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기성용 1득점 1도움 강등권 탈출 기여, 손흥민 두 경기 연속 멀티 골 (180304 스완지 VS 웨스트햄, 180304 토트넘 VS 허더즈필드 (EPL))

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 주축 선수인 기성용, 손흥민 선수가 나란히 두 개의 공격포인트를 한 경기에 기록하며 팀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스완지 시티 소속의 기성용 선수는 웨스트햄과의 29라운드 경기에서 1득점 1도움으로 2골에 관여하며 팀의 4 - 1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스완지는 승점 3점을 더해 강등권에서 벗어나 13위까지 껑충 뛰어올랐습니다.

물론 최근 EPL을 두고 맨체스터 시티의 우승 초읽기와 맨유, 리버풀, 토트넘의 순위 싸움이 있고 13위부터 강등권이라는 말이 있습니다만

스완지가 지난달 25일, 브라이튼에게 패하기 전까지 리버풀과 아스널을 꺾는 등 후반기에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 데 이어

패한 브라이튼전 이후에 FA컵과 리그에서 연승을 거두면서 비로소 강등권에서 벗어났다는 점은 분명히 이전보다 희망적입니다.



기성용 선수의 득점은 8분 만에 나왔는데요.

함께 보시죠.

(gif 파일로 준비했습니다.)



8분, 기성용 선수 시즌 2호 골_01 (어시스트 - 안드레 아예우)



8분, 기성용 선수 시즌 2호 골_02 (어시스트 - 안드레 아예우)


기성용 선수는 안드레 아예우 선수의 패스를 받아 마누엘 란지니(웨스트햄) 선수를 따돌린 뒤 골문 구석을 향해 정확하게 슈팅했습니다.

아드리안(웨스트햄) 골키퍼가 막아내기 힘들게 구석으로 향한 것도 있었지만

윈스턴 리드(웨스트햄), 마틴 올슨(스완지) 선수에게 가려지면서 아드리안(웨스트햄) 골키퍼가 막기 어려웠습니다.


최근 보다 공격적으로 전방을 향하는 움직임이 늘어나고 있고 워낙 출중한 패스, 슈팅 능력을 바탕으로 해 상대 골문을 위협하는 기성용 선수에게

아주 좋은 기회가 왔고 경기 초반 분위기를 가져올 수 있는 좋은 득점이 아니었나 생각합니다.


기성용 선수는 이후 도움까지 올리며 2 - 0 리드에 결정적인 역할을 합니다.

코너킥 상황에서 마이크 판 데르 호른(네덜란드) 선수의 득점을 도우며 시즌 3번째 어시스트를 기록했습니다.


기성용 선수의 도움도 gif 파일로 함께 보시죠.



32분, 기성용 선수 시즌 3호 도움_01 (득점 - 마이크 판 데르 호른)



32분, 기성용 선수 시즌 3호 도움_02 (득점 - 마이크 판 데르 호른)


기성용 선수가 시즌 말미, 3월 A매치 데이와 월드컵에 앞서 공격적인 본능이 살아난다는 것은 대한민국 대표팀에게도 매우 좋은 일입니다.

이탈리아 세리에 A, AC 밀란과의 이적설까지 나올 정도로 기성용 선수의 능력, 가치는 많은 분들이 이미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프로페셔널한 선수인 만큼 시즌에 집중하면서 좋은 몸 상태로 스완지 시티를 1부 리그에 잔류시키고 월드컵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줘 프로 선수로서도 큰 성공에 가까워지길 기원합니다.



손흥민 선수는 지난 1일, 로치데일과의 FA컵 16강 재경기에서 멀티 골을 기록한 바 있죠.

2018/03/02 - [스포츠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의 총칭)] - [축구] 손흥민 2득점 1도움 맹활약, 황희찬 멀티골

(※ 위 링크로 가시면 손흥민 선수가 로치데일과의 경기에서 기록한 멀티 골과 도움, 황희찬 선수의 멀티 골까지 보실 수 있습니다.)

바로 이어진 경기, 허더즈필드 타운과의 리그 29라운드에서도 멀티 골을 기록해 팀 승리에 이바지했습니다.

손흥민 선수는 27분, 54분(후반 9분) 멀티골을 기록했고 2개의 득점이 이번 경기에서 나온 모든 골이라는 점에서 사실상 손흥민으로 시작해 손흥민으로 끝났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첫 번째 득점은 27분에 나왔습니다.

함께 보시죠.

(gif 파일로 준비했습니다.)



27분, 손흥민 선수 시즌 14호 골(리그 9호 골)_01 (어시스트 - 델레 알리)



27분, 손흥민 선수 시즌 14호 골(리그 9호 골)_02 (어시스트 - 델레 알리)


손흥민 선수의 이번 경기 첫 득점은 해리 케인(잉글랜드)-델레 알리(잉글랜드)-손흥민 선수로 이어진 공격이었습니다.

하프라인 부근에서 손흥민 선수의 진행 방향으로 정확히 연결된 땅볼 패스는 손흥민 선수가 스피드를 살려서 문전으로 향할 수 있게 해줬고

손흥민 선수는 침착하게 볼을 다룬 뒤 골키퍼를 가볍게 페인팅 동작으로 제쳐내며 득점 기회를 만들었습니다.

크리스토퍼 쉰들러(허더즈필드 타운) 선수가 마지막까지 볼을 막아내 보려 태클을 시도했지만

손흥민 선수가 반대 방향으로 슈팅을 해 막아낼 수 없었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이 득점은 시즌 14번째 득점이자 리그 9번째 득점이었습니다.


손흥민 선수가 51분(후반 6분) PK를 얻어낼 수 있었던 장면이 있었지만 심판진이 정확히 파울 장면을 보지 못하면서 넘어갔습니다.

직후 54분(후반 9분) 손흥민 선수는 다시 한번 득점에 성공했습니다.

해리 케인(잉글랜드) 선수가 손흥민 선수의 스피드를 고려한 정확한 패스가 돋보였던 장면이죠.

함께 보시죠.

(gif 파일로 준비해봤습니다.)



54분, 손흥민 선수 시즌 15호 골(리그 10호 골)_01 (어시스트 - 해리 케인)



54분, 손흥민 선수 시즌 15호 골(리그 10호 골)_02 (어시스트 - 해리 케인)


해리 케인(잉글랜드) 선수는 꽤 자주 측면으로 가 볼을 잡고 중앙으로 쇄도하는 모습을 보여주곤 하는데

역습 과정에서 측면에 가 볼을 잡게 된 해리 케인(잉글랜드) 선수는 라인을 올려둔 허더즈필드 타운의 뒷공간을 침투하는 손흥민 선수를 정확히 봤습니다.

페널티박스 안쪽으로 빠르게 크로스를 올려 수비수 특히 골키퍼가 판단하기 힘들게 하였고 넘어온 볼을 손흥민 선수가 곧장 머리를 가져다 대 득점에 성공했습니다.

만약 공을 발로 잡아두려고 했다면 아마 페널티박스 바깥으로 흘려보냈을 정도로 볼이 높았기 때문에 손흥민 선수의 판단이 매우 좋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이 득점은 시즌 15호 골이자 리그 10번째 득점입니다.

손흥민 선수가 어느새 리그에서 10개의 득점을 했는데 남은 경기에서 조금 더 잘해서

지난 시즌에 기록했던 시즌 21골을 넘는 새로운 기록을 써줬으면 좋겠습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기성용, 손흥민 두 선수의 공격포인트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앞으로도 자랑스러운 대한민국 선수들의 활약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마칩니다.


손흥민 선수의 환상적인 힐킥 어시스트를 보고 싶으신가요?

아래 링크를 눌러주세요!


2018/01/28 - [스포츠 (경쟁과 유희성을 가진 신체운동 경기의 총칭)] - [축구] 손흥민 '힐킥 어시스트'로 팀을 구하다! (180128, 뉴포트 VS 토트넘 (잉글랜드 FA컵))



(위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블로그의 첫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더보기

댓글,

K_____h_Y___

제가 보고 느끼는 모든 것을 이야기합니다. 보다 많은 사람과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보다 좋은 글을 쓰고 싶습니다. 보다 노력하는 블로거가 되겠습니다.

카테고리
새로운 댓글