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 프리뷰 - 첼시 VS 맨유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이번 포스트에서는 내일(20일, 토) 밤부터 진행되는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9라운드 경기를 알아보겠습니다.

10월 A매치 주간 이후에 치러지는 경기이니만큼 강팀들이 조심해야 할 이번 라운드, 어떤 경기들이 치러질까요?

그전에 9라운드 빅매치, 첼시 VS 맨유 경기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첼시는 지난 8라운드에서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올 시즌 여섯 번째 리그 승리를 거뒀습니다.

6승 2무, 무패를 달리며 승점 20점을 쌓은 첼시는 지난 7라운드에서 서로 맞붙어 승점을 나누어 가진 리버풀, 맨시티와 함께 순위표 가장 높은 곳에 자리하게 되었습니다.

올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에 나서지 못하는 첼시는 올 시즌 자존심을 회복해야 하고 지금까지는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올 시즌부터 첼시의 감독직을 맡은 마우리치오 사리 감독은 나폴리 감독직을 맡을 때와 마찬가지로 여러 대회를 동시에 진행하는 와중에도 승리를 챙기고 있으며

우승 후보로 꼽히는 UEFA 유로파리그에서 다소 답답하지만 승리를 챙기면서 순조롭게 시작하고 있습니다.


첼시의 현재 위치와 전력을 생각해볼 때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진출을 낙관하기 어렵습니다.

이는 첼시의 전력이 약해진 것이 아니라 첼시와 함께 'BIG 6', 맨시티, 맨유, 토트넘, 리버풀, 아스널까지 여섯 팀 중 단 네 팀만이 진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맨유를 제외한 네 팀이 올 시즌 순위표 상단에 자리하고 있고 그 상황은 시즌이 끝날 때까지 유지될 것입니다.

첼시가 다음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에 나서는 유일한 방법은 아니지만 승점을 잃으면 잃을수록 그 어느 때보다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 진출이 어려운 한 시즌이 될 겁니다.


최근 다섯 경기에서 3승 2무로 완벽하진 않지만 그 어느 팀에 밀리지 않을 상승세를 달리고 있는 첼시가

올 시즌 부진한 맨유를 꺾고 승점 3점을 챙겨 선두권 경쟁을 이어갈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맨유는 지난 8라운드에서 뉴캐슬을 상대로 극적인 역전승을 거두며 승점 3점을 챙겼습니다.

뉴캐슬에게 시즌 첫 승을 안길 뻔했던 맨유지만 후반 보여준 집중력과 무리뉴 감독의 용병술은 올 시즌 처음으로 보여준 맨유다운 모습이라고 할 정도였습니다.

맨유의 현재 리그 순위는 8위, 승점 13점으로 선두권과 7점 차로 갈 길이 바쁩니다.


팀 안팎으로 시끄러운 분위기는 10월 A매치 주간까지 이어졌고 그러한 상황에서 만만치 않은 상대, 첼시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첼시와는 21세기 최고의 라이벌 구도를 이어오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며

특히 현재 맨유의 지휘봉을 잡고 있는 무리뉴 감독과 첼시의 인연은 남다릅니다.


맨유 입장에서는 경기를 바꿔줄 수 있는 게임 체인저(Game Changer) 역할을 해줄 선수의 분발이 요구됩니다.

맨유의 허리를 담당하고 있는 폴 포그바 선수나 지난 8라운드에서 뉴캐슬을 상대로 역전 결승 골을 터뜨린 알렉시스 산체스 선수가

많이 뛰면서 기회를 만들고 공격 포인트로 연결하는 데 성공해야 현재 팀의 분위기를 좋게 바꿀 수 있을 것입니다.

부진과 부상으로 신음하는 수비진이 가장 큰 약점으로 보이는 가운데

최근 들어 첼시를 상대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는 맨유와 무리뉴 감독이 어떤 경기를 펼칠지 궁금하네요.


두 팀 모두 경기 이후 유럽 클럽 대항전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UEFA 유로파리그 경기가 UEFA 챔피언스리그 경기보다 나중에 치러짐은 물론 상대의 전력도 약하기 때문에 첼시 입장에서는 크게 고민할 필요 없이 베스트 일레븐을 가동할 수 있습니다만

맨유의 경우 UEFA 챔피언스리그 매치데이 3, 이탈리아 세리에 A 디펜딩 챔피언이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선수가 징계에서 복귀하는 유벤투스를 상대해야 합니다.

맨유의 입장에서도 유벤투스와의 경기를 생각해 첼시와의 경기에서 로테이션을 돌리거나 하지 않겠지만 조금 다른 전술적 선택을 할 가능성은 있어 보입니다.



9라운드 빅매치로 꼽는 첼시 VS 맨유 경기는 첼시의 홈구장인 스템포드 브릿지에서 내일(20일, 토) 오후 8시 30분에 치러지며 SPOTV NOW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SPOTV NOW는 축구, 농구, 격투기 등 다양한 스포츠를 PC 웹,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시청할 수 있는 채널로

2018-19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라운드별 최대 8경기,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전 경기를 생중계합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어 이동 및 가입, 이용권 구매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SPOTV NOW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럼 첼시 VS 맨유 경기와 함께 치러지는 2018-19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 경기를 살펴보겠습니다.



9라운드 10경기 중 7경기가 생중계되는데 맨시티 VS 번리 경기는 SPOTV NOW 독점 생중계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9라운드는 위에서 살펴본 첼시 VS 맨유 경기를 시작으로 진행되는데

현재 6위에 올라있는 본머스는 사우샘프턴을 홈으로 불러들여 리그 3연승에 도전합니다.

최근 리그 세 경기에서 무득점, 3패에 그친 사우샘프턴을 상대로 본머스가 상위권 도약의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리그 선두에 올라있는 '디펜딩 챔피언' 맨시티는 지난 라운드에서 허더즈필드 타운과 승점을 나누어 가진 번리를 상대합니다.

역시 승점 20점으로 선두권을 형성하고 있는 리버풀은 지난 라운드에서 번리와 맞붙은 허더즈필드 타운과 경기를 갖습니다.

맨시티, 리버풀 모두 첼시가 다소 까다로울 수 있는 상대를 만났을 때 승점 3점 수확이 수월한 약팀을 만나는데 승점 3점을 무난하게 추가할 수 있을까요?


리그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는 카디프는 '17위' 풀럼을 상대합니다.

카디프는 지금까지 8경기에서 2무 6패, 4득점 17실점으로 매우 좋지 않은 경기 내용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풀럼은 카디프보다 득점(9득점)을 많이 했지만 실점(21실점) 역시 많습니다.

힘든 시즌 초반을 보내고 있는 두 팀, 맞대결에선 누가 웃을까요?



기성용 선수의 소속 팀인 뉴캐슬은 위에서 언급한 대로 맨유를 상대로 한 지난 라운드에서 승점 3점 수확에 실패했습니다.

아직 승리가 없는 세 팀 중 한 팀인 뉴캐슬이 브라이튼을 상대로 리그 첫 번째 승리를 거두고 강등권 탈출에 시동을 걸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맨시티, 첼시, 리버풀에 이어 리그 4위에 올라있는 아스널은 10위에 자리하고 있는 레스터를 상대합니다.

아스널과 레스터는 토트넘과 함께 리그에서 무승부가 없는 팀이기도 합니다.

'남자의 팀' 아스널과 레스터 간 경기에서는 어느 팀이 승점 3점을 챙길까요?


내일(20일, 토) 밤부터 진행되는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9라운드, 관심 있는 경기가 있으시다면 놓치지 마시기 바라겠습니다.

다음 주에도 인사드릴 것을 약속드리면서 물러가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 글은 SPOTV NOW로부터 이용권을 지급받아 작성되었습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더보기

댓글,

K_____h_Y___

제가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보다 좋은 글을 쓰고 싶습니다. 보다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

카테고리
새로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