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모든 경기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SPOTV NOW에서 생중계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어 이동 및 가입, 이용권 구매로 시청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SPOTV NOW에서 준비한 이벤트,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9라운드에 맞춰 치러지는 맨유 VS 토트넘 경기에 나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와 손흥민 선수의 득점 여부를 맞히세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어 이벤트 페이지로 이동해 두 선수의 득점 여부, 경기 결과를 양식에 맞춰 응모하시면 SPOTV NOW가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보내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오늘, 이번 포스트는 오늘(토)부터 진행되는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9라운드에 관한 포스트입니다.
직전 포스트에 이어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9라운드에 관해 이야기해볼 텐데 미리 말씀드린 대로 이번 포스트에서 살펴볼 경기는 리즈와 노리치 시티 간의 경기입니다.
아스널과 레스터 간의 경기를 두고 리즈와 노리치 시티 간의 경기를 선정한 이유는 간단합니다. 하위권 팀 간의 경기도 지켜볼 필요가 있고 두 팀 모두 분위기 반전의 기회를 맞았기 때문입니다.
냉정하게 보면 두 팀이 강등을 피할 확률은 매우 낮습니다. 16위에 자리한 리즈라도 17위에 자리한 에버턴보다 세 경기나 더 치렀으며 최근 분위기를 보면 번리보다 최종 순위가 높을 거라 보기 어렵죠.
최하위에 자리한 노리치 시티는 어느새 4승을 거머쥔 팀이 되었지만 19패를 당했으며 17골을 넣는 동안 61골을 내줬습니다.
어느 리그, 어느 시즌이나 최하위라면 이와 같은 모습일 거라고 말할 수 있고 노리치 시티가 이번 시즌 최하위가 유력한 팀이었다지만 실망스러운 건 사실입니다.
아래에선 분위기를 바꿔야 하고 생존을 위해선 서로를 상대로 승점 3점을 얻어야 하는 두 팀 간의 경기를 미리 살펴보겠습니다.
1. 나란히 6연패
리즈와 노리치 시티 모두 최근 공식 경기 6연패에 빠져 분위기가 좋을 수 없는 상황으로 이번 경기를 통해 분위기만큼은 확실하게 바꾸려 합니다.
올 시즌 기대와 목표가 지금의 처지와 달랐더라도 시즌의 막바지에 접어들고 있는 지금은 처한 위기를 극복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조금 더 아쉬울 팀은 단연 리즈인데 최근 경기력을 보면 그렇지도 않습니다. 리버풀, 토트넘, 레스터, 아스톤 빌라를 상대로 했던 네 경기에서 득점도 하지 못했죠.
여러 선수의 부상, 부진과 무관하진 않겠지만 결정력 문제는 물론 수비 불안은 경기를 거듭할수록 커지고 있습니다.
리즈가 6연패 기간 동안 내준 실점만 21실점으로 시즌 전체 실점의 1/3에 육박하는 걸 보면 6연패 이전과 지금은 확실히 다르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이번 경기를 통해 연패를 탈출할 팀이 가려질 가능성이 높은데 전력만 놓고 보면 리즈가 조금 유리합니다.
지난 맞대결에서도 리즈가 원정 경기였음에도 승리를 거머쥐었으며 패트릭 뱀포드 선수가 복귀하는 것도 리즈에게 유리한 부분입니다.
노리치 시티는 올 시즌에도 팀을 위해 헌신하고 있는 여러 선수를 기용하겠습니다만 눈에 띄게 저조한 득점력이 이번 경기에선 달라질지 알 수 없죠.
그래도 노리치 시티 최전방에서 활약하고 있는 테무 푸키 선수는 리그에서만 여덟 골을 기록, 팀의 득점을 절반 가깝게 책임지고 있습니다.
2019-20시즌 프리미어리그 첫 번째 시즌에서 11골을 넣은 데 이어 이번 시즌에도 10골 이상을 넣을 것으로 기대되는 가운데 이번 경기에서도 득점을 터뜨릴지 주목됩니다.
리즈와 노리치 시티 모두 28경기를 치르는 동안 득점보다 실점이 많은 팀이며 최다 실점 1, 2위 팀 간의 경기라 득점이 적지 않게 나올 거라고 예측할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 실점이 많았던 두 팀이 수비 안정을 꾀하기에는 여러 어려움이 따를 뿐만 아니라 휴식기도 짧은 게 사실입니다.
체력적 한계를 느낄 만한 경기 일정 속에서 두 팀이 승리를 위해 얼마나 처절하게 뛸지 경기를 통해 직접 확인해보세요!
2. 이얀 멜리에 VS 팀 크룰
두 팀의 수비 불안과 더불어 골키퍼의 기량이 완벽하지 않은 만큼 실점이 굉장히 많은데 그만큼 두 골키퍼의 어깨가 조금 더 무거워지는 경기가 될 전망입니다.
리즈의 골키퍼인 이얀 멜리에 선수는 프리미어리그 모든 경기에 나서고 있으며 때로는 준수한 평가를 받지만 때로는 굉장히 박한 평가를 받기도 합니다.
리즈 경기를 꼬박꼬박 챙겨보진 않았지만 저 역시 올 시즌 이얀 멜리에 골키퍼가 기록한 선방을 기억할 만큼 눈부신 세이브도 있었지만 굉장히 큰 실수를 저지르기도 했죠.
20대 초반의 젊은 나이에 프리미어리그 골키퍼로서 활약하기가 쉽지 않은데 지난 시즌에 이어 주전 선수로서 활약을 이어가고 있는 이얀 멜리에 선수는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다는 평가까진 아니더라도 단점으로 지적되던 위치선정이나 패스는 꾸준히 나아지고 있습니다.
노리치 시티 골문을 지키고 있는 팀 크룰 골키퍼는 이얀 멜리에 골키퍼보다 경험이 풍부하며 특히 뉴캐슬 시절을 기억하는 분이 많을 겁니다.
믿기 어려울 정도로 빠른 반사신경으로 득점이 될 뻔한 공을 막아내는가 하면 승부차기에서 강점을 드러내는 골키퍼로 기억하는 분도 계실 겁니다.
실제로 지난 시즌에는 굉장히 높은 PK 선방률을 기록했을 정도로 프리미어리그에서 주목받고 있는데 30대 중반을 바라보는 나이에도 팀의 주전 골키퍼 자리를 꿰차고 있는 것만으로도 능력이 증명되죠.
다만 팀의 수비 능력, 전술적인 부분으로 실점이 많아질 수 있다고 하더라도 과거와 달리 다소 느려진 반사신경과 판단력으로 고전하는 부분도 없지 않습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그러한 모습을 보여준다면 경기에서 승리할 상황이 만들어진 이후라도 승점을 지켜내지 못할 수 있죠.
장단이 뚜렷하고 팀 크룰 선수는 과거 뛰어났던 경기력에 비하면 조금은 부족하기에 두 골키퍼가 이번 경기를 통해 많은 걸 보여주긴 어렵겠지만 두 선수의 활약 여부에 따라 승패가 갈릴 건 분명합니다.
한 방을 갖고 있는 상대 공격수를 상대로 혹은 먼 거리에서도 골문을 노릴 수 있는 몇몇 선수를 상대로 골문을 굳게 지킬 골키퍼는 누구일지 경기를 통해 확인해보세요!
3. 제시 마치
마르셀로 비엘사 감독이 경질되고 리즈를 새롭게 맡게 된 감독은 제시 마치 감독으로 대한민국 축구 팬에게 익숙한 이름입니다.
황희찬 선수가 FC 레드불 잘츠부르크 유니폼을 입었을 때 감독으로 오스트리아 분데스리가는 물론 UEFA 주관 클럽 대항전에서도 지도력을 증명했던 감독이죠.
RB 라이프치히 감독까지 맡으면서 황희찬 선수와의 인연이 이어지나 싶었지만 주전 경쟁을 펼치지 못하고 출전 기회를 찾아 프리미어리그로 떠난 황희찬 선수에 이어
성적 부진 및 아내의 투병 생활로 감독직을 이어가기 어려웠던 제시 마치 감독도 팀을 떠나 휴식 이후 프리미어리그로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강력한 중원을 바탕으로 경기를 풀어가는 능력도 있고 길고 짧은 패스를 적당히 섞어 상대의 전방 압박을 풀어나가는 능력도 보여줬던 감독인 만큼
프리미어리그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는 감독이라는 데는 이견이 없겠지만 리즈를 맡아 잔류를 이끌며 프리미어리그에 연착륙할지는 모르겠습니다.
RB 라이프치히에서 전력 유출을 막아내지 못하던 상황에서도 어려움을 겪었던 만큼 리즈 스쿼드 역시 훌륭하지만 리그 중위권을 노리기엔 부족한 전력인데
남은 열 경기 중 울버햄튼, 사우샘프턴, 크리스탈 팰리스, 브라이튼, 브렌트포드와 같은 팀을 상대로 승점 3점을 따낼지 미지수입니다.
그리고 이번 경기가 제시 마치 감독의 프리미어리그 첫 번째 경기가 아니죠. 이미 레스터, 아스톤 빌라전을 지휘했으며 역시 모두 패했습니다.
이번 경기는 리즈 입장에서 절대 놓칠 수 없는 경기이며 제시 마치 감독 역시 프리미어리그에서 감독 커리어를 이어가기 위해선 승리해야만 하는 경기인데 과연 어떻게 경기를 운영할지 지켜보겠습니다.
리즈와 노리치 시티 간의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9라운드 경기는 내일(13일, 일) 오후 11시(한국 시각), 리즈의 홈구장인 엘런드 로드에서 치러집니다.
연패를 끊어야 하는 두 팀, 승점 1점으로는 만족할 수 없는 두 팀이 만들 90분 간의 치열한 혈투를 절대 놓치지 마세요!
리즈와 노리치 시티 간의 경기에 이어 직전 포스트에서 언급하지 않았던 다른 경기에 관해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2연패에 빠지며 중위권에서 밀려날 위기에 놓인 사우샘프턴이 19위에 자리한 왓포드를 상대로 승점 3점 수확에 도전합니다.
왓포드 역시 최근 2연패에 빠져있는데 아스널과의 경기에선 좋았지만 울버햄튼과의 경기에선 최악의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죠.
노리치 시티와 마찬가지로 강등을 면하기 위한 시간이 얼마 남지 않은 왓포드가 이번 경기를 통해 분위기를 완전히 바꿔놓을지 지켜보겠습니다.
지난 라운드에서 리버풀을 상대로 패하며 6위로 내려앉은 웨스트햄이 3연승의 상승세, 아스톤 빌라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아스톤 빌라는 연패 이후 브라이튼, 사우샘프턴, 리즈와 같은 중위권 혹은 중하위권 팀을 연이어 잡아냈는데 이번에는 조금 부담스러운 상대를 만나게 되었죠.
UEFA 유로파리그 일정을 병행해야 하는 웨스트햄을 상대하는 것이지만 아스톤 빌라 역시 미뤄졌던 리즈와의 20라운드 경기를 치렀던 만큼 체력적으로 쉽지 않은데 과연 어떨지 지켜보시죠!
이번 라운드에서 두 번째로 주목해볼 만한 경기였던 아스널과 레스터 간의 경기는 위치는 크게 다르지만 기대해볼 만한 매치업입니다.
두 팀이 만났다 하면 명경기를 만들어서 그런 것도 있고 이해관계에 얽힌 선수도 있어 볼거리가 풍성한 경기입니다.
한편 부상자가 적지 않은 레스터 입장에서 이번 경기가 쉽지 않은 경기인데 최근 공식 경기 4연승의 상승세를 이어갈 수 있을지 아니면 아스널에게 승점 3점을 내줄지 지켜보겠습니다.
이번 라운드의 마지막 경기는 크리스탈 팰리스와 맨시티 간의 경기로 맨시티 입장에선 놓칠 수 없는 경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리버풀이 브라이튼을 상대로 승점 3점을 얻을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맨시티는 리버풀의 거센 추격을 받고 있어 내심 브라이튼이나 오는 17일(목)에 있을 아스널과의 경기에서 미끄러지길 바라겠죠.
그래도 여전히 맨시티가 남은 경기에서 승점을 차곡차곡 쌓은 뒤 4월에 있을 리버풀과의 경기에서 승리하면 우승으로 가는 길은 탄탄대로일 겁니다.
지난해 10월 맞대결에서 패배했던 크리스탈 팰리스를 상대로 승점 3점을 얻으며 리버풀의 거센 추격을 따돌릴지 아니면 이번에도 발목이 잡혀 리버풀에게 기회를 줄지 지켜보시죠!
오는 15일(화)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9라운드가 마무리되면 오는 17일(목)부터 21일(월)까지 30라운드가 치러지는데 연기되는 경기가 상당히 많습니다.
잉글랜드 FA컵 8강 일정이 겹치게 되어 내려진 결정인데 지난 11일(금) 노리치 시티 VS 첼시 경기에 이어 치러지는 일곱 경기에 관해서도 여러분께 늦지 않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3월 A매치 주간에는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에게도 굉장히 뜻깊은 경기가 이어지는데 유럽에선 월드컵 본선 진출 팀을 가릴 플레이오프가 진행됩니다.
2021년에 치러진 유로 2020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이탈리아가 본선에 나서지 못할 수도 있고 유로 2016 우승국인 포르투갈이 본선에서 진출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관련 소식을 여러분께 전달해드릴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해외축구에 관해 빠른 소식을 듣고 싶으시다면 화면 우측 중단에 더하기 버튼을 눌러 구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다음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이전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축구] 2021-22 UEFA 유로파리그 16강 2차전 프리뷰 - 갈라타사라이 VS FC 바르셀로나 (0) | 2022.03.16 |
---|---|
[축구] 2021-22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프리뷰 ② - 비야레알 VS 유벤투스 (0) | 2022.03.15 |
[축구]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9라운드 프리뷰 ① - 맨유 VS 토트넘 (0) | 2022.03.12 |
[축구] 2021-22 UEFA 유로파리그 16강 1차전 프리뷰 - 세비야 VS 웨스트햄 (0) | 2022.03.09 |
[축구] 2021-22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 프리뷰 ① - 레알 마드리드 VS 파리 생제르맹 (0) | 2022.03.08 |
댓글,
K_____h_Y___
제가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보다 좋은 글을 쓰고 싶습니다. 보다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