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모든 경기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SPOTV NOW에서 생중계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어 이동 및 가입, 이용권 구매로 시청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SPOTV NOW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안녕하십니까?
오늘, 이번 포스트는 모레(20일, 금) 진행될 2019-20 UEFA 유로파리그 매치데이 1에 관한 포스트입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와 함께 조 추첨 결과부터 알아본 UEFA 유로파리그도 이번 주 매치데이가 진행됩니다.
잘 아시겠지만 32개 팀으로 시작하는 UEFA 챔피언스리그와 달리 UEFA 유로파리그는 48개 팀으로 시작합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 각 조 3위가 UEFA 유로파리그 32강에 합류하기 때문에
UEFA 유로파리그 조별리그 역시 각 조 1, 2위만이 토너먼트에 진출합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에 비해 다소 이름값이 떨어지는 감이 없지 않지만 '축구'라는 공통점이 가장 큰 재미를 주는 대회인 만큼 여러분의 많은 관심을 받는 대회 중 하나입니다.
이번 시즌에도 UEFA 챔피언스리그에 가야 할 몇몇 팀이 참가하는 유로파리그, 그 첫 번째 매치데이에서는 어떤 경기가 치러질까요?
UEFA 챔피언스리그처럼 주목해볼 한 경기를 선정해야 하는데 선정하는 데 있어 조금 더 힘들었습니다.
24경기가 치러진다는 점도 힘들게 하는 이유 중 하나였지만 그보다 조금 더 큰 이유는 주목해볼 관전 포인트가 있는 경기가 있었기 때문입니다.
주목해볼 경기로 선정하진 않았습니다만 PSV 에인트호번과 스포르팅 간의 경기는 어린 선수를 보는 재미가 있는 경기이고
라리가 1위에 올라있는 세비야가 치를 경기나 올 시즌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이고 있는 울버햄튼이 치를 경기도 이야기할 것이 많은 경기였습니다.
이런저런 이야기를 가지고 있는 경기를 제치고 가장 눈에 들어온 경기는
지난 시즌 UEFA 유로파리그에서 맞대결이 성사되진 않았지만 결승에서 만날 뻔했던 두 팀 간의 맞대결입니다.
바로 결승 진출에 성공해 프랑크푸르트를 꺾고 결승에 올라온 첼시와 일전을 치른 아스널과
첼시에 막혀 39년 만의 우승이라는 역사를 쓰지 못한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간의 경기입니다.
프랑크푸르트와 아스널은 이번 대회에서 같으면서도 다른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프랑크푸르트는 지난 시즌 유로파리그 4강 진출을 이끈 주축 선수가 팀을 떠났습니다.
세바스티안 할러, 루카 요비치 선수는 프랑크푸르트의 핵심적인 공격 자원이었으며 이들은 유로파리그에서도 좋은 활약을 펼쳤습니다. 안테 레비치 선수도 임대로 팀을 떠났죠.
물론 팀의 또 다른 핵심선수라고 할 수 있는 필립 코스티치 선수나 마르틴 힌테레거 선수는 팀에 남아있긴 합니다.
그리고 한때 독일 분데스리가를 대표하는 공격수였던 바스 도스트 선수가 프랑크푸르트 유니폼을 입었습니다.
전력 보강이 이뤄지지 않은 것은 아니지만 유출된 것이 조금 더 크게 와닿는 프랑크푸르트가 지난 시즌과 같은 성공을 거두지 못할 거라는 예상에 힘이 실리는 또 다른 이유는 리그 성적입니다.
물론 지난 시즌에도 그렇게 리그 성적이 뛰어나진 못했습니다만 프랑크푸르트는 올 시즌 아우크스부르크에게 뼈아픈 패배를 당했습니다.
섣부르게 판단하는 것일 수도 있지만 경기 내용 측면에서 지난 시즌보다 나은 것이 없다는 것과 더해 4경기에서 기록한 득점과 실점은 지난 시즌에 비해 적고 많습니다.
지난 시즌 유로파리그 결승에서 크게 좌절했던 아스널은 프랑크푸르트와 마찬가지로 리그 성적에서는 특별한 것이 없습니다만 전력은 이전보다 나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릴에서 데려온 니콜라 페페 선수는 벌써 가까운 미래에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를 대표할 공격수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공격 옵션이 추가되었고 우나이 에메리 감독이 중용하기 시작하면서 '오페라 트리오'를 구축한 아스널의 전망은 밝을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아스널에게도 악재라고 할 수 있는, 좋지 않은 소식이 있으니 바로 '오페라 트리오'의 일원이자 아스널의 공격을 책임지고 있는 라카제트 선수가 당분간 경기에 나설 수 없다는 것입니다.
라카제트 선수는 최근 부상을 안고 경기에 나서다 문제가 발생했으며 10월 안에 복귀하는 것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라카제트 선수가 전력에서 이탈하긴 했지만 매치데이 4에는 복귀할 수 있는 상황에서 왜 비관적인 평가를 받고 있느냐, 바로 수비에 큰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아스널은 리그 1, 2라운드에서 승리했습니다만 3라운드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패했습니다.
경기력은 그렇게 나쁘지 않았지만 3골을 내준 리버풀과의 경기 이후 토트넘, 왓포드에게도 2골을 내주며 승점 1점씩을 얻는 데 그쳤습니다.
다비드 루이스 선수를 영입했고 수비 자원이라고 볼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지만 다니 세바요스 선수를 데려오며 허리를 보강했지만 만족스럽지 못한 활약에 고개를 떨구고 있죠.
단기간에 수비 문제를 해결하기란 어려운 일이며 이번 시즌에도 맨유, AS 로마 등이 참가한 대회이자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어떤 팀이 넘어올지 모르는 상황이라
아스널이 대회 평균 이상의 대회 정상급 공격력을 꾸준히 보여주더라도 승리를 장담하기 어려울 전망입니다.
두 팀이 속한 F조에는 스탕다르 리에주, 비토리아가 함께 있어 이 경기가 어떻게 끝나든 두 팀이 토너먼트에 진출할 가능성은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 1위로 진출하느냐, 조 2위로 진출하느냐보다 어디까지 올라가느냐가 중요한 두 팀인 만큼 미리 치러보는 토너먼트 경기라고도 할 수 있어 더욱더 치열한 경기가 예상됩니다.
두 팀 간의 경기는 모레(20일, 금) 오전 1시 55분(한국 시각), 프랑크푸르트의 홈구장인 커머즈뱅크 아레나에서 치러집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해당 경기는 SPOTV NOW에서 생중계됩니다.
그럼 프랑크푸르트와 아스널 간의 2019-20 UEFA 유로파리그 매치데이 1 경기를 짧게 살펴본 데 이어 함께 치러지는 다른 경기도 알아보겠습니다.
UEFA 챔피언스리그와 다르게 하루에 모든 경기가 전부 치러지는 UEFA 유로파리그는 경기가 치러지는 지역의 시차와 상관없이 12경기씩 시간대를 나눠 치릅니다.
A~F조까지는 오전 1시 55분(한국 시각), G~L조까지는 오전 4시(한국 시각)에 치른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유로파리그에서 강세를 보였던 화려한 전적이 있으며 현재 라리가 1위를 달리고 있는 세비야는 카라바크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충분히 자신감을 가지고 임할 수 있는 경기지만 아제르바이잔 원정은 어느 팀에게나 힘든 일입니다.
세비야가 카라바크에게 이변을 허락하지 않는다면 같은 조의 아포엘은 웃을 수 있을 겁니다.
스위스의 명문 클럽으로 알려진 바젤은 러시아 팀인 크라스노다르를 홈으로 불러들입니다.
러시아 원정이라면 조금 힘든 경기가 될 수도 있지만 홈에서 치르는 경기인만큼 바젤에게 조금 더 힘이 실리는 가운데
같은 C조의 헤타페, 트라브존스포르 모두 32강에 진출할 가능성이 있는 팀이기 때문에 바젤이 조별리그의 재미를 더할지도 관심입니다.
PSV 에인트호번은 대한민국 축구 팬에게 특별한 클럽일 수밖에 없습니다.
네덜란드의 유망주는 물론 세계를 뒤흔든 유망주를 데리고 있던 클럽으로 유명한 에인트호번에는 지금도 상당한 잠재력을 가진 유망주를 품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지난 주말 리그 경기에서 5골을 넣었으며 저 역시 프리뷰로 전해드린 바 있는 네덜란드와 독일 간의 경기에서 결승골을 터뜨린 돈옐 마렌 선수가 에인트호번 유니폼을 입고 있습니다.
뛰어난 유망주가 있지만 아쉽게 UEFA 챔피언스리그에 나서지 못하게 된 에인트호번이 유로파리그에서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해보겠습니다.
전력 면에서 충분히 좋은 결과를 기대해볼 만한 AS 로마는 이스탄불 바샥셰히르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같은 조의 묀헨글라드바흐와 베일에 가려진 볼프스베르크를 생각하면 AS 로마는 첫 경기부터 좋은 결과를 만들어내야 할지도 모릅니다.
아스널로부터 임대 이적을 통해 데려온 헨리크 미키타리안 선수와 알렉산드르 콜라로프 선수처럼 경험이 많은 선수와
유전자 자체가 남다른 저스틴 클루이베르트 선수가 활약하고 있는 AS 로마가 얼마나 좋은 모습을 보여줄지 벌써 기대가 됩니다.
포르투는 영 보이즈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는데 두 팀은 유럽 클럽 대항전에서 늘 볼 수 있는 팀인 만큼 볼 가치가 있는 경기가 될 것으로 기대되며
에스파뇰이나 CSKA 모스크바, 맨유가 치를 경기도 축구 팬을 즐겁게 할 경기가 이번 매치데이 1에서 치러집니다.
관심 있는 경기가 있다면 일정표를 참고하시기 바라며 경기는 모두 오는 20일(금), 모레 치러진다는 점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이전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2019/08/31 - [스포츠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의 총칭)] - [축구] 2019-20 UEFA 유로파리그 조 추첨 결과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축구] 2019-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7라운드 프리뷰 - 맨유 VS 아스널 (0) | 2019.09.28 |
---|---|
[축구] 2019-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6라운드 프리뷰 - 첼시 VS 리버풀 (0) | 2019.09.20 |
[축구] 2019-20 UEFA 챔피언스리그 매치데이 1 프리뷰 -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VS 유벤투스 (0) | 2019.09.17 |
[축구] 2019-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5라운드 프리뷰 - 울버햄튼 VS 첼시 (0) | 2019.09.12 |
[축구] 대한민국 남자 A대표팀, 9월 A매치 주간 1승 1무로 마쳐 (0) | 2019.09.11 |
댓글,
K_____h_Y___
제가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보다 좋은 글을 쓰고 싶습니다. 보다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