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본문에서 살펴볼 모든 경기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SPOTV NOW에서 생중계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어 이동 및 가입, 이용권 구매로 시청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오늘, 이번 포스트는 지난(9일, 수)부터 진행 중인 2021-22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 관한 포스트입니다.
지난 8일(화)에 이어 이번 포스트에서도 2021-22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에 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이미 치러진 네 경기를 통해 8강에 진출할 네 팀이 가려진 가운데 내일(16일, 수)과 모레(17일, 목) 네 경기를 통해 8강에 진출할 나머지 네 팀이 가려집니다.
여러분도 아시겠지만 첼시와 릴, 릴과 첼시 간의 경기는 승부가 가려져 있으며 첼시가 아주 높은 확률로 8강 진출을 결정해놓았죠.
하지만 아약스와 벤피카 간의 경기, 맨유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간의 경기 그리고 유벤투스와 비야레알 간의 경기는 2차전, 90분을 통해 모든 게 결정됩니다.
더 많은 경기를 주목해야 하는데 아쉽게도 한 경기만 주목해봅니다. 16강 2차전 두 번째 포스트에서 조금 더 자세하게 살펴볼 경기는 유벤투스와 비야레알 간의 경기입니다.
8강 진출을 위해 서로를 쉽게 넘을 거라고 했지만 팽팽한 1차전을 치렀던 두 팀 간의 경기를 아래에서 미리 만나보시죠!
1. 두산 블라호비치
지난달 23일(수)에 있었던 1차전을 통해 개인 통산 UEFA 챔피언스리그 첫 번째 경기를 치른 두산 블라호비치 선수는 1분 아니 32초 만에 득점을 터뜨렸습니다.
결승골로 이어지진 않았지만 인상적인 데뷔를 한 건 물론이고 유벤투스가 기대한 만큼 좋은 경기력을 이적 직후부터 보여주고 있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가 맨유로 떠나면서 내려놓은 번호를 물려받아 빠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유벤투스 서포터를 즐겁게 하고 있는
두산 블라호비치 선수는 이번 경기에서도 비야레알의 골문을 노리며 어쩌면 두 번째 경기를 통해 팀의 8강 진출을 이끌 전망입니다.
개인 통산 첫 번째 득점 상황과 마찬가지로 어떤 위치에서 어떻게든 득점을 터뜨릴 수 있는 두산 블라호비치 선수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 결정력입니다.
공격수라면 다른 능력보다도 결정력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데 왼발이 아닌 오른발로도 준수한 마무리 능력을 갖고 있으며 키를 활용한 헤더 능력도 상당합니다.
지난 시즌부터 득점력이 만개한 두산 블라호비치 선수가 이번 대회와 같이 유럽 전역 클럽을 상대로 좋은 활약을 펼친다면 장차 유럽을 대표하는 공격수가 될 겁니다.
이번 경기에서도 비야레알의 경계 1호일 것이며 알바로 모라타 선수와의 선의의 경쟁도 기대해볼 수 있는데 과연 이번에도 득점을 터뜨릴지 지켜보겠습니다.
2. 다니 파레호
두산 블라호비치 선수의 데뷔골로 앞서가던 유벤투스의 발목을 잡은 건 다니 파레호 선수였죠. 완벽하게 빈 공간으로 침투한 다니 파레호 선수의 움직임은 환상적이었습니다.
중앙 미드필더 혹은 그보다 더 아래에서 좋은 활약을 펼친다는 인식이 강하지만 그보다 높은 위치, 공격형 미드필더로도 이름을 날렸던 선수답죠.
사실 1차전과 같이 득점하지 않더라도 다니 파레호 선수는 경기장에서 많이 보일 수밖에 없는 선수입니다. 패스 능력이 출중하고 세트피스를 전담하죠.
때로는 페널티박스 바깥, 먼 곳에서도 골문을 정확히 조준해 슈팅해 상대 골키퍼를 긴장하게 만드는 다니 파레호 선수는 1차전과 같이 팀이 열세에 있을 때 더 빛날 선수입니다.
유벤투스의 홈,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치러지는 2차전은 비야레알에게 굉장히 어려운 경기가 될 겁니다. 다니 파레호 선수가 보다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비야레알이 조금 더 공격적으로 그리고 다니 파레호 선수도 조금 더 공격적으로 유벤투스를 상대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유벤투스가 비교적 최근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던 때도 있지만 그때와 지금은 많이 다릅니다.
경기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걸 제어할 수 없는 팀이며 비야레알 입장에서도 충분히 자신감을 갖고 경기를 치를 수 있는 팀이죠.
1차전 동률은 유벤투스에게도 기회가 될 수 있지만 비야레알에게도 역시 기회이며 선제골을 넣는 상황이 온다면 비야레알이 지킬 방법도 더 많은 게 사실입니다.
다니 파레호 선수를 보다 공격적으로 활용하는 것은 물론 세트피스에서 정확한 킥이 나온다면 비야레알이 골문을 먼저 열고 8강에 다가설 수도 있죠.
우나이 에메리 감독은 감독으로서 많은 경험을 쌓으며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어떤 선택이 최선의 선택인지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 시즌 비야레알이 좋은 결과를 냈던 경기에서 어떤 선택이 주효했는지도 알고 있죠.
비야레알 입장에서 쉬운 경기는 아니겠지만 그렇다고 답이 없는 경기도 아닐 것이기에 90분 아니 그 이상도 굉장히 기대되는 경기입니다.
3.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다니 파레호 선수의 이야기를 하면서 우나이 에메리 감독 이야기는 했는데 두산 블라호비치 선수 이야기를 할 때는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감독 이야기를 하지 않느냐고 물으신다면
바로 세 번째 키워드, 사실상 이번 경기의 주인공이 아닐 수 없어 따로 적기 위해 하지 않았다고 답할 겁니다.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감독은 우나이 에메리 감독 못지않게 많은 경험을 쌓았으며 대부분은 AC 밀란, 유벤투스와 같은 세리에 A 클럽에서 경험했죠.
그리고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도 여전히 기억에 남을 만큼 명경기를 만들어내기도 했고 이번 시즌에도 그와 같은 모습을 기대하는 서포터가 많겠죠.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감독은 UEFA 챔피언스리그 준우승만 두 번 경험했는데 2014-15, 2016-17시즌입니다.
당시 유벤투스 유니폼을 입었던 선수도 있고 그렇지 않았던 선수도 있지만 유벤투스는 UEFA 챔피언스리그 정상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부족한 점이 많다고 해도 16강에 올랐으며 이번 경기에서 승리하면 8강에 진출합니다. 우승에 가까워지는 것이고 상대 또한 부담이 적죠.
변수라면 부상자가 많다는 것인데 페데리코 키에사, 레오나르도 보누치 선수가 부상으로 나설 수 없는 가운데 웨스턴 맥케니 선수도 부상자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죠.
거기에 파울로 디발라 선수와 지오르지오 키엘리니 선수도 출전이 불투명해 유벤투스 입장에선 확실히 투톱밖에 선택지가 없습니다.
그래도 투톱이 두산 블라호비치 선수와 알바로 모라타 선수로 구성될 굉장히 위협적인 투톱인 만큼 유벤투스가 8강에 진출할지 지켜볼 일입니다.
올 시즌 세리에 A에서 우승 경쟁에서 조금 밀린 감이 있는 가운데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도전을 이어가고 있는 유일한 세리에 A 팀인 유벤투스,
유벤투스에게도 숙원이지만 마시밀리아노 알레그리 감독에게도 숙원인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정상을 향한 여정을 이어갈 수 있을까요?
유벤투스와 비야레알 간의 2021-22 UEFA 챔피언스리그 16강 2차전은 오는 17일(목) 오전 5시(한국 시각), 유벤투스의 홈구장인 알리안츠 스타디움에서 치러집니다.
1차전에서 여러모로 막상막하의 경기를 치른 두 팀 간의 두 번째 맞대결에선 어떤 일이 벌어질지 경기를 통해 직접 확인해보세요!
내일(16일, 수) 오전 5시(한국 시각)에 치러지는 두 경기, 아약스와 벤피카 간의 경기 그리고 맨유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간의 경기도
앞서 살펴봤던 유벤투스와 비야레알 간의 경기와 같이 2차전 결과를 통해 모든 것이 가려질 경기이며 절대 놓칠 수 없는 경기입니다.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이 두 경기를 동시에 볼 준비를 마치셨으리라 생각하는데 최대한 가깝게 붙여둬야 명장면을 놓칠 일이 없을 겁니다.
1차전에서 네 골이 터진 아약스와 벤피카 간의 경기가 더 많은 골이 나오겠지만 그래도 맨유와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간의 경기가 조금 더 기대됩니다.
지난 13일(일) 토트넘을 상대로 건재함을 과시한 건 물론 축구 역사상 가장 많은 골을 터뜨린 선수가 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가
자신의 대회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UEFA 챔피언스리그에서 또 하나의 득점 그리고 또 한 번의 승리를 거둘지 알 수 있는 경기가 되겠죠.
최근 시끄러웠던 것에 비하면 패배는 적었던 맨유 하지만 이번 경기에서 이겨야 하는 이유는 분명합니다. 과연 맨유 그리고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가 작은 기적을 만들지 지켜보겠습니다.
이미 승부는 결정되어 있다는 말은 스포츠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면서 가장 많이 반박되는, 섣부른 판단으로 입 밖에 내뱉은 사람이 바보가 되기 쉬운 말이기도 합니다.
릴은 첼시의 8강 진출을 낙관적으로 바라보고 있는 모든 이를 상대로 멋진 경기를 준비하고 있을 겁니다. 홈&원정 구분이 없다지만 홈에서 치르는 경기인 만큼 칼을 갈고 있겠죠.
첼시는 지난 13일(일) 뉴캐슬과의 경기에서 힙겹게 승리했는데 구단 안팎에서 나오고 있는 잡음, 흔들리는 팀 분위기에 이번 경기도 경기에만 집중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래도 UEFA 챔피언스리그 디펜딩 챔피언으로서 지켜야 하는 자존심도 있을 첼시, 굉장히 유리한 상황에서 8강 진출에 성공할지 지켜보겠습니다.
2021-22 UEFA 챔피언스리그는 오는 18일(금) 대진 추첨을 통해 8강 대진 추첨은 물론 4강 대진과 결승전 홈 지위를 갖는 팀까지 결정됩니다.
대진 추첨식에 관한 포스트를 따로 작성하진 않겠지만 대진 추첨 결과에 관한 포스트는 8강전이 진행되기 전에 인사드릴 테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하고 건강 유의하세요!
다음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이전 글로 빠르게 이동하시려면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축구]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30라운드 프리뷰 ① - 아스톤 빌라 VS 아스널 (0) | 2022.03.17 |
---|---|
[축구] 2021-22 UEFA 유로파리그 16강 2차전 프리뷰 - 갈라타사라이 VS FC 바르셀로나 (0) | 2022.03.16 |
[축구]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9라운드 프리뷰 ② - 리즈 VS 노리치 시티 (0) | 2022.03.12 |
[축구] 2021-22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29라운드 프리뷰 ① - 맨유 VS 토트넘 (0) | 2022.03.12 |
[축구] 2021-22 UEFA 유로파리그 16강 1차전 프리뷰 - 세비야 VS 웨스트햄 (0) | 2022.03.09 |
댓글,
K_____h_Y___
제가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보다 좋은 글을 쓰고 싶습니다. 보다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