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모든 경기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SPOTV NOW에서 생중계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어 이동 및 가입, 이용권 구매로 시청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오늘, 이번 포스트는 내일(6일, 금) 진행되는 2021-22 UEFA 유로파리그 4강 2차전에 관한 포스트입니다.
지난달 29일(금) 진행된 2021-22 UEFA 유로파리그 4강 1차전을 치른 네 팀이 2차전을 통해 결승 진출, 스페인 세비야행을 예약하려 합니다.
1차전이 어떻게 끝났어도 2차전을 주목할 수밖에 없는데 올 시즌 UEFA 유로파리그 4강 1차전은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과 같이 무엇도 장담할 수 없는 스코어로 마무리되었습니다.
RB 라이프치히와 레인저스 간의 경기는 RB 라이프치히의 승리로 끝났는데 1 - 0이었습니다. 맨시티에서 임대되었다 완전 이적으로 합류한 앙헬리뇨 선수가 천금 같은 결승골을 터뜨렸죠.
그래도 RB 라이프치히의 결승행이 결정되었다고 보기는 어렵습니다. 레인저스는 8강에서도 2차전, 홈 경기에서 1차전 열세를 뒤집은 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웨스트햄과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 간의 경기는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가 2 - 1로 승리했는데 원정에서 값진 승리를 거뒀지만 웨스트햄도 8강에서 원정 경기에서 4강 진출을 결정지었습니다.
홈에서 비긴 뒤 원정에서 압도적인 승리를 거뒀던 만큼 부담스러운 원정 경기지만 역시 뒤집을 수 있다는 생각을 갖고 있겠죠.
이번 포스트를 읽고 계신 많은 분이 오늘(목) 오전 4시(한국 시각)에 있었던 레알 마드리드와 맨시티 간의 2021-22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 경기를 보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맨시티의 결승 진출이 조금 더 유리한 상황이었고 그것이 현실이 된다는 걸 의심할 수 없었지만 짧은 시간에 모든 것이 바뀌었죠.
1차전을 승리한 RB 라이프치히, 아인트라흐트 프랑크푸르트가 유리한 상황임은 틀림없지만 각자 다른 상황에서 열세를 극복하려는 두 팀의 도전을 지켜보는 재미가 충분히 있을 겁니다.
지난 1차전과 마찬가지로 2차전 역시 두 경기 모두 살펴볼 텐데 먼저 살펴볼 경기는 레인저스와 RB 라이프치히 간의 경기입니다.
1차전 경기를 내준 레인저스는 8강에서 그랬듯 홈에서 승리해 결승 진출에 도전하는데 과연 RB 라이프치히를 상대로 승리를 거둬 14년 만의 결승 진출에 성공할 수 있을까요?
1. 역부족이었던 1차전
레인저스는 지난 1차전에서 여러모로 RB 라이프치히보다 부족한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승리할 수는 없는 경기였으며 그렇다면 비긴 채 마무리되었으면 했을 경기였습니다.
하지만 0 - 1 패배, 홈에서 극복할 수 있는 격차가 있다지만 1차전과 같은 모습이라면 오히려 홈에서도 승리를 내줄 수 있습니다.
레인저스는 전반적으로 1차전보다 나은 모습을 보여줘야 하며 무엇보다 좋은 집중력을 끝까지 잃지 않아야 하며 근성도 보여줘야 합니다.
1차전과 마찬가지로 2차전에 나설 수 없는 선수가 많지만 그것을 생각하면 안 됩니다. 90분 혹은 그 이상의 승부가 남아있다고 하더라도 다음이 없죠.
꾸릴 수 있는 베스트 일레븐 그리고 뒤늦게 그라운드를 밟아 흐름을 원하는 대로 바꿔놓을 다섯 명의 선수만이 이번 경기에 나설 수 있고 그들이 1차전 열세를 극복해야 합니다.
최근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조 아리보 선수는 1차전에서도 레인저스 선수 중에선 가장 돋보일 만큼 좋은 움직임을 보여줬습니다.
공격적인 면모뿐만 아니라 수비적인 면모도 보여주며 좋은 의미로 어쩌면 거둘 수 있었던 무승부의 일등 공신이 되어가고 있었죠.
이번에는 비기는 것으로는 만족할 수 없는 경기를 앞두고 있는데 1차전보다 더 좋은 활약을 펼쳐 팀의 결승 진출을 이끌지 주목됩니다.
그리고 RB 라이프치히의 공격력을 약화시키면서 중앙 수비는 물론 중원을 강화하는 효과를 만들 존 룬드스트람 선수가 1차전보다는 확실히 나은 모습을 보여줘야 합니다.
중앙 수비수로도 뛸 수 있고 수비형 미드필더로도 뛸 수 있는 존 룬드스트람 선수는 지난 8강 2차전, SC 브라가를 상대로 했던 홈 경기에서 좋은 활약을 펼쳤습니다.
역시 1차전에선 활약이 미미했는데 이번에도 1차전에 보여주지 못했던 모습을 보여줘야 합니다.
보다 높은 위치에서도 기대 이상의 모습을 보여줘야 하는 게 쉽지 않겠지만 어쩌면 자신의 커리어 중 가장 중요한 경기를 치르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때로는 굉장히 거친 플레이로 팀을 위기에 몰아넣기도 하지만 정확한 패스를 통해 공격에도 기여하고 몸을 날려가며 볼을 막아내는 존 룬드스트람 선수의 맹활약을 기대해봅니다.
2. 숨 고를 여유가 없다.
RB 라이프치히는 독일 분데스리가에서 5위에 자리하고 있는데 최근 2연패에 빠지면서 4위 자리를 프라이부르크에게 내준 것입니다.
독일 분데스리가 역시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이탈리아 세리에 A와 같이 상위 네 팀이 다음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에 나서는 만큼
리그 경기에서도 집중력을 잃으면 안 되는데 최근 리그 두 경기에서 연이어 패하면서 4위 자리를 내주고 5위에 자리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지난달 29일(금) 4강 1차전에서 승리한 이후 치른 분데스리가 32라운드 경기에서 패했는데 주전 선수 대부분을 출전시켰죠.
4강 2차전에만 집중할 여유가 있었다고 하더라도 결승 진출 성공 및 우승을 통해 다음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에 나선다는 구상은 하기 어려운데
리그 경기에도 적잖게 부담을 느끼고 있는 가운데 결과까지 좋지 않아 2차전에 임하는 마음이 그리 편하지 않은 상황에서 안심할 수 없는 리드를 지켜야 합니다.
그래도 1차전은 여러모로 RB 라이프치히 입장에서 좋은, 의미가 있는 경기였지만 승리하지 못했다면 아쉬움이 남았을 경기였습니다.
앙헬리뇨 선수의 천금 같은 결승골이 안심할 수 없는 리드라지만 분명 한 골 앞서고 있게 만들었으며 지키기만 하더라도 결승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홈에서 좋은 경기력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되는 레인저스를 상대로 마냥 지키기만 하는 건 좋지 않을 수 있죠.
RB 라이프치히가 전력 측면에서 열세인 레인저스를 상대로 득점에 성공한다면 조금 더 수월하고 이후 있을 리그 경기에도 집중할 수 있는 여유도 만들 수 있습니다.
여유가 없는 상황에서 여유를 만들어야 하는 RB 라이프치히가 어떻게 레인저스와의 두 번째 경기를 준비할까요?
1차전에서 공격포인트를 기록하거나 하지 않았지만 타일러 아담스 선수는 모처럼 좋은 경기력을 발휘했습니다.
수비수인 만큼 기본적으로 상대 공격수와 마주하는 시간이 많다지만 상대 진영으로 심심치 않게 침투할 수 있는 능력을 고르게 갖고 있죠.
타일러 아담스 선수가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 전방에 있는 세 명의 공격 자원과 측면에 자리할 특히 앙헬리뇨 선수가 조금 더 높은 위치에서 마음껏 움직일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2차전에서는 조금 더 강한 압박을 이겨내야 하는 앙헬리뇨 선수를 대신해 공격수를 도와야 하는 상황도 올 수 있는데
패스 능력과 탈압박 능력이 좋은 타일러 아담스 선수가 다른 선수를 도와서라도 승부를 결정지을 수 있을지 지켜보겠습니다.
3. 도메니코 테데스코
지난해 12월, 제시 마치 감독 대신해 RB 라이프치히 지휘봉을 잡은 도메니코 테데스코 감독은 리그 30라운드까지 순조롭게 팀을 이끌었습니다.
도메니코 테데스코 감독 부임 이후 30라운드까지 성적은 리그 1위의 성적이었으며 DFB 포칼 결승 진출, UEFA 유로파리그 4강 진출 역시 최고의 성과였죠.
하지만 시즌 마지막을 앞둔 상황에서 위기를 맞이했습니다. UEFA 유로파리그에선 흔들림이 없지만 리그에선 두 경기 연속 패배를 당하며 주춤하고 있죠.
어느새 리그 5위로 밀려난 RB 라이프치히는 어렵겠지만 UEFA 유로파리그 결승에 진출하며 다음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에 나서는 하나의 경우의 수도 소중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도메니코 테데스코 감독이 제시 마치 감독이 이끌던 RB 라이프치히를 이어받아 그와 다른 성적을 거둘 수 있었던 데는 많은 이유가 있겠지만 무엇보다 안정감을 위한 여러 선택이 있었다는 것입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내려질 중요한 선택이 승리로 이어질 수 있어야 하는데 스리백이 레인저스 홈인 아이브록스 스타디움에서도 견고할지 궁금합니다.
리그 성적이 조금 좋지 않더라도 두 개의 컵 대회 결승 진출이라면 충분히 만족할 만한 시즌인데 과연 도메니코 테데스코 감독이 팀 역사상 첫 UEFA 유로파리그 결승 진출을 이끌 수 있을까요?
레인저스와 RB 라이프치히 간의 2021-22 UEFA 유로파리그 4강 2차전은 내일(6일, 금) 오전 4시(한국 시각), 레인저스의 홈구장인 아이브록스 스타디움에서 치러집니다.
1차전 열세를 극복해야 하는 레인저스가 1차전과는 완전히 다른 모습을 보여주면서 기적을 연출할지 경기를 통해 직접 확인해보세요!
곧이어 게재될 다음 포스트, 2021-22 UEFA 유로파리그 4강 2차전 두 번째 프리뷰에서 이야기할 프랑크푸르트와 웨스트햄 간의 경기도 같은 시각에 치러집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스페인 세비야에 위치한 라몬 산체스 피스후안에서 올 시즌 UEFA 유로파리그 결승전이 치러지는데 다름 아닌 세비야 FC의 홈구장이죠.
UEFA 챔피언스리그에 관해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팀이 레알 마드리드라면 UEFA 유로파리그에 관해 이야기할 때 빼놓을 수 없는 팀이 바로 세비야 FC인데
그런 세비야 FC 홈구장에서 운명의 한판을 벌일 두 팀이 가려질, 내일(6일, 금) 오전 4시(한국 시각)에 치러질 두 경기를 절대 놓치지 마세요!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이전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축구]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6라운드 프리뷰 ① - 리버풀 VS 토트넘 (0) | 2022.05.06 |
---|---|
[축구] 2021-22 UEFA 유로파리그 4강 2차전 프리뷰 ② - 프랑크푸르트 VS 웨스트햄 (0) | 2022.05.05 |
[축구] 2021-22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 프리뷰 ② - 레알 마드리드 VS 맨시티 (0) | 2022.05.03 |
[축구] 2021-22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 프리뷰 ① - 비야레알 VS 리버풀 (0) | 2022.05.02 |
[축구]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5라운드 프리뷰 ② - 맨유 VS 브렌트포드 (2) | 2022.05.01 |
댓글,
K_____h_Y___
제가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보다 좋은 글을 쓰고 싶습니다. 보다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