물론 에버턴을 상대로 승리하고 남은 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더라도 맨시티가 남은 경기를 모두 승리하면 우승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상승세로 맨시티에게 더 큰 압박을 줄 수 있고 리그보다 높은 권위의 UEFA 챔피언스리그 우승으로 향하는 길목을 꽃길로 만들 수 있겠죠.

 

리버풀은 지난 3월, 인테르와의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서 패배한 이후 공식 경기 아홉 경기 연속 무패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리그에선 지난해 마지막 경기였던 레스터와의 경기에서 패배한 이후 패배가 없으며 지난 두 번의 경기, 맨시티와의 잉글랜드 FA컵 4강, 맨유와의 리그에서 승리하며 기세가 완전히 올랐죠.

이어서 에버턴과의 경기, 비야레알과의 UEFA 챔피언스리그 4강전이 치러지는 부담스러운 일정이지만 리버풀이 패배하는 그림이 그려지는 경기가 많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이번 경기 승리뿐만 아니라 더 많은 걸 노려야 하는 리버풀이지만 이번 경기에서 패하면 좋았던 기세가 꺾이는 건 물론 다른 대회에도 부정적인 영향이 갈 수밖에 없죠.

과연 에버턴을 상대로 한 이번 라운드에서 승점 3점을 챙겨 리그뿐만 아니라 다른 대회에서도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리버풀의 핵심이라면 단연 모하메드 살라 선수를 꼽을 수 있는데 오랜 기간 필드골이 없었다 지난 맨유와의 경기에서 두 골을 포함해 맹활약을 펼쳤죠.

리그 최고의 선수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모하메드 살라 선수는 지난 에버턴과의 경기에서도 두 골을 넣은 좋은 기억이 있는데 이번 경기에서도 득점을 터뜨릴지 주목됩니다.

그리고 모하메드 살라 선수와 마찬가지로 지난 에버턴과의 경기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던 선수가 있는데 바로 앤드류 로버트슨 선수입니다.

두 개의 도움을 기록했을 뿐만 아니라 공수에 걸쳐 최고의 활약을 보여줬던 앤드류 로버트슨 선수가 이번 경기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하네요.

 

 

2. 여전히 많은 부상자, 노리는 건 무실점?

 

올 시즌 가장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팀 중 하나인 에버턴은 도미닉 칼버트-르윈, 톰 데이비스, 앤드로스 타운센드 선수 등 부상으로 이탈한 선수가 여전히 많습니다.

어떤 팀이든 따지고 보면 전력의 100%를 사용할 수 있었던 경기가 얼마나 있겠냐마는 에버턴에겐 잔혹한 시즌이 이어지고 있고 이젠 마무리가 눈앞에 다가왔습니다.

생존 가능성이 매우 낮은 절망적인 상황까지는 아니더라도 안심할 수는 없는 상황에서 이번 라운드, 우승 경쟁을 이어가고 있는 지역 라이벌을 만나게 되었습니다.

 

리버풀의 최근 기세와 강력한 공격력을 생각하면 에버턴은 수비에 무게를 둘 수밖에 없습니다. 파이브백은 물론 중원을 두텁게 만들 수 있는 에버턴의 목표는 무실점이 될 수 있습니다.

실점하지 않는다는 건 최소 승점 1점을 확보할 수 있는 걸 의미하죠. 수비 역시 약점이 아닌 강점인 리버풀을 상대로 무리한 공격보다는 신중한 접근이 필요합니다.

최전방에 위치할 히샬리송 선수는 측면이든 중앙이든 뛸 수 있으며 어떤 볼도 쫓아갈 수 있고 알렉스 이워비 선수나 파비안 델프 선수도 기회만 되면 하프라인 너머로 뛰어들 수 있죠.

에버턴이 수비에 무게를 두더라도 공격에 열을 올릴 때는 단번에 상대 진영 깊숙한 곳까지 나아갈 수 있는 만큼 역습을 지켜보는 재미도 있을 전망입니다.

 

마이클 킨 선수는 경험이 많고 유능한 중앙 수비수로 에버턴 수비의 핵심이라고 볼 수 있는 선수입니다. 공중볼 경합에 강점을 나타내는 선수임과 동시에 볼을 전개할 수 있는 능력도 있죠.

리버풀 공격진의 높이가 남다르진 않지만 헤딩에 일가견이 있는 선수도 있고 세트피스에선 높이에 강점을 드러낼 수비수가 있죠.

마이클 킨 선수가 팀의 1차 목표인 무실점에 기여하면서 승점 3점 수확 도전까지 이끌 수 있을지 지켜보겠습니다.

 

3. 조던 픽포드

 

조던 픽포드 선수는 잉글랜드 축구 국가대표팀의 일원이기도 하며 2017-18시즌부터 에버턴의 골문을 지켜오고 있는 선수죠.

올 시즌 이전까지 프리미어리그에서 굉장히 좋은 골키퍼로 구분되기에 부족함이 없었던 선수인데 올 시즌에는 조금 아쉬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여전히 많은 선방을 기록하고 있고 실점이 골키퍼만의 잘못인 경우가 많진 않지만 확실히 이전 시즌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번 경기에선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모하메드 살라 선수와 디오고 조타 선수는 프리미어리그를 대표하는 공격수이며 루이스 디아스 선수 역시 프리미어리그 적응기 없이 좋은 활약을 이어가고 있죠.

여기에 최근 득점력을 뽐내고 있는 이브라히마 코나테 선수나 버질 반 다이크 선수의 높이도 생각해야 하는 입장에서 과연 무실점으로 승부를 끌고 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능력이야 잉글랜드 축구 국가대표팀의 주전 골키퍼는 물론 프리미어리그를 대표하는 몇몇 골키퍼와 견줘도 밀리지 않는 조던 픽포드 선수가 더비다운 경기를 만들어줄 수 있을지 지켜보겠습니다.

 

리버풀과 에버턴 간의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4라운드 경기는 오는 25일(월) 오전 0시 30분(한국 시각), 리버풀의 홈구장인 안필드에서 치러집니다.

우승 경쟁을 이어가려는 리버풀이 연이은 더비에서 승점 3점을 쌓아 맨시티를 쫓아갈 수 있을지 경기를 통해 직접 확인해보세요!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4라운드 전체 일정

연속 경기 승점 수확이 끊어지긴 했지만 10위에 자리하며 레스터를 압박하고 있는 브라이튼은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올 시즌 리그 열 번째 승리에 도전합니다.

사우샘프턴은 지난 라운드에서 번리에게 패하면서 승점을 얻는 데 실패했는데 이번 라운드에선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궁금합니다.

 

최근 두 경기에서 승점 4점을 얻으며 에버턴을 바짝 추격하고 있는 번리는 울버햄튼을 상대로 승점 수확에 도전합니다.

최근 승패를 반복하고 있는 울버햄튼을 상대로 승점을 얻는 데 성공한다면 에버턴을 확실히 압박하게 되는데 과연 에버턴의 경기에 앞서 승점 수확에 나설 수 있을지 지켜보겠습니다.

마찬가지로 승패를 반복하고 있는 첼시는 웨스트햄을 상대하는데 갈 길이 먼 웨스트햄, 최근 첼시와의 맞대결에서 자신감이 올라온 만큼 재밌는 경기를 예상해보겠습니다.

 

이번 라운드 마지막 경기인 크리스탈 팰리스와 리즈 간의 경기입니다. 최근 네 경기에서 3승 1무의 성적으로 상승세를 타고 있는 리즈는 잔류를 넘어 중위권을 내다보고 있습니다.

중위권에서 순위 경합을 펼치고 있는 팀과는 승점 6점의 적지 않은 차이가 있지만 이번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확실히 차이를 좁힐 수도 있습니다.

크리스탈 팰리스를 상대로 한 최근 두 경기에서 무실점 승리를 거둔 만큼 리즈가 조금 더 자신감 있게 경기에 임할 수 있는 가운데 최근 활약이 좋은 잭 해리슨 선수가 연속 경기 득점을 이어갈지 지켜보겠습니다.

 

다음 주에 치러지는 35라운드에도 뉴캐슬과 리버풀 간의 경기, 에버턴과 첼시 간의 경기, 토트넘과 레스터 간의 경기, 웨스트햄과 아스널 간의 경기 등 놓칠 수 없는 경기가 많습니다.

여러분께 늦지 않게 두 경기를 소개해드릴 수 있도록 준비할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면서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2022.04.30 - [스포츠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의 총칭)/축구 (상대편 골문에 공을 넣어 승패를 겨루는 경기, Football)] - [축구]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프리뷰 ① - 에버턴 VS 첼시

 

[축구]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프리뷰 ① - 에버턴 VS 첼시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모든 경기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misteryangsdesk.tistory.com

 

이전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2022.04.22 - [스포츠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의 총칭)/축구 (상대편 골문에 공을 넣어 승패를 겨루는 경기, Football)] - [축구]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4라운드 프리뷰 ① - 아스널 VS 맨유

 

[축구]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4라운드 프리뷰 ① - 아스널 VS 맨유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모든 경기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misteryangsdesk.tistory.com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더보기

댓글,

K_____h_Y___

제가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보다 좋은 글을 쓰고 싶습니다. 보다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

카테고리
새로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