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2019 FIFA U-20 월드컵 3·4위전 프리뷰 - 이탈리아 VS 에콰도르

안녕하십니까?

이전 포스트에 이어 오늘 전해드릴 두 번째 축구 소식은 2019 FIFA U-20 월드컵 소식입니다.



대한민국 20세 이하 대표팀이 지난 12일(수), 에콰도르와의 경기에서 승리해 결승에 진출했다는 건 모두가 알고 계시겠죠?

저는 지난 글에서 대한민국이 에콰도르를 상대로 승리하든 패하든 결승전뿐만 아니라 3·4전을 미리 살펴보겠다고 말씀드렸고

약속대로 3·4위전 소식을 전해드리기 위해 이렇게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물론 대한민국 20세 이하 대표팀이 결승전으로 향해 기분 좋게 이 글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20세 이하 대표팀의 마지막 상대가 우크라이나가 되었다는 것은 에콰도르의 상대가 이탈리아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럼 2019 FIFA U-20 월드컵 3·4위전, 이탈리아 VS 에콰도르 경기를 미리 살펴보겠습니다.



이탈리아는 일본, 에콰도르, 멕시코와 함께 B조에 편성되어 조별리그 3경기에서 2승 1무를 기록했습니다.

3·4위전에서도 만나게 된 에콰도르와의 조별리그 경기 결과는 1 - 0 승리, 이탈리아가 조금 더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이유입니다.


이탈리아는 조별리그 3경기에서 3득점에 그쳤지만 16강 폴란드와의 경기에서 1골, 8강 말리와의 경기에서는 4골을 넣었습니다.

상대의 자책골과 페널티킥의 도움을 받았지만 4골이나 넣었던 만큼 우크라이나와의 경기에서도 득점을 기대했지만 뒤늦게 터진 동점골은 VAR로 인해 취소되었죠.



이렇게 3·4위전으로 향한 이탈리아는 에콰도르를 상대로 충분히 승리할 수 있다는 각오입니다.

조별리그에서 이미 승리를 거둔 것도 있지만 에콰도르와의 경기에서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또 다른 이유는 안드레아 피나몬티 선수의 결정력입니다.

안드레아 피나몬티 선수는 지금까지 치러진 6경기에서 모두 출전해 4골을 기록하고 있으며

에콰도르와의 경기에서 이탈리아가 넣은 골 역시 피나몬티 선수의 멋진 발리 슈팅에서 나온 골이었죠.

아무래도 자신이 좋은 활약을 펼친 상대와 또 다시 맞붙는만큼 피나몬티 선수 입장에서 경기를 좋은 기억을 되살릴 수 있는 기회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탈리아하면 카테나치오, 빗장 수비를 가장 먼저 떠올리듯 이번 대표팀의 경우에도 준수한 수비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말리와의 경기에서 두 골을 내주긴 했지만 6경기 4실점으로 나쁘지 않았고 무엇보다 상대를 제압할 수 있는 적당한 높이를 가지고 있다는 게 공수에서 유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에콰도르는 이탈리아와 같은 B조에 편성되어 이탈리아, 일본에 이어 조 3위로 16강에 올랐습니다.

어렵게 16강에 진출한 것과 달리 우루과이와 미국을 꺾으며 4강에 올랐고 대한민국을 상대로 한 4강 경기에서도 공수에서 안정된 경기력을 보이며 긴장감 있는 승부를 펼쳤습니다.

에콰도르 입장에서 조별리그에서 한 번 맞붙어 패배한 것이 걸리는 부분이지만 그때와 확실히 달라진 팀이라는 것은 분명해 이탈리아에게 부담을 줄 수도 있습니다.


이탈리아와의 조별리그를 되짚어보면 15분 만에 피나몬티 선수에게 골을 허용한 뒤 제외하면 에콰도르의 경기력은 나쁘지 않았습니다.

특히 4분 만에 만든 기회에서 이탈리아의 골키퍼, 알레산드로 플리차리 선수의 눈부신 선방에 막혔고 12분 코너킥 세트피스에서 만든 기회도 플리차리 골키퍼를 넘어서지 못했습니다.

이후 잭슨 포로조 선수의 퇴장, VAR로 얻어낸 PK를 레오나르도 캄파나 선수가 골로 연결하지 못하면서 분위기를 내줬고 결국 패했습니다.

어떻게 보면 알레산드로 플리차리 골키퍼를 넘어서지 못한 것이 패인이라고 할 수 있어 플리차리 선수가 조금 부진하거나 조금 더 막기 어렵게 슈팅한다면 에콰도르가 승리할 수도 있습니다.


에콰도르는 대한민국과의 경기에서 득점하지 못했지만 여러 방법을 통해 공략했고 이광연 선수의 활약이 아니었다면 결과를 알 수 없었을지도 모를 만큼 좋은 경기를 펼쳤습니다.

그렇다면 이탈리아를 상대로도 지난 조별리그와 마찬가지로 좋은 공격을 할 수 있을 것이고 그때와 마찬가지로 조기에 퇴장당하는 일만 없다면 해볼만한 경기가 될 겁니다.


우크라이나에게 패했지만 3·4위전 승리에 도전하는 이탈리아와 대한민국에게 패했지만 유종의 미를 거두려는 에콰도르 간의 경기는

오는 15일(토) 오전 3시 30분, 폴란드 그디니아 소재 그디니아 스타디움에서 치러집니다.

대한민국 20세 이하 대표팀과는 크게 상관없는 경기지만 관심 있는 여러분을 위해 생중계 일정이 잡힌다면 윗줄에 수정해 써넣겠습니다.


[2019-06-15, 오전 02:05 수정 삽입]


해당 경기가 1시간 30분 남은 시점에서 생중계 일정이 없는 것으로 보아 평범한 방법으로 해당 경기를 볼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우리에게 익숙한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는 늘 답을 찾았었죠.

부디 관심 있는 모든 분이 해당 경기를 놓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저는 내일(14일), 대한민국과 우크라이나 간의 2019 FIFA U-20 월드컵 결승전 프리뷰로 인사드리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2019/06/14 - [스포츠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의 총칭)] - [축구] 2019 FIFA U-20 월드컵 결승전 프리뷰 - 대한민국 VS 우크라이나


이전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2019/06/10 - [스포츠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의 총칭)] - [축구] 2019 FIFA U-20 월드컵 4강 2경기 프리뷰 - 대한민국 VS 에콰도르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더보기

댓글,

K_____h_Y___

제가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보다 좋은 글을 쓰고 싶습니다. 보다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

카테고리
새로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