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계올림픽] 2018 평창동계올림픽 1일차 대한민국 대표팀 경기 일지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식이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개막식이 있기 전부터 컬링과 스키점프는 정식 경기를 치러왔고 루지 역시 연습주행이 있었습니다.

어제부터 오전과 오후 두 번씩 컬링 믹스 더블 종목에 출전하고 있는 이기정-장혜지 조를 열심히 응원하셨죠?

컬링에서 메달을 기대하고 있는 만큼 두 선수가 더욱더 열심히 해줬으면 좋겠고 운도 보태지길 바랍니다.

그럼 대한민국 대표팀의 대회 1일차 경기 내용을 살펴볼까요?




컬링 믹스 더블 예선 경기를 치르고 있는 이기정-장혜지 조는 지난 8일 핀란드를 상대로 9 - 4로 승리를 거둔 뒤 중국과의 경기에서 연장 접전 끝에 7 - 8로 패했습니다.

오늘(9일)은 노르웨이에 3 - 8로 패했지만 미국을 9 - 1로 꺾으며 2승 2패로 준결승 진출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현재 이기정-장혜지 조는 5위로 준결승에 진출하기 위해선 남은 경기에서 최대한 승리를 많이 해야 합니다.

러시아 올림픽 선수단, 스위스, 캐나다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는데 세 팀에게 2승을 따내기가 쉽지 않아 보여

자력 진출이 조금 어려워진 것이 사실이나 다른 팀들과의 경기도 지켜봐야 하고 실수를 줄인다면 가능성은 충분하다고 봅니다.

내일 오전 9시 5분, 오후 8시 5분 러시아 올림픽 선수단과 스위스를 상대로 멋진 경기를 펼쳐주길 기대합니다!


어젯밤 스키점프 남자 노멀힐 개인 예선에는 김현기, 최서우 선수가 출전했는데요.

아마 보실 수 없었을 겁니다. 생중계를 단 한 방송국도 스포츠 채널을 통해서라도 해주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부디 개막 이후에는 우리나라 선수가 출전하는 경기 장면만이라도 생방송으로 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자국에서 하는 대회임에도 공식 홈페이지에서 글자, 숫자로만 봐야 한다는 게 매우 실망스러웠습니다.

하여튼 경기에 출전한 최서우 선수는 94.7점, 39위로 본선에 진출했고 김현기 선수는 83.1점, 52위로 본선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50위까지 진출할 수 있었던 만큼 김현기 선수는 매우 아쉽게 노멀힐 경기를 마치게 되었습니다.

본선에 진출한 최서우 선수의 스키점프는 방송사가 중계한다면 내일 밤 9시 35분, 10시 35분에 만나보실 수 있겠습니다.

김현기 선수의 스키점프는 라지힐에서 16일(금) 밤에 만나보실 수 있겠습니다.

역시 방송사가 허락해야겠죠?



프리스타일 스키 여자 모굴에는 서정화, 서지원 선수가 출전했는데요.

서정화 선수는 16.57점(30위), 서지원 선수는 68.46점(19위)을 기록해 1차 예선 기록으로는 결선에 나설 수 없게 되었습니다. 

10명이 정해진 상황에서 남은 10명의 자리를 두고 20명의 선수가 경합하게 될 텐데 서지원, 서정화 선수가 결선에 진출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서정화 선수는 넘어지면서 1차 예선을 완전히 망쳐버렸지만 2차 예선과 합산되지 않기 때문에 2차 예선에서 만회해줬으면 좋겠고

서지원 선수는 조금 더 잘해서 여유 있게 결선에 합류하길 바랍니다.

두 선수의 2차 예선은 모레(11일) 오후 7시 30분에 시작됩니다.


프리스타일 스키 남자 모굴에는 김지헌, 최재우, 서명준 선수가 출전했습니다.

김지헌 선수는 극적으로 올림픽에 합류한 선수로 지난 스페셜 ① 포스트에서 소개해드렸죠?


2018/02/08 - [스포츠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의 총칭)] - [동계올림픽 특집 ⑰] 2018 평창동계올림픽 개막 D-1, 스페셜 ① - 대한민국 대표팀 편


김지헌 선수는 69.85점(24위) 를 기록했고 최재우 선수는 72.95점(20위), 서명준 선수는 68.45점(26위)을 기록했습니다.

세 선수 모두 1차 예선으로 결선에 진출하진 못했지만 2차 예선을 통해 결선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세 선수도 선전하길 응원합니다!


피겨 스케이팅 팀 이벤트 종목에 출전한 차준환(남자 싱글), 감강찬-김규은(페어) 선수가 출전했습니다.

차준환 선수는 77.70점으로 6위에 올라 팀 점수 5점을 수확했습니다.

감강찬-김규은 조는 52.10점으로 10위, 팀 점수 1점을 더했습니다.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지만 선수들은 프리 스케이팅에서 이를 만회하려고 할 겁니다.

차준환 선수의 프리 스케이팅은 12일 오전 10시에 보실 수 있고 감강찬-김규은 조의 프리 스케이팅은 11일 오후 1시 40분에 보실 수 있습니다.


내일은 메달 소식이 전해질 수 있는 날입니다.

'효도 종목' 스피드 스케이팅 여자 3,000m 경기와 쇼트트랙 스피드 스케이팅 남자 1,500m 경기가 치러지며

크로스컨트리 스키, 바이애슬론, 스키점프 종목에서 메달 이벤트가 있습니다.

과연 어떤 선수가 이번 대회 첫 메달의 주인공이 되고 대한민국의 첫 메달의 주인공이 될지 주목해주세요!


이상 마칩니다.



다음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2018/02/10 - [스포츠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의 총칭)] - [동계올림픽] 2018 평창동계올림픽 2일차 대한민국 대표팀 경기 일지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더보기

댓글,

K_____h_Y___

제가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보다 좋은 글을 쓰고 싶습니다. 보다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

카테고리
새로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