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모든 경기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SPOTV NOW에서 생중계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어 이동 및 가입, 이용권 구매로 시청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SPOTV NOW와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이 제휴를 맺어 100원에 '스포츠 베이직 이용권'으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에서 스포츠 무제한을 선택하셨다면 이번 이벤트를 통해 '스포츠 베이직 이용권'으로 업그레이드해보세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어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해 설명에 맞춰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최초 가입 혹은 디지털 서비스 이용권 선택으로 '한 달 100원' 혜택을 누려보세요!
안녕하십니까?
오늘, 이번 포스트는 내일(22일, 토)부터 진행되는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에 관한 포스트입니다.
지난 22라운드 그리고 브라이튼과 첼시 간의 24라운드 경기를 비롯해 치르지 않았던 경기도 치러지면서 순위표에 적지 않은 변화가 있었습니다.
특히 중하위권에서 여러 팀이 위치를 바꿨는데 승점 격차가 워낙 적어 앞으로도 치열하게 순위를 뒤바꿀 것으로 예상됩니다.
다른 경기도 있었지만 22라운드 경기만 되짚어보면 브라이튼과 크리스탈 팰리스가 비긴 사이 맨시티가 첼시를 꺾으면서 첼시와의 격차를 더 벌렸습니다.
미리 치른 24라운드 경기, 브라이튼과의 경기에서도 비긴 첼시는 2위 경쟁에서도 굉장히 불리한 위치에 놓였습니다.
뉴캐슬과 왓포드가 승부를 가리지 못한 사이 노리치 시티는 에버턴을 잡아내며 18위로 올라섰습니다.
상대의 자책골과 추가골을 보태 리드한 경기를 지켜내며 탈꼴찌에 성공한 노리치 시티, 하지만 최하위에 자리하게 된 번리가 17경기만 치른 만큼 안심할 수는 없습니다.
울버햄튼과 사우샘프턴 간의 경기에선 울버햄튼이 승리했는데 최근 4경기에서 3승 1무를 거둬 8위에 올라섰는데 산술적으로 맨유를 바짝 쫓을 수 있는 상황입니다.
맨유가 아스톤 빌라를 상대로 승점 1점을 얻는 데 그친 사이 리버풀은 브렌트포드를 상대로 3 - 0으로 승리했습니다.
웨스트햄이 리즈와의 경기에서 골을 내줘도 따라가며 승점 수확에 열을 올렸는데 결국 패해 승점을 더하는 데 실패했습니다.
첼시와의 격차를 좁힐 수도 있었던 기회를 날린 웨스트햄은 당분간 4위 자리를 지키는 데 집중해야 하는 상황이 되었습니다.
토트넘은 아스널과의 경기가 연기되면서 여전히 19경기만 치른 상황이지만 산술적으로 3위 정도는 충분히 노려볼 수 있는 상황입니다.
최근 리그 경기만 놓고 보면 아홉 경기 연속 무패를 이어가고 있는데 이대로라면 다음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진출을 낙관적으로 전망할 수 있겠습니다.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 경기는 내일(22일, 토) 새벽부터 진행되며 현시점에선 예정된 열 경기가 모두 진행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실 치르지 못했던 경기 중 한 경기였던 17라운드, 번리와 왓포드 간의 경기가 다시 연기되는 상황도 있었는데 최근 영국이 방역 규제를 완전히 풀었죠.
물론 확진 판정을 받은 선수가 경기에 나서지 않는 건 당연하겠으며 증상이 있는 선수가 굳이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 확진 여부를 확인하지 않을 필요는 없지만
무증상 확진 사례가 적지 않았던 만큼 필요 이상의 PCR 검사를 통한 확진 여부 확인은 앞으로 줄어들 것이기에 경기가 연기될 가능성은 매우 낮아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번 라운드에 맞춰 살펴볼 경기 중 먼저 살펴볼 경기는 '10위' 레스터와 '9위' 브라이튼 간의 경기로 최근 분위기가 서로 다른 두 팀 간의 경기입니다.
아래에서 두 팀 간의 경기를 미리 살펴보고 이어서 이번 라운드 다른 경기와 이번 라운드 두 번째 프리뷰로 인사드릴 경기에 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1. 기복
레스터는 리그뿐만 아니라 최근 경기를 살펴볼 때 경기력이 꾸준히 유지되는 느낌을 주고 있지 않습니다.
어떤 경기에선 굉장히 견고한 수비를 보여주다가도 또 다른 경기에선 속절없이 무너져 승리할 수 없는 경기를 치르고 있죠.
다른 팀보다 한두 경기를 덜 치른 상황이라고는 하나 바로 위인 브라이튼과의 격차는 승점 4점, 6위인 아스널과는 11점으로 상당합니다.
19경기를 치른 레스터 입장에선 여전히 시즌의 절반이 남아있긴 하지만 연기된 경기를 여유 있게 치를 가능성은 없기 때문에 마냥 승리할 거라고 장담하긴 힘든 상황,
결국 레스터가 지금껏 치른 19경기와는 확연히 다른 19경기를 만들어야 체면치레할 수 있는 위치까지 오를 수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번 라운드 이후에 리그에서 만날 상대는 리버풀, 울버햄튼, 리즈, 아스널로 만만치 않죠.
그렇기 때문에 이번 경기, 브라이튼과의 경기에선 확실히 승점 3점을 더하고 이어지는 경기에서 최대한 승점을 수확해야 합니다.
어려운 경기가 있으면 조금은 수월한 경기도 있듯 레스터가 그려나가야 하는 그림을 위해선 이번 경기에서 승점 3점이 절실합니다.
지난 라운드, 토트넘과의 경기는 토트넘에겐 최고의 경기였지만 레스터에겐 최악의 경기였습니다. 후반 추가 시간에만 두 골을 내주고 패했죠.
승점 3점을 거머쥐었다가 놓아버린 경기 이후에 치르는 이번 경기는 아무래도 집중하기 어렵겠지만 그래도 리그 우승까지 경험했던 다수의 선수가 있는 레스터다운 경기를 기대해보겠습니다.
2. 최근 다섯 경기 연속 승점 수확
브라이튼은 최근 리그 다섯 경기에서 패배가 없는데 다섯 경기 중 두 경기가 첼시와의 경기였던 만큼 브라이튼이 확실히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치른 경기 수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지금의 위치, 9위를 지키는 게 목표가 될 수는 없겠지만 시즌 반환점을 돈 상황에서 중위권을 목표로는 충분한 가능성을 안고 있습니다.
21경기 22득점, 냉정하게 보면 적은 득점을 기록하고 있는 게 분명하지만 그와 같은 실점을 기록하고 있는 만큼 견고한데 이번 라운드 그리고 시즌이 끝날 때까지 이러한 흐름이 이어질지 주목됩니다.
브라이튼의 공격은 닐 모페 선수가 이끈다면 수비에선 셰인 더피 선수를 빼놓을 수 없는데 올 시즌 출전 경기 수는 그리 많지 않습니다.
올 시즌 퇴장과 함께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COVID-19)로 경기에 나서지 못한 경기도 있는데 이번 경기에서도 부상으로 출전이 불투명합니다.
그래도 댄 번 선수와 아담 웹스터 선수가 중앙 수비로 나서 레스터 공격을 상대할 것으로 보이며 역시 견고한 수비력을 보여줄 전망이죠.
레스터가 올 시즌 많은 실점을 기록하고 있지만 브라이튼의 공격을 생각해보면 두 골 이상 넣는 게 쉬운 건 아닐 겁니다.
그래도 두 골 이상 내주지 않을 수 있다면 어떻게든 승점 1점을 따낼 수 있을 것이고 실점하지 않는다면 승점 3점도 노려볼 수 있겠죠.
거듭된 승점 수확으로 자신감이 오를 대로 올라있을 브라이튼이 레스터를 상대로도 승점 수확에 성공하며
이어질 토트넘과의 잉글랜드 FA컵 경기와 왓포드, 번리와의 리그 경기까지 기세 좋게 나아갈 수 있을지 지켜보겠습니다.
3. 2전 3기
두 팀은 올 시즌에 두 차례 맞붙은 바 있는데 홈 팀인 레스터 기준 1무 1패, 승리가 없는데 지난 시즌에는 세 번 모두 승리했던 만큼 아쉬움이 큽니다.
올 시즌 한정 승리를 두 번 실패했지만 세 번째 기회가 찾아왔고 레스터는 이번 기회를 놓치지 않아야만 합니다.
순위는 한 계단 차이지만 승점 차이는 앞서 말씀드린 대로 4점 차이인데 눈을 아래로 돌리면 불과 3점 차이에 '15위' 리즈가 있습니다.
레스터가 최근 승패를 반복하는 흐름을 바꾸지 못하면 지금보다 더 낮은 위치는 물론 하위권으로 향하게 된다는 말입니다.
제이미 바디 선수가 여전히 부상으로 나설 수 없는 가운데 지난 라운드에서도 득점을 터뜨렸던 팻슨 다카 선수가 이번에도 득점을 터뜨리며 팀을 위기에서 구해낼지 지켜보겠습니다.
그리고 최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하비 반스 선수는 적은 출전 시간에도 확실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데 이번 경기에선 선발 출전해 브라이튼의 골문을 노릴 수 있을지 지켜보겠습니다.
레스터와 브라이튼 간의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 경기는 오는 23일(일) 오후 11시(한국 시각), 레스터의 홈구장인 킹 파워 스타디움에서 치러집니다.
무엇보다 브라이튼과의 격차를 좁히고 싶은 레스터, 이번 경기에서 승점 3점도 얻고 자신감도 얻어 이어지는 경기에서도 좋은 경기력을 기대할 수 있을까요?
내일(22일, 토) 오전 5시(한국 시각), 왓포드와 노리치 시티 간의 경기로 시작하는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 일정은 위와 같습니다.
시즌 세 번째 승리를 거두며 탈꼴찌에 성공한 노리치 시티가 왓포드를 상대로 연승에 도전하며 에버턴은 아스톤 빌라를 상대로 연패를 끊어내려 합니다.
지난 경기에서도 아쉬운 모습을 보여줬던 에버턴, 최근 네 경기 연속 무승을 끊어내고 리즈와의 격차를 좁힐지 지켜보겠습니다.
아스널은 번리와 경기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최근 흐름이 굉장히 좋은 울버햄튼이 브렌트포드를 상대로 승점 수확에 나섭니다.
브렌트포드는 최근 3연패에 빠지며 벌어놓은 승점을 까먹고 있는 상황인데 이번 경기에선 승점 수확에 성공할지 궁금하네요.
최근 2연승을 달리며 순위를 끌어올릴 준비를 마친 리즈가 뉴캐슬을 상대로 3연승에 도전하며 흐름을 바꿔가고 있는 맨유는 직전 라운드에서 리즈에 패한 웨스트햄을 상대합니다.
맨유가 현실적인 목표로 삼을 수 있는 4위에 자리한 웨스트햄을 상대로 승리할 수 있다면 올 시즌 마지막까지 지켜볼 필요가 있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목표를 하향 조정해야 하는 상황입니다.
과연 맨유가 이번 라운드에서 승점 3점을 더해 높은 곳을 바라볼 수 있을지 아니면 웨스트햄이 4위를 굳혀나갈지 경기를 통해 직접 확인해보세요!
이어지는 경기는 두 번째로 살펴볼 포스트, 첼시와 토트넘 간의 경기를 미리 살펴보면서 확인해볼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이전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축구] 2021-22 UEL & UECL 16강 PO 대진 및 PO 일정 (0) | 2022.01.31 |
---|---|
[축구]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3라운드 프리뷰 ② - 첼시 VS 토트넘 (0) | 2022.01.22 |
[축구]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2라운드 프리뷰 ② - 토트넘 VS 아스널 (0) | 2022.01.15 |
[축구]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2라운드 프리뷰 ① - 맨시티 VS 첼시 (0) | 2022.01.14 |
[축구] 2021-22 잉글랜드 FA컵 64강 프리뷰 ② - 맨유 VS 아스톤 빌라 (0) | 2022.01.09 |
댓글,
K_____h_Y___
제가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보다 좋은 글을 쓰고 싶습니다. 보다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